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08. 07. 후쿠오카 1박 2일!!! / (7) 캐널시티 하카타에 들러보자!!! ㄴ 2016. 8 1박 2일!!! 후쿠오카

후쿠오카 텐진역에 도착한 후 오랜만에 캐널시티 하카타에 들러볼까 생각했다.
캐널시티 하카타에 처음 가본 게 거의 10여년 전... 그 뒤로 큐슈쪽으로 발길을 아예 안 했으니 오랜만에 가볼까 싶었다. 어차피 오늘 묵을 호텔도 그 근방이라 걸어서 가면 되는 거리라서 별 부담감 없이 캐널시티 하카타로 향했다.



캐널시티 하카타 주변이 공사 중이란 걸 제외하고는 10여년 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 달라진 건 라멘 스타티움이 들어선 것 정도... 예전에도 있었다면 내가 못 본 것일듯...
어쨌든 라멘 스타디움으로 올라가 본다. 라멘을 먹으러 간 건 아니고 그냥 구경만 할 뿐.





라멘 스타디움은 일본에서 전국적으로 꽤나 유명세를 타는 라멘가게 7군데를 캐널시티 하카타에 소환한 후 한 층 전체를 이런 라멘가게들로 만들었다. 라멘 매니아라면 환장할 만한 곳!!!
저 위 홋카이도부터 큐슈까지!!! 라인업도 다양하다.
가게앞에는 자사의 시그니처들의 입간판도 있는데 참 먹고싶게 생겼다. 라멘 좋아하는데...
하지만 점심으로 이미 라멘을 먹었고 저녁에는 다른 라멘집을 들를 예정이라 여기는 구경만하고 패스하기로 한다.


확실히 이렇게 큰 공간이 있으니 후쿠오카 시민들의 놀이터가 되어주는 구나 싶다. 우리도 외곽의 아웃렛이 시민들의 놀이터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데 여기는 비싼 후쿠오카 한복판!!! 넓기도 무쟈게 넓어!!!
캐널시티 하카타를 나와 저녁을 해결하기로 한다. 오늘 저녁은 나의 일본친구 마츠야상이 해주시는 규동. 가격도 저렴하고 양이 많아도 좋고 양이 적어도 좋고. 규동으로 저녁을 먹고 오늘 쉬어야할 숙소로 가자!!!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