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9 무바락 대통령 하야 이집트에서 살다왔거든요

전 날 이집트 방송에 나와 자신은 임기가 끝날 때 까지 대통령직을 수행하겠다는 무바락은
그 방송이 기폭이 되었는지... 어제 방송 내용을 오늘 뒤집었습니다.
무바락 대통령이 하야 했습니다.

무바라크 이집트 대통령 전격 사퇴(3보)
이집트 무바라크 사임, 군부 권력 이양

한국시간으로 오늘 새벽 1시에 슐레이만 부통령이 이집트 국영 방송에 나와 무바락 대통령이 하야하기로 결정 했고 앞으로 국가 운영은 군 최고 위원회가 할 거라고 짧게 말하고 들어 갔습니다.
일단 무바락 대통령의 하야는 군부 실세들의 변심이 가장 큰 이유라고 하긴 합니다만은 2주일 넘게 지속되었던 시위 속에 국제사회의 압력 속에 하야만이 가장 빠른 길이라 생각했었기에 저 역시 하야 할 거라고 생각하긴 했습니다만은 너무 오래 미적 댔습니다. 그냥 시원하게 하야를 빨리 결정하면 좋았을 것을 말입니다.
일단 무바락 전 대통령은 전용 헬기로 샤름 엘 셰이크에 가 있습니다.
알 자지라 인터내셔널은 무바락 전 대통령의 하야 소식을 탑 토픽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무바락의 하야를 발표하는 슐레이만 부통령 (출처 : Al Jazeera Inernational)-



포스팅을 쓰는 시간이 현재 이집트 시간으로 오후 7시 40분이 지나고 있습니다.
타하릴 광장은 무바락의 하야를 환영하는 이집트 시민들로 넘쳐나고 있으며 조만간 무바락의 30년 통치 방법이었던 비상 계엄이 풀릴 것으로 전망 됩니다.
-무바락의 하야소식과 함께 인파로 넘쳐나는 따하릴 광장- (출처 : Al Jazeera Inernational)-

일단 군부가 이끄는 임시 정부가 시민들과 야권의 요구사항에 대해서 어떤 자세로 협상하느냐에 따라 상황은 많이 달라지겠지만 이집트에서 있었던 혁명은 시민들의 승리로 1라운드가 마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덧글

  • 사피윳딘 2011/02/12 05:58 #

    네. 어제 사람들 모일 때만해도 걱정했었는데 자고 나니 세상이 바뀌었네요.
    이집트인들의 자유를 축하합니다. ^^
  • 개미 2011/02/13 15:36 #

    사피윳딘 님/ 아직 1라운드 끝났을 뿐입니다만은 지금은 축하를 할 만할 때 입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구글 맞춤 검색

Loading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