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MOI] 프랑스에서 온 다크 초컬릿 -CEMOI DARK CHOCOLATE 80%- ㄴ 과자당

전 초컬릿 정말 좋아하는데요.
밀크 초컬릿은 입안에서 느껴지는 텁텁한 맛 때문에 잘 안 먹게 되더라구요.
다크 초컬릿은 입 안에서 뭔가 부드럽고 진한 맛 때문에 초컬릿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느껴져서 오로지 다크 초컬릿만 먹게 되었습니다만은 그것도 옛날 이야기...
국내에서 몇 년전에 불었던 다크 초컬릿 바람에 우후죽순 나오던 다크 초컬릿들은 다 사라지고 롯데제과(창렬제과)만이 오로지 다크 초컬릿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롯데제과(창렬제과)에서 나오는 다크 초컬릿은 일단 맛이 없어요. 초컬릿 특유의 부드러움이나 달콤한 쌉싸름함이 느껴지는 게 아니라 뭔가 거친 입자만이 입 안에서 느껴져서 별로 먹고 싶지 않아요. 그래서 초컬릿은 오로지 인터넷으로 구입해 먹고 있습니다. 배송료 물어 가면서 말이지요. 요즘은 국제 배송료까지 물면서 배송 받아 먹는데 그렇게 해야 하는지 까지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렇게 사 먹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사는 초컬릿은 가격도 만만찮고 국제 배송인 경우는 배송료도 따로 물어야 하고 배송 기간도 길구요. 그래서 요즘은 초컬릿 자체를 잘 안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얼마 전에 결혼식 다녀 오면서 지하철 역에 있는 수입과자전문점에 들렀더니 괜찮은 초컬릿이 보이길래 당장 구입했습니다.
프랑스에서 물 건너온 초컬릿 입니다. 다크 초컬릿인데 코코아 성분이 80%!!! 예전에 잠깐이나마 우리나라에 들어왔던 메이지의 99%보다는 조금 더 부드럽지만 성분 함량이 높은 다크 초컬릿의 특성상 입안에서 순순히 녹아주진 않습니다. 하지만 녹기 시작하면 다크 초컬릿 같지 않은 부드러움이 기다리고 있지요.
다크 초컬릿 4조각 당 250 칼로리의 열량을 냅니다. 그러니까 40g당 250칼로리 열량을 낸다는 건데 원래 초컬릿 자체가 열량이 높은 음식이라 잘 가려 드셔야 합니다. 다만 설탕의 양은 월등히 낮은 편인데 4조각 당 설탕의 양은 고작 8g. 잘 조절한다면 설탕의 섭취를 낮출 수 있습니다. 특히 당이 높은 사람의 간식거리나 비상식품으로서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방이 많다는 건 카카오 버터의 함량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니까 괜찮은 품질의 초컬릿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나 이 초컬릿은 가공유지 성분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점에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한 조각의 크기가 꽤나 커서 씹어먹는 맛도 느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녹여 먹기에는 조금 크기가 크긴 하지만 판 초컬릿 치곤 나쁘지 않은 크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판매하는 드림 카카오 같은 것 보다 양도 많습니다.
드림 카카오가 100g이 안되는 양을 가지고 폴리페놀이니 어쩌니 하면서 장난을 치지만 같은 가격이라면 이걸 먹는 게 더 나은 편입니다. 거기에 지금 나오는 드림 카카오는 카카오 버터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 식물성 유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EMOI 초컬릿은 식물성 유지 대신 카카오 버터를 사용하며 우유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약간의 설탕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자연산 바닐라 향료를 약간 섞었을 뿐입니다. 간식 거리로서도 몸에 그렇게 나쁘지 않아!!! 하고 레드 썬!!! 하고 먹을 수 있는 수준 정도는 될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비터 타입의 초컬릿을 정말 좋아하는 데 오랜만에 먹어 본 정말 괜찮은 비터 초컬릿입니다. 더 이상 밀크 초컬릿을 입에 거의 대지 않기에 선택할 수 있는 비중이 많이 줄었지만 국내 제과회사에서 나오는 초컬릿은 개인적으로 별로라고 생각하기에 이런저런 초컬릿을 국제 배송까지 해 가면서 사 먹었는데 이런 초컬릿을 파는 곳이 여럿 나온다면 국제 배송료 안 물고도 정말 맛있는 초컬릿을 사 먹을 수 있을 거라 기대 해 봅니다.

핑백

덧글

  • 라라 2014/12/03 12:56 #

    코스트코에서 4개 한묶음 9천원 정도에 사서 먹었는데

    다이어트에도 좋다더군요
  • 개미 2014/12/03 21:35 #

    라라 님/ 4개 묶음에 9천원이라... 상당히 땡기는 가격인데요. ^^
  • 멸치김밥 2014/12/03 17:38 # 삭제

    너무 땡겨서 그러는데 어느 역세서 사셨는지 알려주실수 있으세요? 완전 맛있어보여요
  • 개미 2014/12/03 21:35 #

    멸치김밥 님/ 공덕역 지하에서 샀습니다. 제가 살 때만 해도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듯 했네요.
  • 미남준 2014/12/10 01:24 # 삭제

    코스트코양평점에서 12월 7일에 7900원돈주고 샀네요 4묶음
  • 개미 2014/12/10 22:18 #

    미남준 님/ 오호~~~ 저렴하네요~~~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