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07. 11. 김백수, 東京을 거닐다 / (23) 신주쿠에서 요코하마로 갑시다 ㄴ 2016. 7 싸다고 샀는데, 동경

지난 편 보러가기 : 2016. 07. 10. 김백수, 東京을 거닐다 / (22) 김백수, 자동차 매니아라면 일단 꼭 갑시다. 토요타 메가웹으로!!! -4-

오늘은 신주쿠에서 요코하마로 갈 계획.
처음 여행 계획을 짤 때부터 요코하마는 갈 생각이 있었고 당연하겠지만 하루를 꼬박 들여가며 갈 생각이었다.
요코하마는 우리나라로 치자면 인천같은 위치로 도쿄에서 JR선을 이용할 수도 있고 도요코선을 이용할 수도 있다.
서울 - 인천간 전철이 어마무시하게 많이 달리는 것처럼 도쿄 - 요코하마 행 전철 역시 어마무시하게 많이 달리는데 그 중에는 보통부터 시작해서 특급, 급행까지 다양한 다이어 차량이 달린다. 이번에 이용할 차량은 도요코선 차량으로 JR이나 도요코선이나 어차피 추가로 요금을 지불하는 건 같은 상황이라면 편하고 빨리 오는 걸 타야지 싶어서 도요코선을 이용하기로 했다.


시부야역은 일본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역 중 하나로 긴자선, 도요코선, 한조몬선, 덴엔도시선, 후쿠토신선, JR선까지 어마무시한 노선이 시부야역을 지나가거나 시발역으로 사용한다.
그 중 도요코선은 후쿠토신선과 직결해서 연결 후 시부야역을 후쿠토신선 종착역과 도요코선 시발역으로 사용한다. 이 도요코선은 요코하마의 미나토미라이선과 직결하여 연결하는데 요코하마를 지나는 미나토미라이선은 도요코선과 별개의 요금체계로 운영하고 있다. 결과적으로는 후쿠토신선과 도요쿄선, 미나토미라이선은 다른 노선이지만 세 노선은 직결 운행을 하고 있고 같은 차량을 동일 노선에서 운행있으며 티켓 역시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다만 패스를 구입할 경우 미나토미라이패스를 제외하고는 미나토미라이선은 별도의 요금 적용.

10:39분 출발하는 미나토미라이 특급을 타는 걸로 요코하마 여행 시작.
모토마치와 중화가로 향하는 미나토미라이 특급은 특급답게 몇몇 역을 살라먹고 빠르게 운행하고 있다.
특급 차량은 시부야역을 거치긴 하지만 후쿠토신선으로 들어가는 차량은 아니다. 후쿠토신선으로 들어가는 차량은 8량에 급행과 보통차량 뿐.

요코하마에 도착하니... 날씨가 뜨겁다.
아직 점심시간이 진짜 조금 남았다. 도착하니 11시 30 조금 안되었었는데 이리저리 헤매다 보니 12시가 거의 다된 시점.
그리고 헤매대보니 근처에 맥도날드가 보이길래 점심을 처리하기로 했다.
오늘의 점심 메뉴를 빅맥 세트. 여전히 일본 맥도날드에서 케찹은 옵션... 케찹도 달라해서 하나 얻었다.
빅맥세트를 하나 먹어치우고 여전히 헤메다보니 SEA BASS 승강장을 발견.
예정에는 없었지만 배를 한번 타보기로 했다.

SEA BASS는 요코하마의 해상 버스로서 요코하마역 동쪽에서 시작해서 미나토미라이21 -> 아카렌가 창고 -> 야마시타 공원을 연결하는 버스로 기능한다. 물론 요코하마 동쪽에서 시작해서 야마시타 공원으로 바로 가는 직행도 있긴 하지만 잘 안타는 듯 하다. 구간마다 별도로 책정된 금액이 있으며 시간표대로 정규 순환한다. 다만 가격은 좀 비싼 편인데 요코하마역에서 미나토미라이까지는 420엔, 아카렌가까지는 600엔, 야마시타 공원까지는 700엔의 요금은 받는다. 꽤나 비싼 편이지만 바다의 도시인 요코하마에서 배정도는 한번 타봐야지 싶어서 미나토미라이까지 가는 티켓을 420엔에 끊었다. 요코하마역에서 미나토미라이까지는 10분정도 걸린다.
그리고 출항 시간 직전 배가 도착했다는 방송이 나왔다.
이제는 배타러 가봐야 할 시간.

핑백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