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서울 모터쇼 -국산차량- 문화생활 중 입니다

국산차량은 이번에도 부스만 크지 별 볼일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만 나름 알찬 부스들이 있었는데 기아와 쌍용은 꽤나 괜찮은 컨셉을 전시했습니다.
르삼은... 그냥 한국에서 차 팔 생각이 없구요...
쉐보레 역시 차를 팔 생각이 없어 보입니다. 리뉴얼된 스파크 빼곤 볼 게 없어요.
국산차 부스는 일단 쌍용부터 시작해 봅시다.

쌍용은 기본적으로 티볼리로 깔았습니다.
코란도 C 도 있지만 아무래도 티볼리에는 밀리는 모습입니다.
컨셉인 XAV는 지금 나온 데에서 조금만 수정하면 충분히 나올만한 디자인입니다. 이번 쌍용부스는 티볼리랑 XAV 정도만 하더라도 꽤나 괜찮네요. 죽네 사네 하던 회사가 그래도 신제품도 내고... 컨셉도 내고... 눈물 나는 군요. ㅠㅜ

그리고 국내에서 차를 팔 생각이 없는 쉐보레입니다.
쉐보레는 부스 전체에 리뉴얼 된 스파크를 깔았네요. 그것 말고는 볼 게 없... 전혀 없...
해도 해도 너무한다 싶었지만 르삼부스를 보고 나니 쉐보레 부스는 나름 볼게 많았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기아는 X-Men 컨셉을 가진 X Car를 전면에 내 놨습니다.
그 외에는 K5 리뉴얼 버전이랑 컨셉인 NOVO를 내놓고 시선을 모았습니다.
특히 NOVO는 색감도 좋고 디자인도 깔끔해서 나름 많은 시선을 모았습니다.
NOVO 자체는 기본적으로 K 시리즈와 디자인이 상당히 비슷하지만 조금 더 스포티하게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차를 팔 생각 없는 또 다른 브랜드 중 하나인 르삼...
거의 대부분이 지금 국내에서 시판 중인 차량으로 부스를 꾸몄습니다.
그러니 사람들이 관심이 없을 수 밖에요...
그나마 이올랩을 본사에서 배지 엔지니어링 해서 가져 오긴 했습니다. 그 외에는 볼 게 전혀 없어요.

현대부스는 물량공세... 어마어마한 부스 크기로 찾아온 사람들을 압도했는데
2015년 i20 WRC 랠리카가 가장 먼저 나옵니다. 작년과는 조금 차량이 달라졌는데 어차피 관심 없는 사람들은 모르니까 그냥 넘기기로 하구요.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건 소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랑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HND-12 엔듀로 컨셉은 벨로스터 후속으로도 나올 만큼 괜찮게 나왔습니다.
거기에 올 뉴 투싼까지...
현대 부스는 굉장히 볼 게 많았습니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도 많았네요.

덧글

  • 대범한 에스키모 2015/05/08 18:24 #

    기아 녹색 차량 맘에드네요
    헤드라이트 앞에 뭔가 햇더니 엑스맨 ㅋㅋ
  • 개미 2015/05/11 00:30 #

    대범한 에스키모 님/ KIA NOVO 이쁘죠. 저도 상당히 이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