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이는 벌써 ICS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테크당(黨)

Shanzhai’s Motorola Xoom 2 tablet out with Android 4.0


중국의 산자이 전문 소식지인 shanzai.com에서 소개한 Xoom 2와 비슷하게 생긴 10.1인치(25.6Cm)를 소개했습니다.(사실 Xoom과 더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사양은 평범한 10.1인치 타블렛과 별 다를 게 없습니다.
엔비디아 테그라 2 프로세서를 사용하며 1GB의 램과 16GB의 내장 및 외장 SD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 1280x800을 기본으로 하는 10.1인치(25.6Cm) 화면과 함께 듀얼 카메라, 블루투스, GPS, HDMI 출력부, USB 포트, 3G 모듈까지 필요한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7000mAh에 이르는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지요.
그런데 가장 놀라운 건 이 타블렛이 Xoom 2와 비슷하게 생긴게 아니라 거기 들어있는 OS 때문입니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Xoom 2를 완벽히 따라할 수 없었지만 외관상 상당히 발전한 건 둘째치고 이 타블렛에는 아직 잘 쓰지 않는 안드로이드 4.0, 그러니까 ICS(Ice cream sandwitch) 가 포팅되어 있다는 겁니다.(현재 공식적으로 ICS가 포팅된 제품은 제가 알기론 갤럭시 넥서스 뿐입니다)

포팅된 OS는 안드로이드 4.0.1.
아직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거의 대부분이 3.2 허니컴을 쓴다는 걸 감안한다면 산자이 업체들의 행보는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상당히 많은 제조사들이 아직 ICS를 포팅하지 않는 시점에서 제조사가 어딘지도 모르는 Xoom 짝퉁에서 ICS를 먼저 접해 볼 수 있다는 건 꽤나 특이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산자이 업체가 아니고선 흉내내기 힘든 대담함이 아닌가 하기도 합니다.
shanzai.com에서는 ICS가 테그라 2에서 스무스하게 잘 돌아갔다고 밝히고 있기도 하구요. 솔직히 테그라 2라면 충분히 ICS가 돌아가야 하구요. 그런데 동영상 재생에 지속적으로 문제가 나타난 테그라 2를 사용하고 있는 배경에 대해선 알 수가 없습니다만은 그 외의 성능에서 테그라 2는 충분히 경쟁력있는 플랫폼임은 확실합니다. 듀얼코어 AP인 만큼 ICS와도 충분히 잘 어울릴거구요.
마지막으로 가격은 아직 미정이랍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시중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군요. ^^






덧글

  • Draco 2011/12/01 13:50 # 삭제

    갤럭시 넥서스 같은건 ICS에 커널버전이 3.0 대인데, 저건 2.6.39군요. 뭐 상관없지만...
  • 개미 2011/12/03 23:26 #

    Draco 님/ 일단 ICS라는 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