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40 이집트에서 우편물 받기 이집트에서 살다왔거든요

소재가 고갈되어 가는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소재를 찾아내고 있는 개미!!! 군입니다.
오늘은 이집트에서 우편물을 받는 방법에 대해 살짝 적어볼까 합니다.
한국에서는 보통 우편물은 집으로 가져다 줍니다. 등기 같은 서명 후 전달 우편은 보통 회사에 다니시는 분들은 회사로 배송해시거나 아님 집에 없으면 우편 배달부들이 종지 쪽지를 붙여놓고 가지요. 찾으러 오라고 말입니다.
이집트는 국내 우편 중 우표가 붙은 건 배달이 됩니다만은 우체국에서 발송직인이 찍힌 우편물은 무조건 우체국에 찾으로 가야 합니다.
-이집트 포스트-

이집트는 대량 우편의 경우 지정된 우체국의 사서함에서 보냅니다. 이집트는 사서함 체계인 관계로 각 지번마다 별도의 사서함이 정해져 있고 그리고 각 지번에 따라 우편물을 받아야 하는 우체국이 다릅니다. 그러니까 마디로 따지자면 뉴 마디는 보스타 사 에르쉬, 마디와 하다악 마디 일부는 보스타 마디 9, 디글라 마디 같은 경우는 보스타 일 자하라, 이런 식입니다.
-그러니까 이렇게 사서함으로 보낸 우편의 경우는 사서함으로 들어간다 이 말입지요-

-우표가 안 붙어 있는 건 거의 90% 사서함으로 간다는 겁니다-

그럼 우편물은 어떻게 찾느냐?
우편 배달부가 수취인 성명이랑 배달일자를 적은 종이를 본인이나 아님 바웹한테 주고 갑니다. 그럼 수취인은 그 종이를 받아 자신의 집이 관할인 우체국으로 가서 우편물을 받으면 땡입니다. 외국인은 여권이 있어야 합니다. 내국인도 신분증이 필요하더군요. 참고로 우편물을 받는 곳은 우체국에서 다른 별도의 건물인 곳도 있습니다. 보통 우체국의 창구는 우표를 팔거나 지로를 내거나 우편을 보내는 곳이구요. 우편을 찾는 곳은 따로 있습니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