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Cubana Ilyushin IL-76MD ㄴ 1:400



쿠바에서 딱 하나 있는 국제선 연결 항공사인 쿠바나 항공은 타 국가와 쿠바를 연결하는 쿠바 연결 편 중 하나입니다.
이 항공사... 흔히 얘기해서 막장까진 아니지만 답이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 여행기에서 쿠바나 항공은 별로 좋진 않지만 싸게 쿠바로 들어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만은 싼맛에... 스펙타클한 비행의 맛도 같이 즐길수 있다고... 쩝...
.
.
.

일류신 설계국 최고의 작품이라 불리는 IL-76은 71년에 처음 뜬 후 지금까지도 정말 여러군데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단 군용 수송기(구 소련 연방 국가, 인도, 북한, 중국 등) 부터 조기 경보 통제기(인도, 러시아에서 사용 중), 공중 급유기(인도, 중국)뿐만 아니라 민간 수송기로 크게 한 자리 차지하고 있을 정도 입니다. 러시아의 민간 여객기가 형편없는 평가를 받는 것에 비한다면 러시아 산 수송기의 평가는 대체적으로 후한 편입니다. 일단 활주로가 짧아도 무리 없는 이착륙이 가능하며 페이로드가 큽니다. 소로비에프 D-30KP 엔진의 추력이 12000Kg이나 되는데, 그 엔진을 총 4개를 달고 있습니다. 그러니 나름 추력 괴물인 셈입니다. 예전 몇 몇 항공사는 좌석을 달아 여객기로 쓴 적도 많다지만 지금은 그냥 카고기로 많이 씁니다. 공산권 국가의 베스트셀러라고 할 까요.
쿠바나의 IL-76은 IL-76MD버전으로 쿠바나 항공에선 카고기로 쓰고 있습니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