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넷북? 그건 뭔가요? 먹는 건가요? 테크당(黨)

롯데마트는 참 영리한 듯 합니다. 계격변이 끝난지 얼마 됐다고 이젠 넷북인가요...
롯데마트가 15일자로 내 놓은 넷북은 모뉴엘 제작으로 1000대 한정 생산이라는 군요. 가격은 29만 8천원이랍니다. 그것도 판매는 전국 78개 점포에서 한다는 군요. 결론은 한정생산에 한정판매... 한정에 애달파 하는 사람들은 죽을 맛이겠습니다.

(주)모뉴엘, 정품 윈도우 7 탑재하고도 20만원 대 넷북, N01D 출시

-롯데마트의 29만 8천원 넷북 N01D-

물론 나름 괜찮은 가격이긴 합니다. 거기다가 윈도우즈 7 스타터까지 넣어준다는 군요. 거기에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2만원 더 할인!!! 27만 8천원에 넷북 하나 몰고 가세요~~~ 아마 롯데마트에 장 보러 왔다가 '혹'해서 구입하는 사람들이 타겟인가 봅니다. 뭐 저 같아도 롯데마트에 장 보러 갔다가 '혹'해서 살만한 가치는 있다고 보긴 합니다. 거기에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2만원 더 할인해 준다잖아요. 조건은 무척 좋습니다.
그런데 잘 보면 조금 수상하긴 합니다. 가격은 굉장히 메리트 있지만 진짜 메리트가 있을까요?
일단 사양을 따져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0.2인치 액정화면, 인텔 아톰 D410, 1GB메모리, 160GB 하드디스크가 기본사양입니다. 당연히 그래픽은 내장인 인텔 GMA3150, 거기에 배터리 장착에 1.1kg!!! 놀랍지 않습니까? 그런데!!! 아톰 D410... 어디서 많이 들어 본 제품은 아닙니다. 꽤나 생소하네요. 뭘까요...
인텔 아톰 D410은 넷탑으로 나온 CPU입니다. 물론 Pineview-M 플랫폼이라 Pineview아키텍처를 사용하긴 합니다만은 기본적으로 넷탑에 맞게 나온 제품이라 전력소모가 상당히 많습니다. 기본 TDP가 10W정도로 일반적인 넷북용 프로세서보다 3배정도 전력사용량이 많습니다. 전력 사용량이 많은 많큼 발열도 꽤나 많습니다. 성능은 조금 더 나은 편이라하지만 비슷비슷 하다는 게 중평입니다.
-인텔에서 출시한 아톰 D410 내장형 넷탑보드 (출처 : http://www.excaliberpc.com/)-

그리고 그 외 다른 부분들은 비슷하게 나오지만 무게가 1.1kg밖에 안 됩니다. 넷탑 사용 CPU치곤 가볍죠. 근데... 두께는 사진으로만 봤을때 그렇게 얇아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배터리는? 아마 3셀 내지 4셀 배터리를 사용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 당연 배터리만으로 가동하기엔 충분한 시간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겠지요.
그리고 일단 30만원 밑의 넷북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또 가격도 롯데마트의 N01D보다 좋은 조건이 많습니다.
잠깐 다나와를 살펴 볼까요.
위의 조건에서 롯데카드 할인 조건을 뺀 29만 8천원 아래의 넷북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기준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입니다. 리퍼비시는 물품 목록에서 제외했습니다.

롯데마트 넷북보다 좋은 조건을 가진 상품들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거기에 돈을 조금만 더 보태면 더 좋은 걸 구매할 수도 있지만넷북은 비싸지 않아야 한다는 제 관점하에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면 넷북으로는 충분한 편입니다.
롯데마트의 넷북은 그냥 마트 나가서 장 볼때 '혹'해서 사기 편한 정도로 밖엔 생각 되지 않는다는 점이 바로 이런 것들 때문이기도 합니다. 가격적 측면에서 보던 뭘 하던 간에 그냥 장 볼때 같이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카드로 할인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곤 별 메리트가 있는 제품은 아닌 듯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 하지만 4시간만에 다 팔렸다는 걸 보면 확실히 롯데마트의 영업력은 대단하긴 합니다. 미끼 상품을 제대로 내세우는 것이 마트에선 최대의 홍보효과를 자랑한다는 걸 다시 한번 입증했으니 말입니다.






덧글

  • 무민 2010/12/18 08:52 #

    통큰 치킨의 파급력이 아닐까요....
  • 개미 2010/12/19 06:50 #

    무민 님/ 통큰 치킨의 여파가 조금 남아있긴 하지만 이정도로 잘 팔려나갈 줄을 솔직히 저도 예상치 못했던 터라... 다시 한번 미끼상품이 마케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높은지 알게 해 주는 이벤트가 아닌가 합니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