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레바논, 베이루트] 이제는 집에 가야 할 시간 ㄴ 2010 요르단, 시리아, 레바논

오늘은 출국일입니다. 이런저런 사건도 사고도 많았지만 그래도 집에 돌아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국 시간은 오후 12시 25분... 오늘 레바논을 출발하면 겨우 1시간만에 다시 카이로에 도착 할 겁니다.
이미 1주일 휴가는 집에서 쉬어야 하겠지만 그래도 일단 집에 돌아간다는 게 기분 좋습니다.
다만 정말 보고 싶었던 곳들은 이번에 못 보고 간다는 점이 계속 발목을 잡지만 그렇다고 어쩔 수 있는 노릇도 아니구요. 그래서 그냥 맘 편히 떠날려 합니다. 못 봤던 곳은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볼 수 있겠지요. ^^
-공항 가는 길-

택시에 타면서 이런저런 생각이 스칩니다. 요르단 행 배를 타고자 5시간 넘는 동안 그 덥고 더운 찜통 같은 가건물에서 기다렸던 일, 처음에 요르단에 도착해서 유쾌한 택시 운전사와 그 친구들을 만나 편하게 왔던 와디 무사, 와디 무사에서 만났던 한국 여행객, 리턴 당했던 시리아 국경, 시리아 비자를 받기 위한 달리기, 장엄한 우마야드 모스크, 사람 사는 소리가 들렸던 하미디예 시장, 또 비자 덕에 발을동동 굴렀던 레바논, 구름과 맞닿은 레바논의 산, 1년 넘어서야 맡아보는 푸르른 나무의 냄새들, 그리고 사람좋은 중동 사람들까지... 이번 여행은 그냥 좋고 힘들었고 행복했었던 같습니다.
-베이루트는 아직도 재건이 한창입니다-

-저기 간판에 공항이라 적혀있네요-

하지만 이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물론 지금의 일상도 언제가 지나면 끝나겠지만 지금은 이집트가 제 일상이니까요. 사람이 여행을 하는 이유는 돌아갈 곳을 확인하기 위해서라고 하던데 제가 돌아갈 곳은 어딘지 아직은 못 찾은 듯 합니다. 뭐... 좋지 않습니까. 언젠가는 돌아갈 곳을 찾을 수 있겠지요.
-공항 체크 카운터 앞-

채 30분도 달리지 않은 듯 한데 택시 기사는 20$ 를 택시비로 요구합니다. 지갑을 보여주며 15$ 과 100$ 짜리 뿐이라니 100$ 짜리를 들고 가서 돈을 바꿔옵니다. 그리고 20$를 들고 갑니다. 채 30분도 달리지 않아 20$를 택시비로 주긴 아깝지만 그 바가지도 오늘이 마지막이라 생각하니 그래도 괜찮아지려 합니다. 보안검사를 통과해서 다시 체크 카운터로 들어갑니다. 이집트 항공의 체크 카운터에서 발권을 마치고 면세구역으로 들어갑니다.
-아직 비행기가 뜨기에는 시간이 일러서인지 보딩 게이트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습니다-

천천히 보딩 게이트 옆 자리에 앉아 비행기가 오길 기다려 봅니다. 작은 공항 안은 조용하고 편안합니다. 집으로 돌아간다는 들뜬 마음도 가라앉혀 줄 만큼 차분하고 조용합니다.
-활주로도 조용하기 까지 합니다-

손에 들고 있는 여권과 보딩 패스를 한번 더 꺼내 봅니다.
이제 이 비행기를 타면 좋고 힘들었고 행복했었던 2주일 동안의 중동 여행 일정이 끝납니다. 그리고 보딩 게이트에 서서히 사람들이들어오는 걸 보니 비행기를 탈 시간이 다 되었다 봅니다.
-오후 12시 25분 발 카이로 행... 이제 오늘의 진짜 마지막 여정입니다-

보딩 게이트가 열렸습니다.
사람들이 보딩 게이트 앞으로 몰리고 있네요. 그럼 저도 이제 슬슬 보딩하러 가야죠. 오늘의 마지막이자 이 여행의 마지악 여정을 출발하기 위해 자리에서 박차 일어 납니다. 이 보딩 게이트 안으로 들어가면 좋고 힘들었고 행복했었던 이 2주간의 여행도 마무리 되겠군요. 다음에 이 중동땅을 언제나 다시 밟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다음에 다시 밞는다면 미련따윈 남지 않도록 더욱 더 좋고 힘들고 행복하게 돌아다니고 싶습니다. 이제 들어가야 겠네요. 그럼 전 마지막 일정을 소화하러 가야 겠네요. 오늘도 언제나 Bon Voyage!~!~!~

• 사피윳딘 2010/09/22 06:56 #

역시 베이루트 공항은 참 멋지네요... ㅜㅜ
    ... 그에 비해 다마스커스 공항은.... 많이 나아졌다고 하지만.... 아직이라는 느낌...?
  • 개미 2010/09/23 07:54 #

사피윳딘 님/ 베이루트 공항은... 괜찮긴 하지만 제가 있을 때만 해도 전체 정전이 3번이나 되었었던 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