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 세단이 나왔답니다 테크당(黨)

인도에서 진행 중인 델리 모터쇼에서 쉐보레가 이상한 짓을 했습니다.
바로 스파크 세단이라 불리는 에센시아를 발표했는데요.
스파크 플랫폼이 얼마나 발전 할 수 있는지 가늠도 못하겠습니다.
일단 지금 팔릴 에센시아 자체는 인도 고유 모델로 나올 가능성이 큰데요. 비트에 1리터 디젤을 달아 파는 회사니 뭔 짓을 못하겠습니까만은 세단은 좀 너무하지 않았나 싶었는데 그래도 세단으로 빠져 나온 게 생각보다는 괜찮습니다.

전면부는 스파크랑 동일하게 생겼다는데 후면부는 조금 다릅니다. 후면부는 아베오 세단의 미니 버전이라고 하면 딱 어울릴 것 같은 외모입니다.
트렁크는 진짜 소박한데 웬만한 백 하나도 들어가기 힘든 사이즈입니다만은 일단 트렁크가 있다는 것부터 감지덕지 인가요...
실내는 확 바뀌었는데 브라운과 실버 조합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같은 느낌마저 듭니다.

실내는 옵션에 따라 다르겠지만 국내에 판매되는 스파크와 같이 카플레이가 옵션으로 들어갈 수 도 있습니다.
안전장치로는 듀얼 에어백이 기본으로 들어갈 계획이라는 데 그 이외에는 아직 큰 정보가 없습니다.
엔진은 1리터 디젤이나 1.2리터 가솔린 엔진이 올라갈 예정이라는 군요.
기본적으로 인도안에서 판매할 차량이라 마이너스 옵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도 판매용이니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확실히 경쟁이 박터지는 인도라 그런가 여러가지 차종들이 많네요. 조금 부럽긴 합니다.

덧글

  • 푸른별출장자 2016/02/07 22:45 #

    80년대 말 기아 프라이드에 프라이드 세단 버젼이 있었습니다.

    보기에는 영 이상했지만 의외로 많이 팔렸고 패밀리 세단으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심지어 대만에서도 그 오래된 프라이드 세단을 여전히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인도도 아직은 짐 제법 싣는 퍄밀리 세단이 많이 필요할 테니까요.

  • 개미 2016/02/13 00:50 #

    푸른별출장자 님/ 기아 프라이드 세단은 프라이드 베타... 아니었던가요? 지금도 가끔 가다 보입니다. 아주 가끔가다...
  • 아방가르드 2016/02/08 11:27 #

    인도는 전장 4m 미만 소형 세단에 대한 수요가 상당히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찾아봐야겠는데 전장 4m 미만까지 소형차로 인정되어 세제혜택이 있다고 했던 것 같습니다.
    사이즈가 딱 경차에 꽁무니 달면 만들 수 있는 차죠. 엑센트나 아베오같은 차들은 이미 4m를 훌쩍 넘어버리니 불가능하고 경차에 꽁무니 달면 딱 나오는 사이즈죠. 인도를 빼면 전세계 어디에서도 찾지 않을 체급입니다만 인도가 워낙 시장이 크다보니 현지에 진출한 메이커들은 초소형 세단을 열심히 내고 있죠.
    현대도 i10에 꽁무니를 붙여서 Xcent라는 현지화 모델을 판매하고 있고..
  • 개미 2016/02/13 00:51 #

    아방가르드 님/ 세제혜택 있다 그러면 그걸 사겠지요. 그나저나 인도에 저런 형태의 차량들이 쓸모가 많다는 건 처음 알았네요.
  • 잡가스 2016/02/09 02:58 #

    인도는 전장 4m 이하 승용차량에게 세제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4m 미만일 경우 부가세 8%이지만 넘어가면 20%가 붙습니다)

    뭐 일단 감마2 플랫폼을 활용 한 차가 한두개가 아닌 시점에서 크게 이상 할 것 없는 차종이라고 봅니다 :)
    (대표적으로 스파크, 아베오, 트랙스 등등. 우리나라에서 경형/소형으로 분류되는 차종에 두루 쓰입니다)

    저게 근데 Sali 후속으로 내놓는건지 별개로 팔건지는 궁금하네요..
  • 개미 2016/02/13 00:51 #

    잡가스 님/저 플랫폼 참 많이 쓰이네요. 이러다가 마르고 닳도록 쓰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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