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플레이어 70 출시 테크당(黨)

삼성전자, 갤럭시 플레이어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 플레이어-

삼성전자는 이번에 갤럭시 플레이어의 마이너 버전격인 갤럭시 플레이어 70을 새로 발표 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70은 800x480 해상도를 지원하는 5인치(12.7cm)스크린을 채용했으며, 안드로이드 2.2(프로요)를 탑재하였으며 당연하겠지만 구글 서비스를 지원하며 GPS 기능을 탑재하여 아이나비 3D 네비게이션 등 위치기반 서비스를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HDMI와 Allshare 기능을 지원해 풀 HD급(1080p) 동영상을 TV에 연결하여 볼 수 있습니다.
PMP대용 사양이니 크게 좋은 사양도 필요하진 않겠지만 풀 HD급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 스펙은 화려합니다. 허밍버드 1GHz, 마이크로 SD 슬롯을 통해 32GB 확장가능, 기본 메모리는 512MB입니다. 사양은 참 화려합니다.
교육용으로의 최적 사용을 위해 많은 교육용 컨텐츠도 탑재했다고 합니다.
삼성앱스에서 다운받는 스마트 에듀를 통해 6개 교육 사이트의 총 2000여개 강의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EBS,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도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사전등의 앱을 탑재해 교육용으로 사용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70의 가격은 16GB 49만 9천원, 32GB 59만9천원입니다. 5인치라 가격이 4인치 갤플보다 더 비싸졌습니다. 물론 사전이며 교육 동영상 서비스며 이것저것 해서 타켓층은 확실합니다만은 10만원 가까이 비싸진 가격에 글쎄요... 라고 하겠습니다.
갤플은 아이팟 터치와 직접적인 경쟁 관계에 있는데 이번 갤럭시 플레이어 70의 가격 정책은 참 미묘하다 하지 않을 수 없지 않겠습니다. 가격 정책만 본다면... 진짜... 애플과 경쟁할 생각이 있는 건지 솔직히 조금 의문스럽습니다.
타켓은 잘 잡았으니 나름 잘 팔리긴 할테고 살 사람은 어차피 살테고, 삼성의 판매 후 서비스도 나름 괜찮을 것 같긴 합니다. 다만 차라리 10만원 싸게주고 4인치 갤럭시 플레이어를 구입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물론 위에 적힌 가격대로 팔리진 않겠지만 말입니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