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만 교류전 대만현대미술 Rolling! Visual Art in Taiwan 展 문화생활 중 입니다


서울시립미술관에서 하는 '한국-대만 교류전 대만현대미술 Rolling! Visual Art in Taiwan'전에 갔다왔습니다.
현재 서울시립미술관은 국립대만미술관과 교류 협력의 일환으로 전시교류사업을 행하고 있습니다. 작년인 2012년 국립대만미술관에서는 'KOREAN PAINTING NOW'展을 개최한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교류 협력의 일환으로 올해는 서울시립미술관에서 대만 현대미술의 흐름을 소개하는 'Rolling! Visual Art in Taiwan'展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한국-대만 교류전 대만현대미술 Rolling! Visual Art in Taiwan' 展은 대만에서 1950년대 후반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만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회화에서 설치미술작품, 영상 작품까지 총 망라된 대만의 현대미술 작품 32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대만의 현대미술 작품들은 현 시대와 근시대의 대만을 관통하는 작품들이 많습니다. 그 중 에는 대만의 민주화를 상징한 작품들이 꽤나 많습니다. 그 중에는 대만 총통을 상징적으로 묘사된 작품도 있으며 대만의 군부독재를 그린 영상작품들도 상영 되고 있습니다. 그 외 대만의 현대미술작품 중에는 실험적인 작품들도 많습니다.

서울시립미술관에서 행하는 '한국-대만 교류전 대만현대미술 Rolling! Visual Art in Taiwan' 展은 6월 16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