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39 이집트 문화기행 -가자! 사카라로! 제2편- 이집트에서 살다왔거든요

조세르 왕의 무덤을 관람 한 후 나오게 되면 이제 티티 왕의 피라미드를 둘러 볼 차례입니다.
이집트 가이드 북들은 거의 대부분 사카라 유적군이 엄청 크고 광대하게 나오는 경향이 있지만 그 광대한 유적군을 걸어서 돌아본다는 건 무리가 좀 있죠. 그래서 조세르 왕의 피라미드와 티티 왕, 그리고 세켐세트 왕의 무덤으로 사카라 유적군을 보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세라페움과 세켐세트 왕의 피라미드, 우세르카프 왕의 피라미드, 우나스 왕의 피라미드는 현재 입장이 금지되어 있으니 가셔봐야 볼 수 없습니다.
-이 조그만 언덕으로 보이는 것이 티티 왕의 피라미드 입니다-

사카라 피라미드 군의 상당수는 거의 대부분 무너졌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처음 만들어진 피라미드 군이구요. 거기에 힘 없던 중왕조 시대로 넘어가기 전 6왕조의 피라미드도 상당수가 사카라에 있으니 아무래도 더 무너져 보이겠지요. 티티 왕은 6왕조를 시작하는 왕입니다. 티티 왕의 피라미드는 안에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구요. 원래 사진은 찍으면 안되지만 안에서 안내해 주는 이집션에 5기니 정도의 박시시를 주고 나면 찍을 수 있습니다. 다만 플래쉬는 안 됩니다.
-테티 왕의 석관-

-천장의 별은 우주를 상징합니다-

-새겨져 있는 히에로 글리프는 티티 왕의 이름이라는 군요-

티티 왕의 피라미드를 보고 나오면 세라페움 방향으로 길을 잡습니다. 그 쪽으로 가야 우세르카프 왕의 피라미드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세라페움을 보러 가는 건 아닙니다. 세라페움은 지금 입장이 안되거든요.
-저 멀리 다슈르의 피라미드 군이 보입니다-

세라페움 방향으로 길을 조금만 걷다 보면 허물어지기 직전의 돌 산 같은 것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제 5왕조를 열었던 우세르카프 왕의 피라미드입니다.
왕조의 쇠퇴기에 있던 제 6왕조의 피라미드 보단 확실히 큽니다만은 역시 많이 무너져 있습니다.
-제 5왕조를 열었던 우세르카프 왕의 피라미드-

내부는 들어 갈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내부에도 들어갔던 걸로 보이지만 지금은 입구에 출입금지란 푯말이 걸려있습니다. 여기까지오면 사카라 피라미드 군은 거의 다 본 셈입니다. 물론 페피 1세의 피라미드는 조세르 왕의 피라미드에서 약 2Km 가까이 떨어져 있는 관계로 보지 못하고 지나갈 확률이 더 크죠. 그래서 저도 뺐습니다.
-조세르 왕의 피라미드와 세켐세트 왕의 피라미드가 보입니다-

아마 다음은 다슈르로 인사 드릴 듯 합니다. 다슈르를 들리는 동안에 미트 라히나도 들를 수 있겠군요. 메이둠은 언제나 가 볼려나요...





덧글

  • 닉네임따위 2010/10/24 12:44 #

    나.. 나도... 이집트... ㅎㅎ 좋습니다!
  • 개미 2010/10/25 09:57 #

    닉네임따위 님/ 나.. 나도... 뉴질랜드... 좋으신가요? ^^ 가보고 싶은데...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