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17 버펄로 우유를 드셔보신 적 있으신 분~~~ 식당(食黨)

요즘 이집트에는 이상한 우유가 유행처럼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냉장우유를 생산하는 회사에서 만들어 내고 있는데요...
(이집트의 우유는 냉장유통 우유와 한국의 멸균우유처럼 상온 보관 우유가 있습니다만은 주류는 상온 보관 우유입니다. 유통기간이 길어서 보관하기 좋거든요. 그리고 이집트 사람들이 그렇게 우유를 많이 마시는 편도 아니구요)
바로 버펄로(Buffalo) 우유인데요. 버펄로라... 버펄로가 뭘까요? 일단 소의 종류 중 하나는 맞습니다.
아마 아프리카 자연 다큐를 많이 보시거나 아프리카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들은 알 걸로 생각되지만 사진을 첨부하자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버펄로... 흔히 '들소' 라고도 합니다-

들소의 우유가 팔린다는 얘깁니다. 그럼 가격은 얼마나 할까요?
대충 1리터 한 통(이집트는 카톤 팩이 아닌 플라스틱 통에 우유를 넣어 파는 회사가 많습니다)에 10기니 정도 합니다. 일반적인 냉장우유 중 고급에 속하는 디나 팜 제 우유가 7.5 기니, 일반적인 라바니타 제 우유가 6.25 기니, 그 외 실온보관 우유가 5,75~6.75 기니 사이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니 거의 25% 이상 비쌉니다.
-요즘 유행처럼 등장하는 버펄로 우유 중 하나인 라바니타 제 다이아몬드라는 건데... 비싸네요-

일단 무슨 맛인가 궁금해서 하나 사 보았습니다. 사실 우유도 떨어지고 해서 뭔가 새로운 맛일려나... 괴작은 아니려나... 하는 일말의 불안감은 있었지만 이집트에서 괴작을 한 두번 먹어본 것도 아니고 말이죠. 돈 조금 더 주고 살 만한 가치가 있을까 하는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하나 집어 들었습니다.
겉 커버에는 언제나 하는 말이지만 자사 우유 대비 오메가 3가 첨가 되어 있다 부터 시작해서 일반 우유보다 지방은 적고 영양분은 더 풍부하게 들었다라는 둥의 광고를 하고 있네요. 일반 우유처럼 무지방, 저지방, 일반 지방으로 나눠지진 않았구요. 일반 지방 우유만 있길래 그냥 집었습니다.
-우유를 따서 컵에 따라 봤습니다-

한 컵을 따라 마셔 보았습니다.
음... 괴작은 아닙니다. 확실히 일반 우유보단 조금 더 싱거운 맛이 나는 군요. 지방 함량이 더 적다는 건 사실인가 봅니다.
고소한 우유의 맛보단 담백한 느낌이 더 나는 군요. 일반 우유와 맛의 차이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당연한 거 아니겠슴둥? 버펄로는 소 아닌가요 =_=)
그렇다고 다음에도 25%나 더 비싼 이 우유를 살 것인가 하는 데에선 조금 회의적인 생각입니다만은 일단 맛은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뭐 영양분도 일반 우유보다 많다니 믿어야 겠지만 전 그것 보다 오메가 3 첨가가 더 땡긴다는... >.<





덧글

  • 구바바 2010/08/05 22:34 #

    이집트에서 원래 들소 우유를 즐겨먹는 것은 아니고, 특이한(?) 제품으로 등장한거군요?
  • 개미 2010/08/06 06:25 #

    구바바 님/ 최근에 들어 만들어진 특이한 제품일 뿐입니다. 원래부터 즐겨 마시거나 하진 않아요. 머스리들은 우유도 그렇게 많이 마시지 않고 말이죠.
  • pugsley 2010/08/06 09:31 #

    들소를 젖소처럼 키우는걸까요 @@ 설마 야생 들소를 쫓아다니며...? 상상이 안되는군요 ㅋㅋ 잘 보고 갑니다
  • 개미 2010/08/06 20:04 #

    pugsley 님/ 에이... 설마... 들소를 키우는 거겠지요...
  • KNEW-SPRING 2010/08/06 16:16 #

    재미있네요~ 잘봤습니다 ^^ 이집트에서 사시는 건가요? 재미있으시겠어요!
  • 개미 2010/08/06 20:05 #

    KNEW-SPRING 님/ 예, 이집트에 삽니다. 사는 건 한국이나 어디던 다 똑같듯이 별 재미는 없어요. ^^;;;
  • leinon 2010/08/06 18:36 #

    밸리타고 들렀습니다^^ 이탈리아 모짜렐라 치즈도 원래는 버팔로 밀크로 만드는 건데 요즘에는 비싸니까 대부분 우유로 만들고 버팔로 모짜렐라는 따로 팔죠. 이집트의 괴식은 아니고 의외로 유럽에 널리 알려진 고급 식재료랍니다^^
  • 개미 2010/08/06 20:06 #

    leinon 님/ 유럽에서 버팔로 밀크가 고급 식재료라는 건 처음 알았네요. 감사드립니다. 근데. 유럽에도 고급식재룐데... 이집트에는... 저도 여기에서 1년을 넘게 살고 있지만 버팔로 밀크는 처음 보걸랑요. >ㅁ<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