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In China] 中國東方航空 CHINA EASTERN 777-39P(ER) (B-2001) ㄴ 1:400


지난 2011년 처음 중국동방항공 비행기를 들인 후로 그 뒤로 처음 들여오는 중국동방항공의 비행기.
이번 제품 역시 알리발이라 제작사가 어딘지 모른다.(물론... 자랑은 아니다...)
지난 번 중국남방항공 제품을 소개했지만 알리발 제품이 생각보다 품질이 좋아서 가끔씩은 구입할 예정.
...

중국동방항공은 남방항공과 같이 중국민항(CAAC)가 분할되면서 설립한 항공공사로 중국의 민간항공사 통폐합 작업에 따라 거대한 국영기업이 되었다. 그 때 통합했던 항공사가 중국윈난항공, 중국서북항공, 장성항공, 우한항공.
지금은 중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걸쳐 노선이 열려있는 거대 항공사가 되었는데 중국동방항공은 중국 상하이에 기반을 두고 있는 진짜 거대한 국영기업. 메인 공항은 상하이 홍차오 공항과 상하이 푸둥 국제공항을 사용하고있다. 2011년 6월 21일 항공동맹체인 스카이팀에 정식 가입하면서 스카이팀의 아시아 화력의 일부를 담당하며 전 세계 항공 공동체에서 가장 부러워하는 아시아 화력 증가에 일조하는 회사들. 그 뿐만 아니라 중국동방항공이 스카이팀에 들어오면서 원래 스타얼라이언스에 있던 자회사 상해 항공을 같이 가지고 들어오면서 스얼은... 쩝...
.
.
.

이거 남방항공과 같이 구매한 것.
중국애들이 대단하긴하다... 진짜... 잘 만들었다.
몰드도 풍부하고 볼륨도 풍부하다. 도색 스킬도 상당하다. 구석구석 도색이 상당하다.
프로포션도 상당히 좋고 무게도 부담스럽지 않다.
다만 이것 역시 중국남방항공과 동일하게 전미와 후미 랜딩기어가 상당히 거시기 한데... 장난감 같다...
그걸 제외한다면 전체적으로 상당히 만족하는 편.

덧글

  • 김유권 2016/10/31 09:37 # 삭제

    오랜만에 덧글이군요. 잘만들었네요. 다만 랜딩기어보다도 다듬어지지 않은 엔진과 날개사이 접합부가 거슬리는게 단점이군요.
  • 개미 2016/11/01 23:43 #

    김유권 님/ 오래된 몰드에서 나오는 점이긴 한데 예전 몰드는 지금 몰드처럼 깔끔하게 사출이 되지 않아요. 제가 가지고 있는 제미니나 에비에이션 400, BBX나 아폴로, Jet-X 의 올드 몰드들은 거의 대부분 주익과 동체 벨리의 접합부가 깔끔하지 않아요.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