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전통 등전시회에 갔다왔습니다 표정당(黨)

지난 토요일 하도 오래동안 집에 틀여박혀 있는 게 싫어서 뛰쳐 나왔습니다.
동묘도 한번 돌고 서울 풍물시장도 돌고 그냥 집에 들어가는 것도 싫고 해서 신설동에서 청계광장까지 청계천을 따라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토요일이라 사람 무지 많더군요. 신설동에서 청계광장까지 거리도 상당히 되더군요. 요즘 일이 많아 운동을 게을리했더니... 3.5Km 거리를 얼마만에 걸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해서 진짜로 파워워킹을 했습니다.
청계광장까지 도착하니까 등전시회 같은 걸 하더군요. 얼마 안 있으면 부처님 오신날이라 그런가 등 전시회 주제는 부처님 오신날이더군요. 화려하게 꾸민 등을 몇 컷 찍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고보니 다음 주가 부처님 오신날이더군요. 그래서 토요일에 종로가 그렇게 사람이 많았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네요.
조계사에서 연등행렬을 하더군요. 그거와 이 등전시회 행사가 같이 어우려져 많은 사람들이 모였더군요.
외국인도 많고 사진 찍는 사람도 많고 서울은 사람도 많고... 복잡하고... 그런데 참 즐겁더군요. 요즘 너무 조용한 곳에서 살았나 싶은 생각도 들구요...

덧글

  • 타마 2016/05/09 13:15 #

    당현천에도 등전시회를 했지요... 5~8일... 이제 철거하고 있겠네요 ㅠㅠ
  • 개미 2016/05/11 00:48 #

    타마 님/ 이 전시회는 이번 주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해서 하는 거라 꽤나 여유가 있을 것 같아요.
  • 타마 2016/05/11 10:11 #

    찾아보니 이번주 동안은 계속 하는 것 같네요 ㅎㅎ (5.4~5.15)
  • anchor 2016/05/12 13:49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5월 12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5월 12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