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라이프 사진전 (~11. 25) 문화생활 중 입니다

라이프 사진전 갔다왔습니다.
갔다 온지는 꽤나 오래되었지만 천성이 게을러서 이제야 포스팅 합니다.
워낙 갔다온 사람도 많고 후기를 올린 사람도 많을 테니 저는 간단히 올리겠습니다.
세종문회회관에서 하는 라이프 사진전은 기다리는 사람도 많고 관람하는 사람도 많아서 줄을 길게 서야 했습니다.

전설이 된 잡지인 라이프에 나온 사진들 중 엑기스만 골라 골라 전시회를 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현대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 전시회 한번이면 어느정도 이해가 가능합니다. 2차대전과 우주개발, 흑백이념, 냉전시대까지 이 전시회 하나로 이해가 가능합니다.
여러마디의 글보다 한장의 사진이 더 확실한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건 이 전시회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티켓 프라이스는 좀 비싼데 이 전시회의 가치치곤 그렇게 비싼 가격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 겁니다. 전시회 자체도 생각하게 만들만한 사진들이 많아서 한 사진에서 오래동안 머물러있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하나하나의 사진들이 소중한 자료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추억을 되살리는 기능, 교육의 기능까지 여러가지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1만2천원이란 티켓 가격이 그리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내부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는데 지금은 폐간된 라이프지를 전시해 놓은 것도 있고 입장 전에 라이프지를 여러군데 붙여놓아 라이프 사진전이라는 확실한 각인을 새겨 주고 있습니다.
라이프 사진전은 이번 달 25일까지 합니다. 몇 일 남지 않았습니다. 정말 입장료가 아까운 전시회가 아니기에 개인적으로 관람을 적극 추천해 봅니다. 나오시면서 도록도 한 권 마련해 가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덧글

  • xoxo 2013/11/24 06:06 #

    문화생활은 마음의 피난처같은거죠,^^
  • 개미 2013/11/25 22:25 #

    xoxo 님/ 그러게요. 마음의 피난처 같은 거죠. ^^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