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국밥 전문점입니다!!! - 돈수백 식당(食黨)

지난 12일 토요일에 보라매 병원에 볼 일이 있어 나갔다 왔습니다.
이제 보라매 병원이 멀어요... 한참 멀어요... 인천으로 이사 한 다음 부턴 참 멉니다.
각설하고... 보라매 병원 가는 도중 특이한 식당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돼지국밥집!!!
부산에선 흔하디 흔한 돼지국밥집인데 서울에서 보니 반갑더군요.
그래서 볼 일을 보고 난 후 때마침 점심시간이니까 들러서 한 그릇 먹고 가야 겠단 생각이 들어 일을 다 본 후 들렀습니다.

돈수백이라는 데요. 개업한 지는 얼마 안 된 모양입니다.
진한 국물을 강조하는 군요. 일단 들어가 봅니다. 토요일 점심시간이라 사람도 거의 없는 한산한 수준인데다가 식당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메인메뉴라고 볼 수 있는 국밥과 따로 국밥이 6500원, 수백이 10000원이면 그다지 나쁜 편은 아닙니다. 부산에서도 웬만한 돼지국밥집이 이 정도는 받고 있으니까요. 다만 맛이 궁금할 뿐입니다. 저는 당연 국에 바로 말아달라 주문했습니다. 주문하면 당연히 나오는 거... 역시 밑반찬이죠.

밑반찬도 나무랄데 없는 편입니다. 생양파와 매운 고추, 섞박지와 부추절임(경상도에선 정구지라고 합니다.)이 살포시 올라와 있습니다. 돼지국밥집에서 김치는 있으나 없으나 별 차이 없는 반찬이죠. 다만 섞박지나 깍두기는 상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기 때문에 꼭 있어야 하며 부추절임은 빠지면 안됩니다. 간은 그리 강하지 않았으나 섞박지는 단 맛이 좀 강해 거슬렸습니다만은 이 정도면 훌륭한 편입니다.

국밥이 나왔습니다. 펄펄 끊는 정도는 아니구요. 먹을 만 하게 나왔습니다. 일단 다대기를 풀기 전에 국물부터 한 숟갈 떠서 입에 넣어 봅니다. 그리고 나서... 앗차 싶습니다.
이거 국물에서 돼지 뼈를 우린 국물맛이 아니라 사골의 맛이 강하게 납니다. 뭐 대충 이해는 할 것 같습니다. 돼지 뼈를 우리면 돼지 비린내가 장난이 아닌데 그거에 호불호가 갈리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돼지국밥에도 스타일이란게 존재하는 데 보통 두가지 스타일의 돼지국밥이 존재합니다. 부산에서 먹는 부산식 돼지국밥은 돼지 뼈를 우린 국물이 베이스가 되고 밀양식은 소뼈를 우린 국물이 베이스가 되는데 부산식 돼지국밥의 국물은 색이 탁한 반면 밀양식 돼지국밥은 맑고 깔끔한 편입니다. 그리고 밀양식은 부추 무침이 나오지 않는데 이 식당에선 부추무침이 나오는 걸 보니 밀양식과 부산식의 짬뽕인 듯 합니다.
다만 전 부산식을 선호하는 편이라 입에 거슬리는 느낌을 먹으면서도 계속 지울 순 없었는데 그래도 거의 1년만에 보는 돼지국밥입니다. 정신 없이 그릇에 코 박고 먹었습니다. 그것도 아주 맛있게...
저 개인적으로는 이 국밥집의 국밥에 큰 만족을 느끼진 못하나 돼지 비린내에 민감하게나 거부감이 있으신 분이라면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맛있습니다. 다만 부산에서 먹었던 돼지국밥에 비하면 약간 입안에서 거슬린다는 거죠. 이 집은 충분히 맛있는 집입니다. 다대기 넣고 부추 팍팍 풀어 땀 한바가지 빼시고 나면 감기기운도 저절로 물러갈 겁니다.

덧글

  • 대디 2013/10/26 22:49 #

    대구에서 자주 먹던 돼지국밥집이 너무 그립군요 머릿고기가 먹어도먹어도 계속나와서 먹고나면 벨트풀고 집에갓는데 ㅋㅋ
  • 개미 2013/10/27 23:56 #

    대디 님/ 전 지금도 그립습니다. 고향의 맛...
  • 듀란달 2013/10/27 01:54 #

    부산에서 일하면서 돼지비린내가 날 정도로 진한 국물의 돼지국밥에 익숙해진 저로서는 저 돈수백이 영 마음에 안 들더군요.

    홍대가 1호점인데, 생기고 얼마 안 되서 기쁜 마음에 갔다가 맹탕국물 맛보고는 다시 안 가게 됬습니다.

    포스팅 쓰신 걸 보아하니 제법 개선이 되긴 한 모양인데, 부산 진퉁에 얼마나 근접할지는...
  • 개미 2013/10/27 23:57 #

    듀란달 님/ 진퉁에 근접하면 서울 사람들이 먹을까 일단 걱정이 되어서...
  • 쎄이 2013/10/27 02:09 #

    동네마다 가격이 다른가보네요. 저희회사 빌딩 체인점은 8천원이에요ㅠ
  • 개미 2013/10/27 23:57 #

    쎄이 님/ 그런가요? 체인점인데 동네마다 가격이 다른가?
  • 레드피쉬 2013/10/27 14:25 #

    여긴 깔끔한 스타일인데 풍미는 좀 아쉽더라구요^^
  • 개미 2013/10/27 23:57 #

    레드피쉬 님/ 깔끔하고 시장 같지 않아서 괜찮지만 일단 맛이 중요하니까요...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