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MINI JETS] DHL DC-8-73 (N801DH) ㄴ 1:400


DHL은 1969년에 설립된 세계적인 종합 물류 서비스 회사로 미국에서 시작된 특급배달 서비스가 그 모체가 되었습니다. DHL이란 이름은 창립자들의 이름인 Dalsey, Hillblom, Lynn에서 각자 머릿글자를 따 조합 한 것입니다. 뭔가 특별한 이름이 가진 의미는 아니지요. 현재는 독일의 도이체 포스트가 인수해서 독일 도이체 포스트의 국내외 택배 및 특송 사업부문이 되었습니다만은 아직도 엄청난 전용기부터 전 세계 특급 배송망 서비스를 자랑하는 몇 안되는 국제 배송 전문 업체입니다.
.
.
.

더글러스의 DC-8은 1959년 9월 18일 유나이티드와 델타항공에 첫 롤아웃 한 1세대 제트여객기입니다. 보잉 707과 컨베어 880과 동시대에 경쟁을 벌였으며 결국 보잉 707을 이기진 못했습니다.
여객기 최초로 음속을 돌파했으며 갖가지 안전장비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4발 여객기 답게 지금의 중장거리(그 당시만해도 장거리 전용) 노선에 투입했을만큼 경제성도 괜찮았으며 707과 기체의 크기가 거의 동일하여 많은 승객을 실어나를 수 있었습니다. DC-8이 취역하던 상당수의 노선은 대서양 횡단이나 태평양 횡단으로 장거리 비행에 많이 쓰였습니다.
DC-8-73은 747이 나오기 전까지 가장 긴 동체를 자랑했으며 많은 항공사에 특히 화물기로 많이 쓰였습니다. 엄청난 양의 화물을 싫고서 인도양과 대서양을 횡단하는 DC-8-73은 화물기로는 괜찮은 선택이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DHL DC-8-73기는 DHL 전용 화물기로 제미니 젯에서 출시한 지는 조금 오래되었습니다만 롤링 기어를 장착하고 있으며 도색도 깔끔합니다. 노즈 부 라인을 따라 떨어지는 선도 괜찮은 편입니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