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컴퓨터 B45 ForceRecon 3600 구매 했습니다 테크당(黨)

아버지 노트북이 진짜 낡았습니다.
낡았다 뿐이겠습니까... 곳곳에 부서진 곳도 있구요.
그래서 이번에 새 제품으로 갈아드려야 할 것 같아서 저렴한 새 제품으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한성컴퓨터의 B45 ForceRecon 3600을 구매했습니다.
가격이 20만원 후반인가로 기억합니다. 하여간 가장 싼 걸로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아버지가 쓰시는 게 인터넷 서핑 정도라 이 정도면 괜찮겠지 싶어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사양도 나쁘지 않습니다. 셀러론 브라스웰 1.6Ghz에 4GB 의 램, 14인치 화면에 500GB HDD면 괜찮은 사양이라 생각됩니다.
박스는 가벼운 편입니다. 노트북 무게 자체가 무겁지 않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제품 박스 자체가 가벼운 편입니다.
내용물도 간단한데요. 노트북과 어댑터, 매뉴얼, 전원 케이블 이렇게 4개가 다입니다.
배터리는 분리형이 아니라 분리되지 않습니다. 어댑터도 상당히 작은 편이구요. 소비 전력 또한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실버톤의 플라스틱 바디에 LCD 테두리는 검은색으로 마감했습니다. 전형적인 저가형 노트북이라고 할까요...
키보드는 숫자패드가 별도로 없는데 14인치라서 없는 것도 있겠지만 저가형 노트북에는 잘 안들어가니까 그냥 패스하기로 합니다.
운영체제는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데 저야 컴퓨터 관련 업에 종사 중인 인간인지라 이거 설치 하는 게 그리 어렵지 않아 집으로 가지고 내려가기 전 윈도우즈 7을 설치 했습니다.
뒤편에는 제조 바코드가 붙어 있습니다.
그리고 A/S를 위한 전화번호가 붙어 있는데 이 전화번호를 안 누르는 상황이 발생하면 좋겠습니다.
바이오스는 Aptio 바이오스로 다른 컴퓨터와 같이 평범한 바이오스 세팅입니다.
별 달리 특출할 것도 없는 사양입니다.
구매할 시 별도 옵션으로 SSD를 설치할 수 있었지만 굳이 필요 없을 것 같아 하지 않았습니다.
집에 있는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도 SSD를 설치 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 덕에 SSD 하나가 놀고 있네요...
이 컴퓨터에서 단점을 찾기란 꽤나 힘듭니다. 어차피 고사양을 원하는 사람은 구입하지 않을 거니까 사용목적이 명확한 사양 중 하나인데 간단한 인터넷 서핑, 동영상 강의, 사무업무용 정도로는 고사양일 수도 있습니다만은 이걸로 풀 3D 게임을 돌리겠다거나 4K 동영상을 돌리겠다거나 하시는 분들은 다른 걸 찾아보시라 권해 드립니다. 그 전에 어차피 고사양 게임을 돌린다거나 4K 동영상을 돌린다거나 하시는 분이라면 이걸 사진 않겠지만 말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타임이 길지 않습니다. 거의 대부분 전원을 넣고 사용하는 데스크탑 대용으로 사용하는 노트북의 의미가 강해서 배터리 타임에 신경쓰지 않는 분이라면 추천할 만 합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즈 7을 설치할 거라면 USB 관련해서 별도의 작업을 진행해야 하니까 자세한 내용은 한성컴퓨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될 듯 합니다.

덧글

  • 동굴아저씨 2016/05/16 10:20 #

    게임용은 보스몬스터 라인업이 있기 때문에 게임 할 사람이라면 살게 정해져있죠.
    3년째 잘 쓰고 있기도 하고요.

  • 개미 2016/05/21 12:12 #

    동굴아저씨 님/ 그렇죠. 게임용은 게임용 라인업으로 가는 거죠. 게임용으로 쓸 사람이 이런 걸 사는 것도 좀 이상하긴 하죠.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