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초콜릿 특집] HERSHEY'S KISSES Deluxe ㄴ 과자당

드디어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가 다가왔습니다.
발렌타인데이는 내일이군요.
그 뜻은 무엇이냐... 저 같은 초콜릿 매니아들이 다양한 초콜릿을 재어놓고 살 수 있는 몇 안되는 기간이란 뜻도 되구요.
요즘은 수입 초콜릿도 예전에 비해서는 많이 늘었지만 그래도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맞춰 초콜릿을 수입하는 수입상도 꽤나 있습니다. 그러니까 수입 초콜릿은 지금이 한 철이라는 얘기도 되구요.
그래서 한동안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특집을 보내드립니다. 물론 이 특집은 발렌타인데이랑 화이트데이가 끝나면 끝나는 특집입니다. 그 동안 초콜릿도 꽤나 구입했겠다. 열심히 먹었습니다. 물론 의도적으로 먹어야 하는 상황이 되어서 그렇기도 하지만 말이죠.
어쨌던 오늘은 특집 첫번째로 허쉬 키세스 디럭스입니다.

허쉬 키세스는 진짜 웬만한 가게에서는 다 볼 수 있는 초콜릿입니다.
구하기도 쉽고 가격도 비싸지 않죠. 전 키세스 아몬드가 참 좋습니다만은 최근에 키세스에서는 디럭스라는 걸 가지고와서 팔기 시작했는데요. 허쉬 키세스의 제조와 판매는 롯데가 담당합니다. 제조는 중국의 롯데제과에서 판매는 롯데제과에서 수입해서 파는 형태로 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브랜드라 어딜가도 다 볼수 있지요.
그런데 국내에서 판매하는 박스와 국외에서 판매하는 박스가 조금 다릅니다. 국외에서 판매하는 키세스 디럭스는 50Pcs에 410g, 가격은 candyfavorite.com 에서 $25.22 정도 하는데요. 우리는 그 절반의 가격에 15Pcs, 120g 짜리를 먹어야 합니다. 키세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15Pcs 짜리는 박스 포장이 아닌 파우치 포장이네요. 선물용은 20Pcs 부터 시작하는 게 아닌가 싶은데 말이죠... 거기에 선물용 박스도 국내보다 훨씬 이쁩니다. 국내 가격이 좀 비싸지 않나 싶습니다.

인그리디언트는 국외나 국내나 동일합니다. 당연한 거겠지만 롯데에서 제조해서 판매한다 하더라도 허쉬의 마크를 붙이고 있는 한 제조방법을 따라야 하는 건 당연한 거겠지요.
기본적으로 미국산 초콜릿 답게 상당수의 유지가 들어갑니다. 물론 식물성 유지들이지요. 유럽산들이 프랄린이라 하더라도 식물성 유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적다는 걸 생각한다면 확연한 차이이긴 합니다. 물론 입에 들어가면 비슷하겠지만 비 유럽산 초콜렛이 유럽산 초콜렛과 미묘하게 씹히는 맛과 녹이는 맛이 다른 이유는 아마 안에 들어간 유지의 차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 매스와 버터의 함량이 얼마 들어가는 지 표시 해 놓지 않았다. 이런 건 좀 표시 해주면 안되나 싶은데... 원래 롯데가 초콜릿으로 사기치는 걸 생각한다면 이해는 가긴 하지만...
1회 제공 분량 4개당 185Kcal와 6g의 포화지방이 들어있다. 설탕은 15g, 총 지방량은 11g

한 박스 안에 총 15개가 들었고 선물형식으로 박스 포장 되어 있습니다.
안은 15개가 들어있는 초콜릿을 트레이가 받치고 있고 비닐로 밀봉포장이 되어 있는 고급스러운 형태... 라고 말하고 싶지만 그렇게 썩 고급스럽진 않네요...

안을 까면 허쉬 키세스 특유의 벨모양 초콜릿이 나오는데 원래 키세스보다 진짜 딱 두배 큽니다.
진짜 딱 두배 더 큽니다.
크니까 먹는 행복감도 두배!!! 는 아니지만 1.5배는 더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키세스는 제 입에는 상당히 달아서 잘 안 먹었는데 이건 먹을만한 가치는 있을 것 같더군요. 일단 칼을 꺼내 단먼을 잘라 봅니다.

안에는 헤즐넛과 통밀퍼프, 그리고 헤즐넛 주위를 초콜릿 크림이 감싸고 있습니다.
이걸 먹고 있자니... 이상하게 이거랑 오버랩되는데...
아!!! 페레로 로쉐!!!
페레로랑 맛이나 구성이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니까... 누가 보면 베낀거라고 얘기해도 할말 없을 정도... 네요...
맛은 있습니다. 오리지날 허쉬보다 부드럽고 씹는 맛도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안의 초콜릿 크림은 아무래도 맛이 뭍히네요...
전체적으로는 괜찮은 맛입니다만은 저라면 4개입짜리 사서 그냥 간단하게 먹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지금 산 15Pcs 박스는 선물용이구요. 선물용으로 쓰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나름 고급스럽게 보이면서 주는 사람도 부담없고 받는 사람도 부담없습니다. 허쉬는 워낙 유명한 브랜드라 별달리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구요.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