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GON WINGS] ETIHAD A340-600/Terminal with Bridge ㄴ 1:400


중동의 부자국가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의 가장 큰 세력입니다.
아부다비가 소유한 에티하드 항공입니다. 아랍 에미리트 연합에서 항공사를 가질만한 국력이 있는 나라는 두개.
두바이와 아부다비입니다. 그 중 두바이가 소유한 국영 항공회사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에미레이트 항공.
그에 비해 에티하드 항공은 생각보다 잘 알려지지 않아서 모르시는 분들도 꽤나 있습니다. 상당수의 여객기는 에어버스 기종이 중심이 되어있구요. 단거리 여객보단 중장거리 여객이 많습니다. 보잉의 장거리 여객기를 사용하지 않아 현재 최장거리 여객기는 A380이 자리하고 있구요. 그 다음이 A340으로 메워져 있습니다.
.
.
.

에어버스 A340기종은 1987년 A330과 동시에 개발된 장거리용 4발 광동체형 항공기로 주로 장거리 노선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A330과 비슷한 동체 폭과 비슷한 운항 시스템을 사용해서 운용에 편리함뿐만 아니라 에어버스 최초의 장거리 노선 여객기로 기대감이 컸지만 A340이 나온 후 얼마되지 않아 보잉의 777이 등장함으로서 엔진이 4개나 달린 A340기종은 연료효율에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 선택하는 항공사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같이 개발했던 A330이 중장거리 여객기로 히트 친거에 비하면 초라할 정도의 발주 성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드래곤 윙즈에서 제품 출시된 에티하드 항공의 A340-600 기종은 A340 기종 중 가장 긴 동체 길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드래곤 윙즈의 이 제품의 도색 상태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주 동체는 당연하겠지만 다이캐스트 모델로, 각 날개는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랜딩기어부와 미세한 도장까지 거의 완벽히 재현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 제품은 드래곤 윙즈에서 발매했던 Dragon Wings Terminal 제품 중 하나로서 내부엔 항공기 주기장(Apron)과 브릿지, 간단한 공항 건물이 추가로 들어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한 세트로 간단하게나마 공항의 주기장 효과를 낼 수 있는 특이한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주기장은 연결이 가능하며 공항 건물 역시 연걸이 가능합니다. 구하실 수 있으신 분들은 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덧글

  • Rudvica 2011/06/26 00:22 #

    에티하드의 기체를 보니...
    몇년 전 출고직전의 기체가 테스트 중 완파에 가까운 상태가 되어 인도지연되었던 기사와 사진이 생각납니다...
  • 개미 2011/06/29 16:33 #

    Rudvica 님/ 그 기체가... A340 일겁니다.... 쩝...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