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리에 냉각수를 보충했습니다. 표정당(黨)

겨울입니다.
오늘은 무쟈게 추웠네요...
어제, 그러니까 일요일에 마크리에 냉각수를 보충했습니다.
냉각수 게이지를 보니 냉각수가 생각보다 많이 보자라더구요.
그런데 집에 부동액이 없어요.
마크리나 스파크는 GM의 정품 오렌지맛 환타색 쿨런트를 주입해야 하지만 집에 그 부동액이 없는 관계로 일단 수돗물만 주입해서 보충 후 추후 비중계로 비중을 재 볼 생각입니다. 부동액으 어느정도 있다는 가정 하에 수돗물로 보충하는 거니까 수돗물 비중이 높으면 글쎄요...
물론 지하 주차장에 짱박혀있는 차량이라 어는 점까지 온도가 내려가진 않을테니 그냥저냥 버틸 수는 있을 것 같지만 정 안되면 부동액 하나 살 에정입니다.

냉각수양이 생각보다 많이 부족하더군요.
일단 양이 걱정되어 집아서 수돗물을 조금 부어와서 살짝 보충했습니다. 그렇다고 많이 보충한 건 아니구요. 추후 비중 확인하고 부동액 채울때를 대비해서...는 아니고 겨울에 물만 무지막지하게 부어대다가 얼것 같아서 물을 조금만 더 채웠습니다.

중간에도 못 미치던 냉각수가 중간까지는 올라갔습니다. 이렇게 겨울 보내면 참 좋을 것 같은데... 차라는 게 오너 뜻 대로 잘 안되더라구요...
이런 거 저런 거 신경 써 줘야 되고... 작년에 들어간 차 수리비도 장난 아닌데...
그렇다고 짱 박아놓을 수만도 없는 애라서 이렇게 틈틈히 관리해 주고 있습니다.
조만간 미션오일 갈아야하는데(마크리랑 스파크는 5천마다 미션오일 교체를 추천하는 바라서... 뭐 이런 미션이...) 미션오일 갈 때 냉각수 한번 봐달라 그래아겠습니다.

덧글

  • 잡가스 2016/01/19 08:05 #

    미션오일 주기는... 5천까지는 아니구요.. 5만km 정도를 주기로 잡으시면 됩니다. (가혹지 조건 적용)
    미션오일은 4단 자동기준으로, 현대부품점 가셔서 ATF MX4(JWS3314) 사다가 넣으시면 되구요.
  • 개미 2016/01/23 11:31 #

    잡가스 님/ 이게... 5만은 좀 길지 않을까요... 악명높은 마크리 미션인데... 그리고 요즘은 ATF MX4말고 호환되는 오일이 많아서 선택이 어느정도 가능하더군요.
  • 잡가스 2016/01/23 15:36 #

    아무리 그래도 5천은 너무 짧습니다. 그럴거면 차를 바꾸는게 낫다 싶을정도로 유지비가 많이 들어갈텐데요..

    정말 짧게 잡아서 2만정도고, 길게 잡아서 5만정도까지는 타시죠 보통.

    차량 색깔을 보아하니 보증기간은 지나신 것 같은데, 미션쿨러 설치하시는것도 좋습죠 :)
  • 개미 2016/01/23 15:41 #

    잡가스 님/ 잡가스님 달아주신 걸 보고 일단 미션오일 교체주기를 2만으로 수정했습니다. 보증은 이미 지났고... 미션쿨러는 별로 생각이 없습니다. 그냥 오일만 주기적으로 바꿔서 타고다닐 생각입니다. 아직은 버틸만하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