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 만두의 향연 - 서면 미성 왕만두 식당(食黨)


만두 좋아하시는 분... 많죠.
저 역시 만두 엄청 좋아합니다. 사실 밥 없이 만두만 먹고도 살아남을 놈이에요. 예전에는 불에 구운 군만두 내지 구운 교자를 참 좋아했었는데 지금은 입맛이 좀 바뀌어서 그런가... 찐만두가 그리 좋을 수 없습니다. 피는 쫀득쫀득 하고 속은 푸짐한 그런 만두는 참 좋은 것이에요.
춘하추동에서 밀면을 한 그릇 후딱 밀어넣은 다음 영광도서에 책을 보러 갔다가 나오면서 영광도서 맞은 편 미성 왕만두를 찾았습니다.
미성 왕만두는 부산과 경남 남부 일대에 뜸하게 보이는 만두 전문 체인입니다.
본점은 온천장에 있구요. 보통 가게들이 작아서 포장을 해갑니다. 특기는 역시 왕만두!!!
왕만두도 좋지만 그 어마어마한 크기의 찐빵도 괜찮습니다만은 저 같은 만두 홀릭은 만두에만 시선이... 꽂힙니다... -_-;;;
그래서 만두 2인분과 왕만두 2개를 포장해서 집에 가지고 왔습니다. 무게감이 장난이 아닙니다.

만두 8개에 5000원이며 이게 1인분입니다. 보통 알루미늄 도시락 한개가 가득 찰 정도로 만두를 넣어줍니다. 만두 피는 꽤 얇은 편이며 속은 상당히 알찹니다.
-혐짤이 아닙니다. 김치만두 해체 샷일 뿐입니다 -_-;;;-

위장이 작으신 여성분은 이걸로 두끼를 나눠드실 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저도 이거 1인분 하나에 그로기가 되더군요.
웬만한 남성분들은 충분히 한끼를 때울만한 정도의 양과 사이즈가 됩니다. 같이 곁들여주는 간장에 찍어도 괜찮지만 안 찍어 드셔도 괜찮습니다. 특히 김치만두는 김치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아무것도 곁들여 드실 필요가 없습니다.

왕만두는 별도로 알루미늄 호일에 싸서 줍니다.
내용물은 일반 찐만두의 속과 동일합니다만은 당연히 속이 일반 만두보다 2배는 더 많습니다. 이거 3개로 밥 한끼가 가능할 정도는 됩니다. 맛도 괜찮습니다. 왕만두의 피는 쫀득한 맛은 덜하지만 부드럽습니다. 한개 1500원 받을 만 합니다.
만두 좋아하시는 분들은 찾아가서 맛을 보시더라도 괜찮을 겁니다. 일단 양이 푸짐하구요. 맛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만두 속이 실하구요. 적극 추천까진 아니지만 왕만두 가게가 눈에 뜨인다면 맛을 보셔도 만족하시리라 봅니다. ^^






핑백

  •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 2011년 06월 09일 2011-06-09 18:03:57 #

    ... 통의 공연! [네이트] 프랑스에서 온 유기농 화장품을 써봤더니 [네이트] 입술 본연의 색을 찾아준다는 립 제품은? [네이트] 속이 푸짐해 식사 대용으로 좋은 왕만두! [네이트] 집에서 만들어본 부드러운 연어덮밥의 맛 노출되는 방식은 http://valley.egloos.com/blogtop/ ... more

덧글

  • spix 2011/06/17 19:20 # 삭제

    저도 가끔씩 들러 사오는 곳이죠.
    그나저나 정말 오랜만이네요.

    귀국하신지도 꽤 되신 듯 하니, 얼굴 한번 봐야죠.
  • 개미 2011/06/18 02:30 #

    spix 님/ 귀국한지는 꽤 오래 되었는데 말입니다... 형님들이 영 연락이 없으시니 말이죠... ^^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