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eonix] JEJU Air 737-800 (HL8020) ㄴ 1:400


유독 우리나라 저가 항공사를 안 찍어주던 많은 다이캐스트 제조사들...
피닉스는 그나마 나름 잘 찍어주는 제작사였는데 진에어를 시작으로 이제는 제주항공까지 찍어주기 시작했다.
제주항공은 제주항공이란 이름에서 보듯 제주국제공항을 베이스로 민관이 지분을 참여하여 창립한 회사로 제주도와 애경그룹이 공동으로 투자하여 창립했다.
창립 목적도 단순한데 제주도의 항공교통을 개선하여 제주도민과 제주도 관광객의 편의도모가 창업 목적인데 처음 창립때는 애경그룹쪽에서 75% 지분을, 제주도가 25% 지분을 가지며 창립했었다. 문제는 유상증자를 진행하면서 제주도는 유상증자에 참여하지 않았다는 게 문젠데... 그 덕에 지금은 제주도의 지분이 5%아래까지 추락하면서 그냥 그런 주주 정도로 변했다. 그 덕에 제주항공은 이름만 제주항공으로 변해간다는 건 문제라면 문제... (유상증자할 때 제주도는 뭐했냐... 하면 제주도가 무슨 할 말이 있을랑가 몰라...)
지금은 제주국제공항보다는 인천에 항공편이 집중되어 있으며 국제선은 제주에서 출발하는 게 하나도 없다.
제주행 국내선도 요즘은 다른 회사에 슬슬 밀리는 모습이다.
.
.
.

제주항공은 다른 저가 항공사와 같이 단일 기종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737-800 단일 기종을 이용한다.
HL8020은 2006년에 제작되어 제주항공에 2014년에 도입, 등록 되었는데 189석 동일 좌석 기종으로 사용하고 있다.
기체 자체는 GECAS에서 구입하여 2006년 12월에 스카이마크에 리스한 후 2014년 10월에 다시 GECAS로 돌아와 당해년 12월에 제주항공으로 다시 리스되었다.
보잉의 메가 히트 상품인 737에 대해서는 별 달리 얘기하지 않아도 알 것 같아서 따로 얘긴 안 해도 될 거라 생각하니까 이건 패스~~~
기본적으로 국제선 위주로 운항하는 걸로 알려졌지만 저가항공사 특성상 그런 거 없이 여기저기 뛰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제주항공 같은 경우는 한대라도 빵구나면 스케줄이 완전히 틀어지는 특성상 언제라도 위태위태한데... 최근에 한대 틀어져서 스케줄 대박 틀어진 건 뉴스까지 나셨더랜다...
거기에 요즘은 사고까지 벌어지면서 제주항공 이미지가 생각보다 별로다... 그리고 저가 항공이라면서 티켓값이 싸지도 않고... 쩝...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