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eonix] Asiana Airlines A380-800 (HL7625) ㄴ 1:400


대한민국의 제 2 민항사인 아시아나 항공은 금호 아시아나 그룹 산하의 항공사로 대한항공 다음으로 많은 기재를 가지고 전 세계 곳곳에 노선망을 충실히 확보하고 있는 또 다른 한국의 날개이다.
다만 요즘들어 금호 아시아나 그룹이 위태위태하면서 아시아나 항공 역시도 조금 위험한 듯 하나 아시아나 항공은 계속적으로 사세를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자회사격인 저가 항공사인 에어 부산과 함께 지속적으로 덩치를 키워나가고 있다.
.
.
.

에어버스 A380은 현재까지 나온 항공기 중 가장 큰 항공기로 에어버스 표준 3클래스 배치로 525석을 만들어 운항할 수 있다. 물론 최대치는 상당히 다른데 A388의 운용좌석한도 최대치는 853석으로 어마어마한 인원을 실어나를 수 있다.
크기가 크고 가격이 비싼만큼 운용하는 항공사 역시 아직은 손에 꼽을 정도인데 런치 커스터머인 싱가포르항공과 함께 콴타스, 에미레이트 항공, 에어 프랑스, 루프트한자, 대한항공, 중국남방항공, 말레이시아 항공, 타이항공, 영국항공, 아시아나항공만이 현재 A380을 운용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대한항공이 10대, 아시아나항공이 6대를 에어버스에 주문했으며 현재까지의 인도분은 대한항공이 8대, 아시아나항공이 2대를 인도 받았다.
오늘 소개할 아시아나 항공의 A388은 아시아나 항공이 처음 인도받은 A380 기종으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롤스로이스의 트렌트 900엔진을 기본으로 장착하여 들여오게 된다.

피닉스의 A388은 몰딩 자체가 굉장히 좋은 편이라 굳이 정형은 굳이 소개할 필요가 있을까 싶다. 하지만 수직미익의 도색은 상당히 애매한데 원래 아시아나 항공의 수직미익 도색이 어려운 편이라 제작사마다, 기종마다, 시기마다 도색이 약간씩 달라진다는 걸 감안하자면 괜찮은 편이긴 하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