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자! 부평 야시장! ㄴ 고향도 기웃기웃

부평이라길래 인천인 줄 알았지? ^^
부산의 구 시가지라고 불리는 부평동은 광복동, 남포동과 함께 부산의 중심에 있는 동네 중에 하나입니다. 부평동하면 역시 국제시장이랑 깡통시장이죠.
국제시장이야 뭐 유명하지만 깡통시장은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깡통시장은 수입품 전문 시장으로 지금의 남대문 수입상가 같은 시장이라 보면 됩니다.
요즘은 야시장으로 더 유명하다지요.

사실 이런 상설야시장이 생긴지는 얼마 안 되었습니다. 전통시장이랑 야시장이랑 공존이 가능할까 하는 사람들도 꽤나 있었고 말이죠... 지금은 나름 잘 해나가는 모양입니다. 사람도 북적북적하고 나름 볼거리도 있네요.


야시장안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먹거리!!! 이런저런 먹거리들이 많아 침이 고입니다. 생전 처음보는 먹거리들도 보이네요. 중국식 냉면 볶음이라던지 하는 것도 보이네요.
수공예품 가게도 보입니다. 특히 외국인이 하는 특이한 소품을 파는 가게들은 상당히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소품들 자체가 참 묘하네요.



야시장을 한바퀴 돌고 나가면 끝에는 식당들이 즐비합니다만은 조금만 더 내려오면 족발골목이 있습니다. 거기서 냉채족발 한 접시 하고 가시면 밤의 즐거운 산책 되겠네요. ^^

덧글

  • anchor 2015/04/30 09:50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4월 30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4월 30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