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GIO] 늑대와 여우 Wolf 10.1 안드로이드 탭 테크당(黨)

집에서 쓰던 안드로이드 탭인 아수스 TF 101이 도저히 쓸 수 없을만큼 느려서 TF 101을 대체할 만한 저렴한 탭이 하나 필요했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옥션에서 열심히 뒤지다가 저혐한 안드로이드 탭 하나를 발견하고 일단 구입을 진행했습니다.
늑대와 여우의 태블릿 사업부를 인수한 MPGIO의 재고 털기 중 하나 같은 Wolf 10.1 안드로이드 탭입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지만 CPU는 인텔의 체리트레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모리 2GB, 내부 메모리는 32GB로 생각보다 여유가 있어 보입니다.

아직 박스에는 늑대와 여우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박스 자체는 상당히 깔끔한데 하얀 박스에 늑대와 여우 로고만 붙어있습니다.
안을 열어보면 바로 태블릿이 나오는데 스크래치 방지 포장이 되어 있고 스크래치 방지 필름이 붙어 있습니다.
박스 안에는 어댑터가 들어있는데 매뉴얼과 어댑터, 태블릿 본체가 이 박스 구성의 전부입니다.
매뉴얼은 윈도우즈 운용시에만 필요한 내용이 들어있는 데 원래 이 태블릿이 듀얼 태블릿으로 사용되는 물건을 안드로이드만 포팅한 물건이기 때문에 매뉴얼은 아무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원래 별매품인 도킹 키보드가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 도킹키보드가 별매였으면 사지 않았을 겁니다.
도킹 키보드 까지 같이 묶어서 구입했는데도 가격이 워낙 저렴해서 사지 않을 수가 없었...

거기에 파우치도 하나 추가해서 총 금액이 139000원인데... 옥션에서 구매해서 스마일 캐시 10,833원 할인 결제 후 총 금액이 128,167원...
너무 싸지 않은가 하는 생각도 있지만 웬지 떨이인 듯 한 느낌도 있습니다.
어쨌든 저렴한 가격에 태블릿이랑 전용 키보드를 하나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가 왜 전용 키보드인가 하면 키보드에 태블릿 연결 단자가 당당하게 마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키보드를 연결하는 즉시 키 입력이 바로 연결되며 태블릿과 키보드를 연결하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 자력으로 붙게 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편하게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지요.
태블릿 자체는 상당히 단순한데 전용 키보드에 연결 할 수 있는 커넥터와 좌측에 전원을 연결 할 수 있는 별도의 커넥터도 있습니다.
마이크로 5핀을 연결 해서 충전할 수 있는 단자도 마련되어 있으며 USB 을 연결 할 수 있어서 마우스도 연결 할 수 있고 USB 스틱이나 USB 외장하드 등을 연결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 아웃 단자도 마련되어 있지요.

위에는 전원 버튼과 소리 늘림, 줄임 버튼이 끝이라 굉장히 단순합니다.
기계 자체는 상당히 단순합니다.
그냥 집에서 평범하게 쓸 생각이라 별도의 테스트나 이런 것은 별도로 하지 않을 생각이라 그냥 편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블로깅용이나 일상적인 용으로는 충분히 쓸만하는 생각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간단하게 쓸려면 이런 것도 괜찮겠다 싶습니다.

덧글

  • 김갑환 2017/07/21 20:14 # 답글

    가격이 십만원 중반대라 사보려 하는데 동영상 시청은 어떤가요? 버벅거리나요?
  • 개미 2017/07/22 13:10 #

    김갑환 님/ 동영상 시청 환경은 나쁘지 않습니다. 1080까진 돌아가는 걸 확인 했으니 괜찮을 겁니다.
  • SOS 2017/08/25 05:14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이제품을 운이 좋게 얻게 되었는데 안드로이드만 포팅되있다는걸 봤는데 윈도우를 같이 할 수는 없는건가요?
    윈도우와 같이 듀얼로 쓰고 싶은데 저도 안드로이드만 되고 있는데ㅠㅠㅠ 하는방법이 없을까요?
  • 개미 2017/08/31 21:51 #

    SOS 님/ 저도 안드로이드만 씁니다. 그거 말곤 포팅이 안되어 있어요. 듀얼을 지원하는 제품은 더 비싼 가격에 판매중이었는데요... 쩝...
댓글 입력 영역



구글 맞춤 검색

Loading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