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2.5 Ghz 듀얼코어 칩 개발 완료 테크당(黨)


ARM이 2.5 Ghz 신형 듀얼 코어 프로세서인 ARM Cortex-A15를 발표했습니다.
Cortex-A15는 싱글코어에서부터 쿼드코어 구성이 가능하며, OS 가상화를 위한 하드웨어의 효율적인 지원과 소프트 에러 복구, 대형 메모리 주소 활용, 시스템 일관성 등과 같은 다양한 향상이 가능하다 합니다.
현재 Cortex-A15는 32나노미터, 28나노미터 공정으로 생산 될 거라 하구요. 최대 2.5GHz까지 동작할 수 있다고 하는 군요.
-ARM Cortex-A15-

ARM 계열의 듀얼 코어 프로세서가 처음은 아닙니다. 일단 엔비디아의 테그라 2 역시 듀얼 코어입니다. 동작 속도 1Ghz 일 뿐이지만 시장에 나와있는 유일한 ARM 계열 듀얼 코어 프로세서 입니다. 그리고 시장에 곧 나올 삼성의 오리온 프로세서 역시 Cortex-A9 계열의 듀얼 코어 프로세서 인지라 테그라와 동일한 동작 속도 1Ghz 입니다. 그 외 다른 점도 테그라와 동일 하구요. 아마 올해 말에 나올 퀄컴의 스냅 드래곤이 ARM 계열 중 가장 빠른 프로세서가 되지 않을 까 합니다. 동작 속도 1.2 ~ 1.5Ghz 로 출시 될 거니까요.
-Qualcomm Snapdragon-

ARM Cortex-A15 의 라이센스 제품의 출시일은 2012년 내지 2013년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ARM은 Cortex-A9 과 동일한 방법으로 삼성, Ti, 에릭슨, 퀄컴 등에 제품을 라이센스 해 줄 것이라 합니다. 그나저나 인텔의 앞길이 조금 힘들어 보이긴 합니다. ARM 이 너무 빠르게 치고 나오고 있으니 말입니다. 인텔 입장에선 스마트 폰 프로세서나 경량급 프로세서 시장에서 ARM을 꼭 잡아야 하는 입장이지만 무어스타운으로 박살 난 인텔의 입장에선 메드필드로 뭔가를 보여줘야 하는데 아무래도 힘들어 보이긴 합니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