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쿼티가 무료!!! 그래서 질렀슈~~~ 테크당(黨)

그러니까 요즘 잘 타신다는 그 버스에 저도 탔다는 말입니다.
물론 이런저런 이유가 있지만 최종적으론 LG U+로 옮겨 타기 위해 SKT를 한번 타고 갈 생각이라 그렇습니다.
사실 모토쿼티가 정말 답 안 나오게 싸기에 하나 질러도 괜찮지 않을까 한 것도 있었구요. 안드로이드도 만져보고 싶었구요.
이런 이유, 저런 이유 많지만 일단 좋은 버스가 나오면 잘 타야 한다는 건 확실한 듯 합니다.
-이번에 버스 탄 모토쿼티-

나이 30이 되도록 한번도 SKT를 이용해 본 적이 없습니다만은 이렇게 버스를 타다보니 SKT도 쓰게 되는 군요.
가입비 면제, 유심 면제, 요금제 자유에 현금 완납폰입니다. 위약금은 15만원이 걸려있구요. 3개월(정확히는 95일) 의무사용 기간이 있습니다.
모토쿼티는 나름 모토로라의 기함 격이었던 기기인데 어찌어찌 하다 버스로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 덕에 모토로라의 기함격 안드로이드 폰을 손에 쥘 수 있었습니다. 감사해야 할 입니다.
-근데 박스는 참 크네요-

아이유의 삼단 고음도 아니고 3단 분리되는 박스를 사용합니다. 가장 윗 칸에는 모토쿼티 폰이, 아랫 쪽에는 매뉴얼 박스가, 그 아래 쪽에는 각종 케이블과 충전기, 충전지, 차량 충전기등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차량 충전기는 티맵을 쓰기 위해선 필히 있어야 하는 거지만 모토쿼티는 별도로 동봉되어 있어 좋습니다.(하지만 내 폰은 표준 요금제라 티맵을 쓸 일이 없겠지... 쩝...)
-가장 기본적인 물품들만 꺼내어 봤습니다-

같은 사이즈의 충전 가능한 배터리 2개, 8핀으로 충전되는 탁상용 충전기, USB 미니 케이블과 그것과 연결되어 사용가능한 전기 커넥트, 배터리 뒷 커버 등이 가장 기본적인 물품입니다.
-쿼티 자판 핸드폰 좋아요-

같은 쿼티 자판이지만 옵큐와는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옵큐가 자판은 더 좋은 편이랄까요... 모토쿼티의 쿼티 자판은 조금 뻑뻑한 느낌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 쓸만합니다. 쿼티를 제끼면 자동으로 화면이 가로모드로 변경되어 쿼티 입력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
그리고 지금 모토쿼티는 프로요 업데이트가 지원되기에 일단 프로요로 업데이트도 했습니다.
기계 초기화도 해 놓은 상황이구요.
일단 터치 반응이 약간 느리구요. 전체적으로 조금 느린 편입니다만은 못쓸 정도는 아닙니다. 쾌적하진 않습니다만은 인내가 필요할 정도는 아니니 조금 여유를 가지고 써 보시면 될 듯 합니다. 그래도 쿼드란트 점수로 따진다면 아주 괜찮은 수준입니다.
-모토쿼티 쿼트란트 점수. 괜찮은 편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루팅도 하고 오버클럭도 한다지만 전 안 할 생각입니다.
일단 모토쿼티 자체가 LG U+로 가기위한 발판 같은 것인 만큼 일단 3개월 동안 소중히 쓸 생각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부모님 드릴 생각이라 의무기간 잘 지키고 최소 사용 금액 잘 지키면서 3달을 버텨 볼렵니다. 하지만 아이폰만 안 쓴다면 계속 쓸 것 같습니다만은 이미 아이폰을 쓰고 있어 모토쿼티가 크게 필요가 없다능... 쿨럭...(사실 LG U+도 아버지 맛폰 때문에 바꿀려는 것이라...)






덧글

  • 다레미 2011/03/19 04:04 # 삭제

    지나가다 우연히 발견하고 글 올립니다.. 표준요금제라도 티맵 공짜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물론 티스토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가입신청 하셔야 합니다.

    http://www.tstore.co.kr/userpoc/promotionevent/valuePackEvent.omp

    여기 들어가셔서 신청하시면 표준요금제라도 1년간 티맵 사용 가능합니다.
  • 개미 2011/03/20 14:04 #

    다레미 님/ 감사합니다. 올해 말까지 가입가능하더군요 ^^
  • 길렌 2011/04/18 17:06 # 삭제

    으음.... 쿼티의 진정한 맛은 커펌에 있습니다. 순정 상태로선 256램의 한계를 벗어나기 힘들어요 ㅠㅠ

    약간 위험성이 있어도 rsd라던가 벽돌에서 다시 돌리는건 쉬우니 꼭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ㄷ
  • 개미 2011/04/18 21:24 #

    길렌 님/ 안그래도 쿼티 쓰시는 분들은 거의 대부분 커펌을 강조하시더군요. 전 귀찮아서 아직은 안 해봤습니다. ^^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