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마감 부실 얘기가 한 두해 나온 게 아닙니다 테크당(黨)

(수정)잡스형님 많이 어렵나요?? 이런것도 만들어 팔게??


저 역시 애플의 기기를 씁니다. 이미 10년 넘게 쓰고 있습니다. 올드 기종 부터 지금도 가지고 있는 아르마니, 머큐리 까지 애지중지하고 있습니다.(뭐 그렇다고 애플의 기기만 사용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주력으로 사용하는 기종이 파워북에서 맥북으로 옮겨오다보니 MP3 플레이어 역시 아이팟으로 시작했다가 지금은 터치 2세대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위에 핑백을 걸긴 했지만 애플에서 마감불량 얘기가 나온 게 한 두해 일이 아닙니다.
마감 부실이라고 지적된 기종들이 한 두개가 아니라 이겁니다.
일단 옛날로 올라가자면 일부 파워북 머큐리의 슬랏 로딩 드라이브 문제, 에어포트 신호 잠식 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애플의 마감 부실 문제가 본격적으로 거론 된 기종 PowerBook G4 Titanium-

그리고 아이북 Dual USB 버전은 비디오, 로직보드에 치명적 결함이 있었구요. 힌지에도 결함이 발견되어 애플이 해당 결함이 발견되는 제품에는 보증기간을 3년으로 연장시켜 준 적도 있습니다.
-워런티 연장이란 초 강수를 던졌던 iBook Dual USB-

그리고 iBook G4 의 빛 샘 현상에 이어 시네마 디스플레이의 패널 불량건도 참 많았었습니다.
물론 거의 대부분의 물건이 초기 버전이라 초기 불량이라 치부할 수도 있겠지만(초기 불량이 없는 모델 한 번 갖다 줘 보십셔. 초기 불량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iBook 의 경우는 후기형에서 갖가지 문제를 드러냈으며 iMac G5 의 소음문제등은 개선판이 나오지도 못해서 그냥 안고가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그럼 인텔로 이주한 지금은 어떨까요? 마감 불만이 수도 없이 폭발합니다. 맥북 프로의 알루미늄 하우징 문제부터 고주파음 발생 등과 맥북 에어의 경우는 스크린 가로줄이 문제가 되었던... 맥북 초기형의 경우는 불량율이 20%에 육박했던 적도 있었습니다.(가장 많이 나온 게 상판 변색) 이래도 애플의 마감이 괜찮다고 얘기하시나요?
-MacBook 시리즈 중 그나마 문제가 덜 발생했던 MacBook Pro-

그럼 아이팟은 안 그러냐? 그것도 아닙니다. 아이팟도 마찬가지... 아이팟 셔플 2세대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이어버드 이어폰의 불량, USB 단자의 일부 어긋남 등이 문제가 되었었지요.
아이팟 나노의 배터리 과열 문제는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던 것이구요.(물론 배터리 과열은 배터리 제조업체의 문제 일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타임 캡슐 초기 모델들의 전원 불량으로 전체 리콜 된 것 등등 애플의 QC 관리가 개판이란 건 이루 말 할데가 없죠.
애플 마감이 좋다는 건 이미 10년도 더 지난 얘깁니다. 튼튼하고 단단했던 애플은 지금은 없습니다. 대중화는 좋았지만 대중화와 함께 품질의 애플은 물 건너 간 셈입니다.
예전 PC 통신 시대(2000년대 이전 얘기입니다) 맥 동호회에선 누구누구 맥이 더 튼튼한지 맥을 가지고 자유낙하 실험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만큼 그 시절의 맥은 정말 튼튼하고 단단하고 믿음직스러웠습니다. 지금은? 전혀 믿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제가 쓰는 이유는? 그냥 예전부터 쓰고 있었으니까요. 다음엔 신품 사실건가요? 아뇨. 전 다음에 차라리 리퍼로 사겠습니다!!! 그리고 공식 A/S 를 무조건 포기하겠습니다. 그게 애플 제품을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덧글

  • 블랙머신 2010/09/17 21:56 #

    오호... 공식 a/s무시하고 리퍼 구입도 생각해보니 무척 좋은방법인듯합니다.
  • 개미 2010/09/17 23:24 #

    블랙머신 님/ 무척 좋은 방법일 뿐만 아니라 그게 진리 입니다. ^^ 특히 아이폰, 아이팟 계열은 그것이야 말로 궁극의 진리인 셈이지요.
  • 크로페닉 2010/09/17 21:58 #

    리퍼 구입... 땡기는군요 'ㅅ'. ( 두둥 )
  • 개미 2010/09/17 23:26 #

    크로페닉 님/ 리퍼는 이미 일반 제품보다 최소 15%, 최대 35% 까지 쌉니다. 그리고 애플의 1년 제한 보증이 포함되지요. 잘 잡으면 업그레이드 된 사양으로 배송도 됩니다. 일반 제품보다 리퍼가 훨 나은 편이지요. ^^
  • 크로페닉 2010/09/17 23:28 #

    근데 구매루트를 모르겠네요 OTL
  • 개미 2010/09/17 23:48 #

  • .... 2010/09/17 23:05 # 삭제

    아이폰4를 사고 나서야 맨 마지막 두 줄이 진리임을 깨달았습니다. (....)
  • 개미 2010/09/17 23:26 #

    .... 님/ 예... 애플 제품인 경우는 그게... 진리입니다... 쩝...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구글 맞춤 검색

Loading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