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4 Zoom으로 핸드폰 바꿨습니다 테크당(黨)


핸드폰이 슬슬 맛이 가고 있었습니다.
배터리 조루인 건 배터리 두개 들고 다니면 되지만 앱이 실행 할 때마다 랜덤하게 시스템이 뻗어버려 재부팅도 잘 안되고 말이죠.
그래서 이번에 핸드폰을 바꿀려고 기변거리를 봤더니 기변거리가 없어요... 3G 무제한을 계속 쓰고 싶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이것저것 살펴보니 갤럭시 S4 Zoom 신규가 있네요.
이상하게 예전부터 S4 Zoom이 가지고 싶었는데 신규... 타야죠. 그래서 신규 탔습니다.

요즘 나오는 핸드폰들은 박스가 간결하네요.
작고 필요한 것만 들어있습니다. 갤럭시 S4 Zoom 은 해외 모델과 국내 전용 모델의 차이가 거의 없어서 국내 모델용은 DMB도 없고 배터리도 1개 뿐입니다.
깔끔한 박스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핸드폰은 사이즈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4.3인치 사이즈라 갤럭시 S4 미니보다도 사이즈가 작습니다.
성능면에서는 갤럭시 S4라는 이름을 달기가 미안해질정돈데 성능 자체는 갤럭시 S4보다는 많이 낮고 하다못해 갤럭시 S4 mini보다도 성능이 떨어집니다. 성능 자체는 S3보다는 좋은 편입니다.
센서는 1/2.3 크기정도 되구요. 갤럭시 카메라와 전체적인 성능은 비슷한 편입니다만은 갤럭시 카메라는 진짜 카메라. S4 Zoom은 핸드폰의 탈을 쓴 카메라라고 할까요.

그래도 국내에서 카메라 특화된 핸드폰은 이것 밖에 없습니다. 노키아 1020 같은 건 한국에서 정식으로 출시 되지도 않았고 엑스페리아는 자급제용 핸드폰으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4 Zoom의 알파이자 오메가라 불리는 카메라 부분은 OIS 기술이 탑재된 1,600만 화소에 AF 및 제논 플래시, 35mm 환산 24-240mm 광학 10배줌 지원까지 나름 카메라 성능은 화려합니다. 카메라 자체의 성능은 괜찮은 편입니다만은 노키아에 대비해선...
그리고 제품 자체가 크진 않지만 굵고 무겁습니다. 들고다니기는 그닥 좋진 않습니다.
그리고 그립이 정말 좋지 않습니다. 질 좋은 카메라와 핸드폰을 함께 가지고 다니시고 싶다면 차라리 엑스페리아나 노키아의 제품을 구입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을 정도입니다.
물론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핸드폰 카메라가 상당히 좋은 편이지만 S4 Zoom의 카메라 성능에는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네요.
구입시 할부원금 4만8천원에 44요금제 개통했습니다. 원래 쓰는 번호로는 에이징을 했구요. 가격이 나름 나쁘지 않아서 재미있게 가지고 놀 장난감이 필요하신 분은 하나정도 구입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만은 메인으로 쓰기는 글쎄요...

덧글

  • FullHD 2014/05/29 21:10 #

    저도 항상 하는 생각인데...
    디카를 사느니...카메라 좋은 스맛폰을 하나 서브로 구해놓는게 나을거 같다는 생각만.;;;;

    줌이랑.....이번에 나온g3도 카메라가 좋다고 해서....
    실제 한번 경험해보고 추후에...해놔야겠습니다.....

    솔직히...루미아가 괜찮아 보이긴한데 만져볼수가 없으니 말이죠..;;



    하지만 현실은 아이폰5s를 지르고있다는.
  • 개미 2014/05/31 00:40 #

    FullHD 님/ 이번에 나온 쥐삼이가 그렇게 카메라가 좋다는군요. 루미아는 정식 유통 되는 물건 자체가 없으니 논외로 할까봐요 ^^
  • 핑키 2014/06/14 16:37 #

    통신사 어디서 구입한건가영?
  • 개미 2014/06/15 01:21 #

    핑키 님/ KT 신규로 구매했습니다만은 구매한 지 꽤나 오래 됐네요.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