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관련 뉴스 몇 가지 테크당(黨)

애플 관련 새로운 뉴스가 몇 가지 들어왔습니다.
애플이 맥의 터치 스크린 기울기에 따라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과 함께 터치스크린 입력이 가능하게 만든 기술로 새로이 특허를 출원했다는 소식입니다.
그러니까 맥의 스크린이 일정한 비율로 기울어 지면 마우스, 키보드 입력 뿐만 아니라 터치스크린 입력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스크린을 기울여 터치 입력시에는 저 해상도로, 일반적인 키보드, 마우스 입력시에는 원래 해상도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Apple patent unearthed for touchscreen Macs that can flip between mouse and touch UIs with tilt of the screen
-플립 스크린 터치 기술 특허 개요 (출처 : Engadget)-

터치 입력이 가능한 아이맥이 나온다는 루머를 뒷 받침 할만한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아이맥 업데이트가 얼마나 남았는지 모르겠지만 아이맥에서 정상적으로 상용화가 진행된다만 애플 랩탑 라인 전체가 사용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다른 소식은 애플이 탈옥 저격을 위한 특허를 출원했다는 소식입니다.
애플, 탈옥 저격용 기술특허 출원
탈옥은 미 법원에서 정상적인 사용 행위로 판결이 난 상황이기 때문에 애플이 현재 상황에서 탈옥의 사전 차단을 위해 별도의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애플은 탈옥이나 해킹된 아이폰, 아이패드의 사용을 금지하는 다양한 인증 방법을 특허 출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탈옥된 아이폰, 아이패드의 경우 자동으로 복원하는 기능도 특허 출원되어 있습니다.
물론 탈옥은 사용자 스스로 모든 책임을 지는 하에 하는 것이 맞는 것이긴 하지만 탈옥이 대세는 아닌 만큼 탈옥에 대해선 신중해야 한다는 생각이긴 합니다.(모든 책임은 탈옥을 시도한 소비자의 책임입니다. 애플은 탈옥에 대해서 보증해주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이런 특허를 출원해서 탈옥을 완전히 막을 수 있으리라고 생각되지도 않구요. 애플이 이 정도로 애를 쓴다 정도로만 알아 두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다만 애플은 탈옥을 신경쓰기 전에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테마나 캐리어 언 락에 대해서 조금 신경을 써 줘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만은...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