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MINI JETS] Cebu Pacific Air ATR-72-500(RP-C7255) ㄴ 1:400


세부퍼시픽항공은 필리핀의 저가 항공사로 마닐라의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과 세부의 막탄 세부 국제공항을 허브공항으로 사용하고 있는 필리핀의 저가 항공사 입니다. 필리핀내 25개의 국내선 노선과 함께 국제선으론 홍콩, 싱가폴, 중국, 한국 등 아시아 국가 위주로 취항하고 있습니다. 세부퍼시픽에어는 필리핀 내 가장 많은 국내선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국제선 역시 상당히 많은 노선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항공기 역시 30대 넘는 비행 편대를 가지고 있으며 거의 대부분의 항공기를 에어버스 비행기로 짜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세부퍼시픽에어는 필리핀에서 가장 먼저 전자티켓, 초과수하물 요금선불, 좌석선택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
.

ATR 72는 프랑스의 항공기 제조회사인 ATR에서 제작한 단거리용 쌍발 터보프롭 항공기로 72인승의 정도의 로컬선, 즉 국내선 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항공기 입니다. 현재 세부퍼시픽에어에서 사용 중인 ATR 72-500는 ATR-72의 연장형이며 PW127F 혹은 PW127M 엔진을 사용하고 6엽 프로펠러를 사용합니다. ATR-72는 최대 중량을 증가시키고 성능을 높였으며, 출력 조절을 자동화함으로써 조종사의 조종 부하를 줄이는 데 일조했습니다.
이번 제미니의 세부퍼시픽의 ATR-72는 박스 자체에 제미니의 로고가 전혀 없습니다. 그냥 보면 어디서 나왔는지도 잘 모를 정도입니다. 처음에는 내가 제미니의 물건을 구입한 건지 아님 에비에이션400의 제품을 구매한 건지 젯엑스의 물건을 구매한 건지 잘 모를 정도입니다. 아마 라이센스의 문제가 있었다 보입니다. 일단 랜딩 중 리어부분은 롤링 기어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조형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블레이드도 잘 나왔구요. 색감이나 도색도 나쁘지 않네요.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