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플라이어 막차를 탔습니다 테크당(黨)


htc 플라이어 막차를 탔습니다.
그러고보니 최근에 htc만 2대를 탔네요. 아버지 것에 이번엔 제겁니다.
아버지 이보랑은 꽤나 다릅니다만은 동작은 똑같습니다.
뽐뿌에서 3무에 할원 20만원에 2년 사용으로 탔습니다. 요금제가 패드 요금제라 쓰면 쓸수록 지랄 맞은 요금제지만
플라이어의 가장 큰 장점인 와이브로 10G추가에 이끌려 탔습니다.
(사실... 방송통신대 수업용으로 샀습니다만은 3월 중반에야 제대로 된 모바일 강좌 앱이 올라온답니다... -_-;;;)

크긴 큽니다. 갤럭시탭이 있으면서도 기대했던 만큼의 성능을 보여주진 못하고 있습니다. 그건 좀 아쉽습니다.
동영상은 역시 htc가 썩 좋은 편이 아니네요. 다만 액정 화면은 갤럭시탭보다 좋습니다. 배터리는 처음에는... 정말... 쩝...
지금은 나름 쓸만해졌습니다. 그 외는 솔직히 말하자만 플라이어가 갤럭시탭보다 좋은 느낌입니다.

일단 박스크기는 갤럭시탭보다 큽니다. 안에는 플라이어 본체와 함께 별도의 전원 어댑터, 별도로 동봉된 USB 케이블, 필기인식을 위한 펜, 그리고 아주 하얀 파우치가 하나 추가로 들어있습니다. 본체는 확실히 무거운데 같은 인치수의 갤럭시탭보다 더 무겁습니다.

본체의 뒷면의 상단 흰색 커버를 벗기면 안에 USIM 칩과 메모리 카드를 끼울 수 있도록 되어있구요. 살포시 위로 밀어 올려주면 올라갑니다. 갤럭시탭과는 다르게 뒷면은 흰색과 메탈색의 조합이 이채롭습니다. 스피커는 뒷면에서 지원하며 htc로고 옆의 두개의 구멍이 바로 스피커입니다. htc로고는 깔끔하게 새겨져 꽤나 괜찮은 조합을 이룹니다.

동일한 보트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되면 플라이어가 갤럭시탭보다 조금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마켓 역시 마찬가지인데 전체적으로 갤럭시탭보다 조금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며 외관을 둘러친 베젤들은 플라이어의 디자인에 화룡점정을 찍어줍니다. 센스 UI는 조금 둔한 면도 없진 않지만 동작 자체는 그렇게 둔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플라이어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펜을 사용할 수 있다는 건데요. 필기도 가능하며 사진의 낙서도 가능합니다만은 조건이 좀 있습니다. 펜으로 메모 기능은 플라이어 내부의 메모 앱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구요. 낙서기능은 화면을 캡춰해서 그 화면만 낙서를 할 수 있는 제약이 있습니다만은 급할 때 바로 사용할 순 있습니다. 너무 큰걸 바라지 않는다면 만족하실 겁니다.
플라이어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KT의 태블릿 요금제입니다.
얼마나 사용을 하던 간에 2년을 채우지 않으면 할인받은 모든 금액을 다 토해내야 하니... 어떻게든 2년을 채워야 합니다.
참 재미있는 요금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_-;;;
만약 2년을 채울 자신이 없다면 태블릿은 안 하시는 게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나저나 플라이어까지 포함해서 태블릿만 3갠데... 갤럭시탭은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대신이라 상관없다지만...
태블릿이 3대라... 적어도 1년동안은 아무것도 지르지 못하겠습니다...

덧글

  • 역성혁명 2012/03/08 11:55 #

    저도 처음에는 HTC EVO 4G로 갈려고 했는데, 재고가 없다고, 아트릭스로 갔답니다. HTC의 명성은 센스UI인데... 앞으로 그게 더 유지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 역성혁명 2012/03/10 10:48 #

    아... 저도 방송통신대학교 학생입니다. 07학번생이구요. 대단히 반갑습니다. 컴퓨터과학과 3학년 전공했다가 지금은 교양학과전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개미 2012/03/10 12:00 #

    역성혁명 님/ htc가 센스 UI를 놓을 확률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센스 UI자체가 회사의 아이덴티티 비슷한 상황이 되어버린거라... 그리고 전 방송대 11학번입니다. ^^ 3학년 관광학과 편입생이네요~~~ ^^ 반갑습니다. ^^
  • zip0080 2012/03/10 12:13 #

    이보 사용자입니다. 플라이어 땡겼지만 저에게 필요한 태블릿은 방수기능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서 눈물을 머금고..

    방통대학생은 아니지만 방통대 공부 엄청나게 시킨다고 들었습니다.
  • 역성혁명 2012/03/10 15:44 #

    입학자유, 졸업불가. 게다가 스터디그룹을 짜서 같이 공부하지않으면 꽤 힘든 대학입니다. 대신 학비는 국내최저. 저도 적응이 잘 안되어서 B나 C가 최고학점이고, D나 F도 맛보기도 했습니다.
  • 2012/03/11 22:11 # 삭제

    아 총얼마주셨어요 다달이 얼마내세요? 고딩인데
    계약금얼마내야되는지..제일싸게사는법좀 알려주세요
  • haha 2012/04/04 20:47 # 삭제

    오늘 플라이어 지른 사람입니다.ㅎ 플라이어에 대해 찾다가 여기 오게 됐네요. 3유에 할부원금 15만원에 샀어요. 한달 18750원이고요.
    기기를 살때마다 늘 걱정인것이....물건은 정말 뽑기를 잘해야 그게 행운이라는 생각 드네요 ㅠㅠ.
    물건 오기 전까지는 좀 걱정이네요. 혹 잘못된 게 오지 않을까~ 싶어서요. 저도 2년간 사용해야 되는데 이게위약금이 24만원이라고 하는데 2년동안 잘 사용해야겠죠. 전 폴더폰을 사용하는 사람인지라 폴더폰+패드 이 조합이 제일 좋은거 같아요. 글 잘보고 가요~~
  • 카제바람 2012/04/05 00:41 # 삭제

    부산 분? 이신가요. ㅎㅎ 리뷰 잘 봤습니다. 다만, 요금제에 대해 오해하신 점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약정 24개월이라고 해도 최소 유지기간이라는 것만 채우면 출고가를 그대로 뱉어내야하진 않습니다. 휴대폰도 마찬가지고요, 대부분 90일 정도입니다. 그 정도만 쓰고 해지하면 원래 기계값을 100% 내는 것이 아니라 할인 받은 기계값의 남은 할부금과 남은 위약금만 냅니다. 가입 시 위약금이 얼마로 책정되는지 잘 살펴야합니다.
  • s 2012/04/23 11:45 # 삭제

    착각하신거 같은데 타블릿요금제는 변태같은요금제라 할인받은 금액을 다토해야합니다. 스마트지원요금이랑은 다른 요금제입니다. 보통 필수 유지기간 6개월정도로 잡혀있는 요금제이고 6개월 해지정산금액과 2년유지금액이 똑같은 웃기는 요금제입니다.
  • gg 2012/04/17 23:16 # 삭제

    haha님 플라이어 좌표좀 알려주세여 ^^ 부탁드립니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