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igana] Carre de chocolat -Venezuela BITTER- ㄴ 과자당

지난 달 일본에서 사온 주전부리 중 하나입니다.
지난 번에 가서 사온 주전부리들 중 상당수가 초콜릿이나 초콜릿 가공품인데
모리나가의 까레 드 쇼콜라 시리즈 중 화이트를 제외하곤 다 구입했습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베네주엘라 비터입니다.

카카오 함량이 총 55% 중 베네주엘라산 카카오가 30%가 들어있는 라이트한 다크 초콜릿의 일종인데요.
베네주엘라산 카카오가 독보적인 함량을 가지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카카오빈은 믹스입니다.
그리고 설탕과 코코아 버터, 유화제가 들어있습니다.

21개의 초콜릿이 개별포장되어 있는데 케이스도 그렇지만 개별 포장되어 있는 것도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동봉된 카드는 모리나가의 캠페인인 '1초콜릿 1스마일'에 대한 홍보 카드입니다.

정사각형으로 생긴 초콜릿은 강한 향은 나진 않습니다.
맛도 생각보다 연하고 은은합니다.
하지만 일본 초콜릿 특유의 부드러운 맛이 나는데 이 맛은 유럽산 초콜릿에서 흉내내기 힘든 맛입니다.
쓴 맛보다는 거부감 없는 단맛이 같이 나는 상당히 복합적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거친 알갱이같은 이물감 같은 것도 없이 부드럽게 녹아듭니다. 꽤나 마음에 드는 맛이긴 한데 좀 더 쓴맛이 강조되었으면 더 좋았겠구나 하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포장에 대문짝만하게 Venezuela BITTER라고 썼으면 55%를 베네주엘라산 카카오빈을 사용했으면 좀 다른 맛이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요즘은 초콜릿도 싱글 오리진이 하나씩 나오던데 말이죠...

핑백

덧글

  • 김유권 2016/08/12 01:14 # 삭제

    매떡드시고 저걸로 입가심!!
  • 개미 2016/08/13 12:36 #

    김유권 님/ 매떡먹고... 이걸로... 입가심은... 불가능... 하죠... 겔포스... 먹어야... 돼요...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