삼성이 무너져냐 하는 이유 사회당(黨)

참고로 이 글은 본 주인장의 사견이 듬뿍 담긴 내용이다.
그러므로 내용에 관한 태클을 절대 사절이며
이 글에 대해서 자신을 밝히지 않은 사람의 댓글은 자동으로 지워질 것임을 알린다.
썰은 풀었으니 시작해 보겠다.
누가 그랬었다.
제국은 안에서 부터 멸망하는 것이라고 했었다.
삼성을 보면 얼추 그 말이 맞아떨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로마도 그렇고 그외 거대 제국은 내부부터 서서히 무너져 갔다.
삼성은 지금 전 법무팀장 한 사람이 폭로한 것 때문에 내부를 송부리째 들어내어 줄 판에 있다.
나는 이 현실을 보면서 껄껄대면서 웃었다.
삼성이란 그룹은 국민이 밀어줬었다. 국민은 국산품 애용이라는 허울없는 표어에 넘어가 국산품을 애용했었고 그 결과는 수출품보다 내수품이 더 비싼 어이없는 부메랑으로 돌아왔다. 수풀품 보다 내수품이 더 비싸고 더 품질이 떨어지고 선택의 폭은 더 좁아졌다. 국산품 애용이 불러온 빌어먹을 부메랑이다.
삼성 역시 마찬가지다. 국민은 삼성의 제품을 사 주었고 물론 삼성은 이익을 챙겼다. 하지만 그 들이 자신들의 물건이라던지 서비스를 구입해 준 국민들한테 돌려준 건? 없다. 물론 있을수도 있다. 하지만 삼성이 돌려준 것은 조그마한 중견기업들이 한 짓보다 못 하다.(미래산업이나 삼영크리스탈등의 업체와 비교해 보라. 삼성이 국가와 국민에게 해준것이 뭐가 있나?) 그 들은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전혀 지키지 못했다. 쓸모없는 인간들이 이끌어가는 쓸모없는 기업일 뿐이다.
글로벌 기업이라고? 글로벌 기업이 세금을 탈세하는가 보다.
글로벌 기업이라고? 글로벌 기업이 법조인을 뇌물로 로비하는 가 보다.
글로벌 기업이라고? 글로벌 기업이 법원에서 위증을 하는가 보다.(자세한 내용은 김변호사가 말해준 에버랜드 사건의 진실을 보라)
글로벌 기업이라고? 글로벌 기업이 차명계좌를 개설해서 회사돈을 넣는가 보다.
글로벌 기업이라고? 글로벌 기업이 분식회계를 하는가 보다.(분식회계를 안 하면? 당연히 비자금이 나올수 없다)
그 외에도 삼성이 무너져야 하는 이유는 상당히 많다.
그리고 경제가 어려운데 굳이 우리를 수사해야 겠냐고 한다.
삼성에서 그런다. 경제가 어려울 수록 이런건 파헤치고 가야한다. 좀 더 깨끗하고 맑은 미래의 한국경제를 위해서 말이다.
썩어문드러진 회사를 국민이 봐줘서 계속 끌고간다고 해도 무너질 회사는 무너진다.
무너져서 없어질 기업이라면 미리 없어져야 한다. 그래야 앞으로의 경제가 튼튼해지는 길이 될수도 있다.
삼성이 무녀진다고 해서 개별 기업 하나하나가 무너지진 않는다.
삼성이 하나 무너진다고 경제가 와르르 무너질 만큼 대한민국 경제가 그렇게 허약하진 않다. 지금은 98년이 아니다.
시대는 바뀌었다. 무너져야 될 대상은 무너져야 한다.
이게 삼성이 무너져야 하는 이유다.

덧글

  • realmove 2008/02/27 10:24 #

    삼성이 무너져야하는 게 아니고, 이건희 일가가 무너져야 합니다. 잘못을 한 건 그들이니까요.
    삼성은 이건희 일가만의 것이 아니라 일하는 모든 직원들과 주주들, 관련 기업들, 삼성을 좋아했던 국민들의 것입니다. 그들이 삼성을 키워온 것이니까요.
    소유주가 잘못했다고 한국의 큰 재산이자 생산수단인 삼성을 무너뜨려버리는 것은 적법하지도, 바람직하지 않아 보이는군요.
    단, 이건희 일가와 그 협력자들은 법대로 엄격하게 처벌해야 합니다.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GDP20% 기업을 쓰러뜨릴 각오를 갖는다면 가능할 것입니다.
  • 개미 2008/02/27 21:41 #

    realmove 님/ 예. 맞습니다. 삼성이 무너지는 것이 아니라 이건희 일가가 무너져야 하죠. 하지만 이건희 일가가 곧 삼성인 작금의 시대에 이건희 일가가 무너진다면 삼성이 살아 남을수 있을지는 솔직히 의문이 듭니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