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75 이집트 관공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집트에서 살다왔거든요

안녕하신가요.
개미!!!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제가 일하는 기자의 교육부 건물을 한번 둘러 볼까 합니다.
이집트 관공서들은 아주 아주 평범합니다. 다른 나라 관공서나 이집트 관공서나 뭐... 똑같습니다.
-제가 일하는 기자 교육부 건물입니다-

교육부만 사용하는 단독 건물입니다.
총 8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내부에는 중앙 공조 형식의 냉난방이 지원되지만 이번 여름에 공조 냉방이 지원되는 꼴을 본 적이 없어서 그냥 안 쓰는 가 보다 하고 생각하고 삽니다. ( ")
-이집트 엘리베이터는 여닫이 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집트 엘리베이터(이집트 아랍어로 '아산시르' 라 합니다)는 안에 엘리베이터를 작동하는 사람이 별도로 탑승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가끔 그 사람들이 일 안하고 노는 바람에 4층이나 7층까지 자주 걸어 올라갑니다. 그럴때는 진짜... 어휴... -_-;;;
-예배 시간이 되면 예배를 합니다-

상당수 공무원들이 무슬림이라 예배 시간이 따로 있습니다. 보통 계절에 따라 달라집니다만은 12~1시 사이가 예배 시간입니다. 그 때는잠시 일을 중단하고 메카 방향으로 자리를 펴고 예배를 드립니다. 이렇게 예배를 드리는 일을 무슬림들은 절대 거르지 않습니다. 본 건물 2층에는 별도의 예배당도 마련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라마단 기간에는 오후 3시 이후, 보통 때는 오후 5시 이후에 문을 걸어 잠급니다-

각 층마다 이렇게 철문이 달려있구요. 건물을 관리하는 관리인이 사람들이 다 나간 걸 확인 한 후 문을 걸어 잠급니다. 이미 문을 걸어 잠글때는 엘리베이터를 운행하는 사람도 퇴근한 뒤입니다. 공무원들의 퇴근은 라마단 기간에는 오후 2시까지 퇴근하구요 보통 때는 오후 3시 부터 퇴근을 시작합니다.
어떠신가요? 이집트의 관공서와 한국의 관공서... 큰 차이 없죠. 관공서는 세계 어딜 가든 비슷한 듯 합니다. 다만 작은 차이는 문화에 따른 차이라고 해 주시면 될 것 같네요. ^^





덧글

  • dunkbear 2010/09/16 08:18 #

    잘 봤습니다. 세계 어느 나라든 관공서 건물은 참 재미없게(?) 생겼군요... ㅎㅎㅎ
  • 개미 2010/09/16 22:39 #

    dunkbear 님/ 원래 관공서 건물은 재미없게 생겼잖아요. ^^
  • 5thsun 2010/09/16 22:25 #

    오후 2~3시에 퇴근을 한다는게 충격과 공포와 깽판
  • 개미 2010/09/16 22:40 #

    5thsun 님/ 그만큼 월급이 적으니까요. 한달에 기본 봉급이 100불정도 되니까요.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