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hi8001.egloos.com

포토로그


World Friends KOREA



[2017. 5. 6] 8. 여행을 끝내고 집으로... ㄴ 2017. 5 강원도 고성, 양양

낙산사 보타전으로 내려오는 길...
여기도 많은 연등이 걸려있었다.
보타전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2007년 중건 당시 단원의 그림 낙산사를 보고 참고하여 복원한 건물이다.

보타전을 지나면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연못이 나오는 데 이 연못을 지나야 그 유명한 의상대로 갈 수 있다.
낙산사를 창건한 의상대사의 이름을 딴 의상대와 낙산사의 암자 중 하나인 홍련암은 이 낙산사의 상징 중의 하나로 인식되는데 우리는 시간이 애매하여 홍련암은 가보지 못하고 의상대만 가 보았다.

의상대에도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별로 있지도 못하고 대충 둘러보고 나왔다.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48호로 지정되어 있는 의상대는 낙산사에서 홍련암의 관음굴로 가는 해안 언덕에 자리잡고 있는데 홍련암으로 가기 위해서는 의상대를 지나야 한다. 의상대는 의상대사가 낙산사를 창건할 때 좌선하였던 곳으로 1925년에 의상대사가 좌선하였던 곳에 정자를 짓고 의상대라고 명명했다.
의상대에서 낙산 해수욕장까지는 한눈에 보이는 거리... 한 여름이었으면 저기서 해수욕을 하고 낙산사를 겸사겸사 들르겠지만 지금은 나도... 가족도 다시 집으로 돌아가야 해서 의상대를 마지막으로 낙산사를 나왔다.
그리고 집으로 가기 위해 접어든 영동고속도로에서 엄청난 정체를 경험하고 국도로 돌아와 간신히 원주까지 도착했다.
원주에서 나는 김포공항행 버스를 타고 먼저 돌아가야 한다.

김포공항까지 가기 위해 버스를 타면 집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
부모님은 동생 차를 타고 대구까지 간 다음 부산으로 열차를...
동생은 부모님을 역까지 모셔다 드린 다음 집으로 간다.
버스를 타고 나서 한참 잤는데도 고속도로 위...
진짜... 연휴에 집나오면 고생이라는 걸 다시금 느끼면서 집에 돌아오니 10시가 훌쩍 넘은 시간...
즐거운 연휴의 여행은 이렇게 끝났다.
당분간 여행 갈 일은 없으니 올해 상반기 여행은 이걸로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