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pa] HERPA Miniature Airport Accessories 8 - Dual Boading Bridge ㄴ 1:500

집에 있는 공항 디오라마의 기본이 헤르파 1:500 공항 사이즈인데 풀셋을 구입했지만 풀셋 내부에는 기본적으로 싱글 브릿지만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듀얼 브릿지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데 헤르파의 액세서리 가격이 워낙 비싸기도 하거니와 듀얼 브릿지를 구성하는 Accessories 8은 국내에서 유통하는 물건도 별로 없고 찾아보기도 힘들었는데 일본 출국 이틀 전... 옥션에서 우연히 찾아내서 구입할 수 있었다. 가격도 생각보다 상당히 저렴한 편. 왜 이렇게 싸게 판매하는지 잘 모르겠다. 재고 처분하는 건가...

듀얼 브릿지 패키지는 두개의 듀얼 브릿지 패키지와 두개의 싱글 브릿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듀얼 브릿지는 안에 있는 부속품으로 제작을 해야 한다. 제작 방법은 어렵지 않는데 그냥 끼워 맞추기만 하면 되니까 상당히 조립하기 쉽다.
그렇게 만들어지는 듀얼 브릿지는 총 2개로 이걸 헤르파 공항 건물에 끼우면 딱 맞는다.

그리고 싱글 브릿지는 나중에 쓸일이 생길지도 모르니 보관해 놓아야 한다.
집에 있는 공항은 풀사이즈 공항이 아니라서 별도의 탑승동 2동을 제대로 놓아두지 못했는데 다음에 풀 사이즈의 공항을 만들 일이 생길때를 대비해서 브릿지 갯수의 여유는 필수다.

보딩 브릿지는 이렇게 사용하는데 보기에는 좋지만 쓰기가 영 불편하다.
일단 듀얼 브릿지의 각 브릿지가 움직이는 각도가 좋지 않다.
그리고 듀얼 브릿지의 길이 조정이 불가능해서 싱글 브릿지보다 짧다.
그걸 제외한다면 디오라마용으로는 괜찮은 브릿지이지 싶은데 이번에 헤르파 디오라마 소품을 구입하면서 역시 디오라마용은 제미니가 더 괜찮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조만간 제미니 제품으로 디오라마를 갈아 엎을 수도 있을 듯 싶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