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BG] 꽤나 괜찮은 국산 라거 -kloud- ㄴ 맥주당

사실 라거는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는 장르는 아니에요.
국내를 대표하는 양조장들이 만들어내는 맥주들이 이런저런 허접하고 맛 없는 맥주들 뿐이라 상당히 실망스럽고(물론 몇몇 맥주를 제외하겠지만 거의 대부분의 맥주가 맛이 없지요)
만들 수 있는 게 오로지 라거 뿐인가 하는 생각도 들고 그 라거 조차도 맛있지 않으니 당연히 국맥을 기피하게 되고 최종적으로는
국산맥주보다는 외산맥주를 찾게 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되지요.
그런 상황에서 또 다시 라거를 찾은 클라우드를 한번 마셔봅니다.

풍성한 거품을 강조하면서 라거치곤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라는 느낌을 강조하는 광고 때문에 조금 다르게 보는 경우가 있었는데 어쩌다보니 광고에 주인은 맥주가 아니고 전지현이 되어버렸더군요.

클라우드는 국맥의 전매특허인 시원한 목넘김보다는 풍성한 맛을 강조하는 특이한 라거 맥주입니다.
하지만 그 놈의 프리미엄 퀄리티... 라는 뻘짓 문구는 개인적으로 뺐으면 좋겠습니다만은 이번에도 프리미엄이라는군요... 어딜가나 프리미엄입니다.

그리고 더 당황스러운 문구는 오리지널 그래비티... 세상에 말장난도 이런 말 장난이... 맥주는 맛으로 승부하는 겁니다. 이런 사기성 같은 문구따윈 안 썼으면 더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이 듭니다.
클라우드 자체의 가격은 타 경쟁맥주와는 약간 비싼 듯 합니다. 출고가가 2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물론 그만큼의 맛이 보장된다면 이 금액이라도 충분히 사먹을 듯 합니다.

일단 캔을 따고 잔에 부어봅니다.
진짜 거품이 풍부합니다. 상단부의 거품은 약간 거칠다는 느낌이 들지만 상당히 오밀조밀한 거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라거치곤 색도 깨끗합니다. 미국식 부가물 라거가 아니라 100% 몰트 맥주라 색도 다른 맥주 보다는 조금 더 밝은 느낌이 듭니다.
잔에서 나는 향은 은은한 홉향이 살짝 나옵니다만은 진하게 풍기지는 않습니다. 크리미한 거품은 생각보다 빨리 사라지지 않는 편입니다만은 크게 오래가진 않습니다. 한모금 마셔 봅니다.

국맥 특유의 탄산감은 많이 없는 편입니다. 약간의 묵직하고 은은한 홉의 향이 입 안에서 살짝 맴돕니다. 이 정도면 괜찮은 맥주라고 확실히 말할 수 있을 정도의 맛입니다.
한모금에서 시작해서 맥주잔을 다 비우기 까지 얼마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마시는 재미를 주는 맥주는 오랜만입니다. 특히 라거가 이런 마시는 재미를 주다니 참 맥주 오래 마셔봤지만 재미있는 라겁니다.

다만 광고처럼 아주 풍부한 맛이 난다거나 하는 건 아닙니다. 끝맛은 약간 애매한게 홉을 제대로 사용했다면 나오는 끝맛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아마 롯데는 아직 홉을 제대로 다루지 못하고 있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물론... 하이트나 오비도 마찬가지지만 말입니다.

사실 맥주 본연의 맛을 찾고 싶은 분은 이걸 드시면 안됩니다. 하지만 맥스와 오비라거에 지친 국맥파라면 선택을 달리해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다만 1000원정도 더 쓴다면 괜찮은 외산맥주를 마실 수 있다는 것과 오비라거와 맥스와 크게 차이가 없는데 돈은 더 비싸다는 얘기는 롯데BG가 넘어야 할 숙제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지만 맛 자체는 괜찮은 편이니 실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술에 말아 마셔야 할 맥주가 아니라 단독 음용하시면 더 즐겁습니다. 국산 라거에서 느낄 수 없는 마시는 재미라는 걸 느낄 수 있는 클라우드 입니다.

덧글

  • 따뜻한 허스키 2014/11/09 10:10 #

    저 클라우드 좋아해요!! 맛있더라구용
  • 개미 2014/11/09 23:06 #

    따뜻한 허스키 님/ 저도 클라우드 좋아하는 편입니다. ^^
  • SEAZ 2014/11/09 11:28 #

    주로 외상 맥주 사먹는 입장에선 좀 약하더군요. 하지만! 국내 맥주에선 정말 괜찮았습니다. 망할 오가든.......
  • 개미 2014/11/09 23:07 #

    SEAZ 님/ 외산만 먹는 입장에서 클라우드는 국맥, 그 중에서 라거의 새로운 도약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 제품이었습니다.
  • 이야기정 2014/11/09 12:33 #

    그래도 출시 초기보단 맛이 꽤 안정된 편 입니다. 초기엔 정말 이 맛도 저 맛도 아니었죠...ㅋ
    아사히와의 기술제휴 덕분에 맛도 한국판 아사히에 가까운 편이구요.
  • 개미 2014/11/09 23:08 #

    이야기정 님/ 지금은 초기보단 맛보정이 많이 되었지요. 초기의 혼란스러운 맥주 때에도 괜찮았었는데 지금은 조금 더 안정적인 맛이라 마시기 좋더군요.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