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돈 안되는 건 팔기 싫다 이거아냐!!! 테크당(黨)

30만원대 넥서스폰, 국내에 못 나오는 이유


LG에서 Nexus 4를 국내에 출시하지 않겠다는 소식에 많은 소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구글의 레퍼런스에 통신사 앱, 제조사 앱등이 없는 깔끔하고 저렴한 핸드폰이란 이미지 때문에 Nexus시리즈는 그간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런 Nexus가 4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제조사가 LG로 바뀐 것은 잘 알고 있을거라 봅니다.
그런 LG가 국내에선 Nexus 4를 팔지 않겠답니다.
Nexus 4의 가격은 16GB 모델 기준으로 349달러. 보조금 없이도 나오는 가격입니다. 쿼드코어 1.5GHz에 4.7인치 액정을 가진 최신 3G폰이 채 40만원이 안되는 가격입니다. 솔직히 하나 사고 싶습니다. 그런데 LG에서는 국내에 안 팔겠답니다.
정말... 이 한마디 안 할수가 없습니다.

마케팅 부서 인간들 머리에는 돌만 들었냐!!!


LG 멍청이들!!!
지금이 삼성 옆에 한 자리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일 수도 있단 말이다!!!
옵G가 존내 잘 팔릴거라고 착각하는 모양인데 웃기지 마라!!!
LG폰이 답 없다는 건 다 아는 사실인데 판매가 잘 될거라고 착각하지 마란말이다.
차라리 Nexus 4를 팔라고!!! 그게 너네 한테 남는 일이라고!!!
솔직히 나도 LG폰 쓰지도 않고 쓰고 싶지도 않지만 Nexus 4 팔기만 한다면 솔직히 살 거라고!!! 사 줄거라고!!!
통신사는 비싼 핸드폰을 구입해도 보조금으로 할인 받으니까 비싸고 좋은거 사라지만 미쳤냐!!!
눈 앞에 30만원짜리 놔두고 Nexus 4보다 상태 안 좋은 폰 사서 2년 노예될 생각 없다!!!
너네 솔직히 불어봐.
Nexus 4 안 낸다는 이유가 옵G 팀킬 할 것 같아 그러는 거 아니냐고!!!
네너들이 아무리 그래봐야 옵G 잘 팔릴거 같냐고!!!
그러니까 Nexus 4 출시하라고 이 병신들아!!!

덧글

  • Q 2012/11/11 12:34 # 삭제

    그래봤자 일반인들 90%는 넥서스가 뭔지도 모르고 넥서스 4라는게 존재하는지도 모릅니다.
  • 개미 2012/11/11 16:18 #

    Q 님/ 적어도 일반인의 90%는 아닌 것 같은데요.
  • 천하귀남 2012/11/11 12:53 #

    시장을 자사 이득을 위해 불공정하게 뒤틀어대는 존재가 한둘이 아닌데 그런것 안보여 안드려 하는 방통위도 한통속이지요.
  • 개미 2012/11/11 16:19 #

    천하귀남 님/ 그러니까 방통위랑 통신사를 조져야 하는 겁니다만... 사용자가 집단으로 뭉쳐서 불매를 벌이면 확실히 빠른데... 한국은 그게 안되요...
  • Anonymous 2012/11/11 14:01 #

    암만 욕을 해 봤자 실제로 왜 안 파는지 무슨 문제인지는 모르는 채로 욕부터 하시는 거 아닙니까.
    욕하는 게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 수는 있고 카타르시스도 느껴지겠습니다만 어떤 변화를 주지는 못할 것 같네요..
  • JOSH 2012/11/11 14:10 #

    일단은 안 파니까 욕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변화 주려 욕하나요....
  • Anonymous 2012/11/11 14:20 #

    그렇죠. 욕이야 뭐 개인 자유고 욕 하면 재미도 있고 더러운 헬쥐도 깔 수 있고...

    까지 써놓고 나니 너무 비꼬는 느낌이 나는데-_-;;;
    아래 다른 댓글에 쓰신대로 욕하는 거야 소비자 자유지만 현실이 꼭 그렇지만은 않다 뭐 이런 얘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아마 이런 식으로 욕먹는 것도 계산에 넣었겠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다 이렇게 생각한 게 아닌가 싶네요.
  • 개미 2012/11/11 16:36 #

    Anonymous 님/ 일단 안 파니까 욕 합니다. 하여간 엘지의 마케팅 부서 인간들은 대가리에 뭐가 들었는지 알 수가 없어요... 욕 먹으면 기분 좋은가보죠.
  • chaos 2012/11/11 14:02 # 삭제

    코른이시여! 제발 살인을 하게 해 주소서어ㅡ!!
  • 개미 2012/11/11 16:23 #

    chaos 님/ 아니... 뭐... 그렇다고... 살인까지는... 쩝...
  • Anonymous 2012/11/11 14:08 #

    첨언하자면.. 구글이 넥4 판매에 보조금을 끼얹어서 저런 가격으로 팔 수 있다는 썰이 있는데(확정은 아니고 루머)
    만약 그렇다면 그 보조금을 받지 못하는 시장에 저 가격으로 팔면 당연히 팔면 팔 수록 손해일텐데 왜 팔까요.
    아시다시피 회사는 자선사업 하는 곳이 아니라 돈 벌려고 하는 곳이지 않습니까.

    그리고 넥4를 국내에 판다고 '삼성 옆에 한 자리 할 수 있는' 건 아닐 텐데요...
    첫 비로그인 말마따나 그게 뭔지 뭐가 좋은지 모르는 사람이 더 많고, '왜 LTE가 안돼? 어후 꼬졌네' 할 사람도 많고요.

    결론: 장사가 될 지 안 될지 모르는(거의 확정적으로 안 되는) 3G폰을 손해까지 보면서 팔 거라고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으실 겁니다.
  • JOSH 2012/11/11 14:18 #

    판매 주체가 3가지 루트가 될 수 있는데요.

    1. 구글 판매. -> 이놈들도 안 한다?
    2. LG 판매. -> 이놈들도 안 한다?
    3. 통신사 판매. -> 이놈들도 안 한다....

    LG 만 욕먹을 일은 아니고 구글도 한통속이긴 합니다.

    여튼, 회사 들도 자기네 사정이 있는 거겠지요...
    그리고 소비자 입장에서도 (유통하고 손해본다는게 확정도 아니니까요) 소비자의 입장이나 의견이 있는거지요... -,-;
    40만원짜리 40만원에 팔 일이지 왜 90만원짜리 40~60 만원으로 할인(했다고 생각하고)해서 사라는지
    모든 사람들이 납득하진 못하잖아요...
  • 개미 2012/11/11 16:28 #

    한국에서 3G가 장사가 안된다는 건 아직 확정적인 사실이 아닙니다. 한국에서 3G가 장사가 안된다고 말하는 건 통신사 뿐입니다. 통신사 입장에선 LTE를 팔아야 수익도 늘고 그 동안 했던 투자도 메꿀수 있으니 3G 전화를 따로 내지 않을 뿐입니다. 아직 3G 수요는 많이 있습니다. 다만 그 3G를 쓸만한 전화가 더 이상 공급되지 않을 뿐입니다.

    그리고 JOSH 님 말마따나... 40만원을 40만원주고 정당하게 사는 게 더 나은지
    99만원짜리를 보조금 받아서 40만원으로 사면서 2년 아니면 3년의 노예계약을 하는 게 더 나은지...
    그리고 그 보조금의 상당수는 통신사가 고객으로부터 털어가고 있다는 걸 아는지 모르는지...
    솔직히 전 정당하게 제 돈주고 그냥 사는 게 더 낫지 싶습니다.
  • Anonymous 2012/11/11 20:14 #

    '약정을 해서' 40만원에 팔 수 있는 폰을(출고가와는 갭이 있습니다만)
    원래 40만원에 살 수 있을 거라고 보시는 게 너무 소비자 중심이 아닌가 싶긴 하네요... ^^;

    약정 없이 그냥 팔면 그게 40만원이 되겠습니까? '약정' 때문에 어느 정도 할인이 붙는 것도 감안하셔야죠.
    물론 99만 - 40만의 갭이 크긴 합니다만, 아마 시스템이 제대로 돌아가더라도 한 6-70만 정도에 팔게 될 겁니다.

    뭐 요구 자체야 충분히 할 수 있겠습니다만, 아마 '어떤 회사에서도' 그렇게 팔기는 힘들 겁니다.
    당장 전자제품 물가가 가장 싸다는 미국에서의 무약정 새 기계도 그 수준으로 떨어지지는 않지 않나요.

    그리고 실질적으로는 시스템을 잘 알고 온라인에서 할부금 팍팍 낮춰서 사는 게 낫지 않나요 약정의 노예가 되어... ㅋㅋ
    어차피 깨끗하게 쓰다가 팔면 되니까 나쁠 것도 없어보이는데요.
  • 개미 2012/11/11 20:45 #

    그러니까 원래 정가가 40만원인 폰을 40만원에 사고 싶다니까요.
    약정해서 40만원이면 약정해서 40만원에 사면 되는 거죠. 99만원짜리를 무약정으로 40만원으로 사고 싶단 소리 한 적 없는 걸로 아는데요.
  • Anonymous 2012/11/11 23:22 #

    제 말은 그 폰의 '정가' 가 개미님 생각하고는 다르게 40만원이 아니란 건데... ^^;;;
    뭐 이쯤까지만 하겠습니다. 싸우자고 온 것도 아니고...

    큐슈 포스팅도 잘 보고 갑니다.
  • 개미 2012/11/11 23:33 #

    Anonymous 님/ Anonymous님의 말씀을 모르는 건 아닙니다. ^^ 뭐 그래도 일단 출고가 나온 거니까 말이죠... 우째든둥 저 역시 싸울려고 한 건 아닌데 참 죄송하게 되었네요. _--_ 큐슈 포스팅은 참 오래된 건데 잘 보고 가셨다니 감사드립니다. ^^
  • 관주 2012/11/11 14:20 #

    에게 단순한 수입문제가 아니라 lgt같은 경우는 3g통신모튤이 기존 sk,kt와 완전히 다릅니다
    그래서 다른회사들은 전부 공용으로 사용가능한 3g모듈이 국내용 lg만 전용모듈로 딸로 나옵니다
    막말로 lte가 3g수준으로 통화 커버리지가 가능하다면 별 고민이 없지만 아니라면 넥서스는 국내용을
    딸로 만들어야 하는데 lg입장에서는 힘들겁니다
  • JOSH 2012/11/11 14:22 #

    LGT 와 LG전자는 거의 그룹도 관계 없는 별개 회사로 보시면 됩니다.
    여기 본문에서는 LGT 에 대해서는 ... 안습하지만 다루지 않았네요.
  • 개미 2012/11/11 16:29 #

    일단... LGT는 언급도 안 했구요... 어차피 넥서스 4가 들어와도 LGT에선 못 써요...
  • 지화타네조 2012/11/11 15:24 #

    넥서스 시리즈 국내 판매가 저조한거 보면 뭐 내놔봐야 남을일은 별로 없어 보입니다.

    팔아봐야 확실히 이익이 될지는 아리까리 한데 손해볼건 확실하다면 안파는게 장사꾼 입장에선 당연한거죠 뭐
  • 개미 2012/11/11 16:30 #

    지화타네조 님/ 넥서스 시리즈가 그래도 나름 잘 팔린 폰입니다.
  • 파군성 2012/11/11 16:46 #

    넥서스 S가 갤넥이 나온 시점에서 한국 '공급량'이 30만대였고, 넥서스 원은 그거보다 더해서 11만대였습니다.
    http://news.mk.co.kr/v3/view.php?sc=30000001&cm=%26%2365533%3B%A4%EB%93%9C%26%2365533%3B%BC%EC%9D%B8&year=2011&no=809592&relatedcode=&sID=501

    홍보를 거의 안했으니 '홍보 대비로는' 잘 팔린 폰이라 볼 수 있겠지만 잘 팔린폰은 아니죠.
    참고로 갤넥이 나온 시점에서 이미 넥S는 할원 다 떨궈서 3만 버스폰으로 팔던 폰이었습니다(...)
  • 최강로봇 도라에몽 2012/11/11 15:54 #

    일단 어머님께 시험결과 엘지 브랜드명 모릅니다... 오히려 넥서스를 알고계시던데요

    엘지 멍청이들....
  • 개미 2012/11/11 16:32 #

    최강로봇 도라에몽 님/ 제 아버님 휴대전화 교체할 때 LG로 하실래요 라고 물어보니... LG는 절대 안 하실거랍니다. 그래서 넥서스와 이보를 사이에 두고 선택을 했었지요. 사실 저도 LG 휴대전화는 별로 구입하고 싶지 않습니다만 넥서스는 다릅니다.
  • 유레인 2012/11/11 15:59 #

    이게 애매한게
    구글 -> 한국에서 폰 판매 못 합니다. 플레이 스토어 였던가 이게 법 때문에 막혀있어요.
    lg -> 그러고 보니 같은 계열사인 유플러스는 3g 안되는 구나... 라는 생각도 있을 것 같네요.
    통신사 -> 돈 안되는 3g 왜 하나요? 라는 형태 인듯함.

    결국 깔 것은 통신사 하고 그걸 용인하는 방통위죠. 거기다가 3위약 하는 이유가 오픈 폰 한다는 이유인데 넥서스4를 안판다는 것은 아예 모순되는 말이거든요. 결론은 호갱들의 돈을 먹기 위해 출시 안한다는 것임.
  • 개미 2012/11/11 16:33 #

    유레인 님/ 그러니까 통신사랑 방통위를 조져야 하는 겁니다. LGT가 왜 3G가 안되는 지는 인터넷을 조금만 찾아봐도 아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 드릴러 2012/11/11 15:59 # 삭제

    소비자가 싸고 좋은 상품을 사지 못한다면
    그것은 기업의 횡포입니다.
    어려운 거 아닙니다.
  • 개미 2012/11/11 16:34 #

    드릴러 님/ 한국 기업은 횡포를 부리기로 유명하지요. 그래서 저도 웬만하면 국산을 피합니다. 그거 사준다고 한국 경제에 이익이 되는 것도 아니고...
  • 찬별 2012/11/11 16:03 #

    엘지U+는 나름 Follower 전략이 아닌 혁신 전략을 보여주고 있지만... 엘전은 여전히 2등 전략이니, 시장의 이해관계자들에게 물의를 일으키고 싶지 않은 걸 겁니다 ;;;
  • 개미 2012/11/11 16:35 #

    찬별 님/ 헬전은... 답 없어요...
  • 파군성 2012/11/11 17:07 #

    넥서스류 한국에서 잘 안팔린건 맞습니다. [아니 이건 한국만이 아닌가?]
    갤럭시 노트랑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놈이 1/10정도로 팔렸고 (http://economy.hankooki.com/lpage/it/201202/e20120213170528117700.htm)
    우리나라에서 레퍼가 버스류 됐던건 '그만큼 안팔려서 쌓여있으니까'죠.

    참고로 http://www.gizmodo.jp/2012/08/galaxy_nexus_1.html
    해외에서 이런소리까지 나오는 마당입니다.

    개인적으론 넥S 만족도가 높아서 넥4로 가고 싶긴 한데 관련 악세사리류 보면 빈약하기 그지없죠.
    그건 유저가 적다는 반증이 될 법 하다고 봅니다만;
  • 개미 2012/11/11 20:46 #

    파군성 님/ 갤럭시는 열심히 광고 때려주면서 넥서스는 홍보도 광고도 거의 없이 그래도 그 정도 팔린거면... 선방인 셈 아닌가요...
  • 파군성 2012/11/11 21:24 #

    이건 넥서스4도 마찬가지죠, 개인적으로 들어오면 좋겠습니다만 (그리고 한국 통신사가 들여온다면 옮겨타겠습니다만)
    과연 LG가 그상황에서 넥4를 옵G만큼 광고 빵빵 때려댈까요? 혹시 TV에서 한 갤럭시 넥서스 광고 기억나세요?
    [참고로 저건 그나마 삼성의 플래그인 '갤럭시' 이름까지 씌워서 내보낸겁니다]

    그나마 그시점에서 3G 플래그십이었던 갤럭시 넥서스가 저정도인데 넥스나 넥원으로 가면 더 처참하죠. 넥원은 11만이었고,
    넥스는 30만인데 문제라면 저 30만이 버스태워서 "할원 3만"할 시절의 총 '공급량' 인겁니다. 매출은 이보다 적을테구요.
    [정확히는 매출이 없으니 버스를 태운거죠]
    위에 글쓰신거 보니까 "정가로 40만원짜리 그냥 40만원에 정가로 사고싶다!" 라고 하셨는데
    넥서스S가 재고털이식으로 줄창 할원 한자릿수대로 털어야했던거 생각하면 매출에 대해선 부정적으로 볼수밖에요.

    결국 저상황에서 구글이 광고를 적극적으로 때릴까...인데 넥7이나 넥10 이런거 들여오더라도 '구글'은 광고에 소극적이겠죠.
    광고도 좀 매출이 나겠다 싶으니까 하지 안그러면 안하고, 광고 안하면 초부정적이죠.

    구글이 넥서스 원 다음으로 저가형 모델로 LG랑 샤바샤바해서 낼려다가
    그냥 LG가 내게 한 옵티머스원이 광고로 성공했고 판매량도 많습니다(...)
  • 나츠메 2012/11/11 17:56 #

    윈도폰8은 사용자도 거의 포기상태 (...
    벌써부터 하나둘씩 해외주문으로 사서 쓰고있더군요;
  • 개미 2012/11/11 20:47 #

    나츠메 님/ 윈도우 8폰은 저도 그냥 해외주문이나 해 볼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ㅠㅜ
  • .... 2012/11/11 23:06 # 삭제

    블랙 리스트 제도 시행했으니 꼭 통신사가 안 내도 되지 않나요?
    정말 잘 팔릴것 같으면 하이마트나 중소기업에서라도 어떻게든 팔지 않을까요
  • 나츠메 2012/11/12 00:06 #

    지금 허울뿐인 국내 블랙리스트제도(휴대폰자급제)의 상황을 짧게 요약하자면

    통신사 : 우린 그런거 출시 안할거니까 우리꺼 안 쓸 사람은 수입해서 자급자족해라 (넥서스4, 윈도폰)
    수입사 : 좋은거 들여오면 태클당하니까 적당히 눈치봐서 중국 저가폰이나 풀어야징. (ZTE Z폰)
    제조사 : 옛날에 외국에 보급형 풀었던거 재고 남았냐? 가져와. 마트에서 팔게 (갤럭시 에이스+)
    라는 느낌입니다; 판매점은 폰을 직접 수입하는게 아니라 수입사나 제조사로부터 공급받고있죠.
    소비자가 원하는 폰을 해외주문으로 손수 구해서 자급자족해야하는 진정한 '자급'제입니다;;
  • WeissBlut 2012/11/12 03:51 #

    한국에서 구글 레퍼런스는 별 의미도 없는데 (홍보효과도 미미하고) 안내놓는다고 이상할 것도 없지요. 넥서스 브랜드가 뭐 대단한거라고 착각하시는모양인데 한국에선 별볼일 없습니다. 차기 레퍼런스는 최소한 삼성이 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은 발매는 해주겠지 -_-
  • 개미 2012/11/12 20:49 #

    WeissBlut 님/ 물론 안 내놓는다고 이상할 건 없겠지요. 그거야 제조사 맘이니까 그래서 전 제조사를 욕할렵니다. 그리고 넥서스 브랜드가 뭐 대단한 브랜드라고 '착각' 같은 거 한 적 없습니다. 앞으로 '착각' 같은 건 할 일 없으니 말을 좀 가려 써주셨으면 좋겠네요.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