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GON WING] Aerolineas Argentinas 747-400 ㄴ 1:400


아에로리네아스 아르헨티나스는 아르헨티나의 국영항공사로서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 아이레스를 메인 허브로 사용하는 항공사입니다. 남미 전역과 북미, 쿠바와 함께 카리브해 연안을 이어주는 항공 노선과 함께 유럽 노선도 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호주와 뉴질랜드를 이어주는 노선 역시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스카이팀 회원사로 항공동맹체에 처음으로 가입하구요. 아에로 멕시코와 함께 스카이팀 남미, 중미, 북미 방면의 화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747-400은 1988년 롤아웃을 시작으로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장거리용 4발 항공기입니다. 최초로 글래스 칵핏을 적용했으며 엔진은 CF6-80, PW4000, RB211 이렇게 세종류의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조종석이 전자화 되어있어 항공기관사가 필요 없으며 주 날개 끝에 윙렛을 장착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드래곤 윙에서 제작한 Aerolineas Argentinas 744는 도색이 깔끔하며 동체와 주 날개 등의 연결 부위가 매끄럽고 단단합니다.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드래곤 윙에서 나오는 747시리즈는 거의 대부분 평가가 좋습니다. 항공기를 수집하시는 분들은 구입을 고려하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