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작 작년 폰을 잡기위해 공 들이는 삼성이나... 테크당(黨)

자!!!
이번에 삼성에서 또 아이폰 대항마라는 물건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 놈의 대항마는 참 많이도 바뀝니다.
이번에는 갤럭시 S 라는 군요.

아이폰 지고 갤럭시S 뜨나

갤럭시 A가 나온지 얼마 안 된건 같은데 옴니아도... 갤럭시 A도 물 먹었습니다.
웃긴 건... 이번에도 스펙 빨로 밀어 붙인다는 거죠.
당연 스펙으로 따지자면 아이폰은 비루할 정돕니다. 3년전 폰이니까요.
갤럭시 S 스펙은 참 화려합니다. CPU는 ARM 코어텍스A8 1GHz, 4인치 슈퍼아몰레드, 내장 메모리는 8GB와 16GB 두 가지. 그리고 500만 화소 카메라, 가속센서, 멀티터치, 외장메모리, FM라디오까지... 엄훠나... 스펙은 니가 짱 드세요!!!
-갤럭시 S-

그런데... 라인 업 스케줄이 미쳐갑니다. 거의 3개월에 한번씩 신제품이 나오고 그 전에 샀던 사람들은 바보 되는 라인 업 스케줄이네요. 그럼 굳이 갤럭시 S도 살 필요가 없죠. 3개월 뒤에 또 다른 게 나올테고 보조금 확 풀어서 엄청 싸질테니 말이죠.
더욱 웃긴건 고작 작년 폰 하나를 잡기 위해 미친듯이 질주하는 삼성을 보는 겁니다. 작년 폰 하나 잡기 위해 내 놓고 버리다 시피 한 신제품은 도대체 몇개 인가요? 옴니아부터 시작해서 갤럭시 까지... 제가 알기로도 거의 3~4개는 됩니다.
그 놈의 작년 폰이 대단하긴 한가 봅니다. 삼성 똥줄이 타는 걸 보니...
혹자는 '삼성 하드웨어에 안드로이드를 올렸으니 괜찮다.' '속도는 빠를 수록 좋은 거 아닌가?' 하시는 분들 계십니다. 맞습니다. 속도는 빠를 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피쳐가 아니잖아요? 스마트입니다. 그에 비례할 만큼 어플 수를 맞춰줘야 쓸만할 거 아니겠습니까? 중구난방으로 뻗어나가는 안드로이드는 어떻게 할 건가요? OS 업데이트는? 지금 제 친구 하나도 안드로이드 개발자로 일합니다만은...개발하면서도 지금은 별로다라고 얘기하는 데... 어쩔건가요?
그리고 나중에 삼성 바다 OS 얹은 거 나오면 안드로이드는 어케 되는 건가요?
참 작년 폰 하나 잡자고 노력하는 삼성도 대단하고 그에 비해 실적이 안나오는 삼성을 보면 안스럽고... 우짜든둥... 안됐습니다. 그런데 삼성은 진짜 스펙말곤... 밀게 그렇게도 없는지... 원...





덧글

  • 찬별 2010/06/02 22:44 #

    밸리타고 왔습니다. 삼성은 스펙 말고는 밀게 없지요. 소프트웨어 업체가 아니라 제조업체니까 (...)
  • 나야꼴통 2010/06/02 22:56 #

    절대 동감하고 있습니다. ㅠ_ㅠ

    TV 만드는 회사 한테 TV 프로그램이 재미 없다고 투정을 부리니..
    제조 회사에서 뻘짓을 하게되는.. ㅠ_ㅠ

    거기다 거니사마님 의 말씀만.. 들리면 어찌 될지..
  • 개미 2010/06/02 23:26 #

    찬별 님/ 하지만 제조업체라도 엄청난 두각을 나타내는 업체도 있지요. HTC 라던지 HTC 라던지 HTC 라던지... 요즘은 삼성은 HTC 보다 못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제노군 2010/06/02 22:45 #

    아이폰 다음세대 나와서 국내출시가 연내에 이루어진다면....
    또 얼마나 쏟아낼지....
    제 생각에 반년 이내에 갤럭시S도 버려지지 않을까 싶네요...
  • 개미 2010/06/02 23:25 #

    제노군 님/ 지금 상황상... 옴니아는 버려지고 있죠. 갤럭시 A도 그렇게 될 겁니다. 갤럭시 S는? 바다가 나오면 버려지겠죠. 그럼 바다 폰은? 윈폰 7이 나오면 또 버려질테고... 라인 업 3개월... 좋은 거 아닙니다.
  • 나야꼴통 2010/06/02 22:57 #

    전지전능 옴냐 구매한지 3달만에 옴냐2 출시 한다고 버브적 거리더니..

    현재 상황은... 옴냐 1은... 듣보잡이 되어간다능~

    밀리는걸 막아보려 바다 를 내 놓긴했는데..
    표준화 하기도 전에 안드로이드에 먹히지 않을지 걱정입니다.만..
    만약 바다가 잘되도 걱정이네요..
    과연 타 플랫폼 신경이나 쓸려고 할까요 ㅠ_ㅠ
  • 개미 2010/06/02 23:23 #

    나야꼴통 님/ 타 플랫폼도 신경 쓸 겁니다. 안드로이드랑 조만간 있으면 나올거라는 윈폰 7도 신경 써야 하니까요. 바다만으로 물건 팔기 힘든 세상 아니겠습니까... 바다가 검증된 플랫폼도 아니고 말이죠.
  • 지나감 2010/06/02 23:03 # 삭제

    외신에서는 안드로이폰의 선두주자다 라고 극찬을 하고 있는데 까기위해서 쓰는것같군요.
  • 개미 2010/06/02 23:21 #

    지나감 님/ 외신은 외신이구요. 까는 건 제 맘입니다. 솔까말 개인 블로그에서 언론에 준하는 걸 바라시는 건 아니시지요? 그리고 저 본문 어디에 갤럭시 S 까는 내용이 있는건가요? 좀 알려주심 감사드리겠습니다.
  • 데미노스 2010/06/02 23:08 #

    아직까지 갤럭시S 평이 괜찮은것 같아서 두고보자는 입장입니다.
  • 개미 2010/06/02 23:22 #

    데미노스 님/ 평은 나쁘지 않은데... 웬지 3개월 뒤에 뭔가 또 하나 나올 것 같고 4G가 나오면 뭔가 또 나올 것 같아서 아마 얼마 안 있음 묻히겠지요. 그걸 비꼰겁니다. 평이 나쁘단 소린 하지 않았어요.
  • Q 2010/06/02 23:56 # 삭제

    지금 전지전능하신 삼성신을 까나요? 그러다 감옥갑니다?
  • 개미 2010/06/03 02:26 #

    Q 님/ 에이... 감옥까지 갈라구요 ^^
  • 시대유감 2010/06/03 00:03 #

    지금 한국에서 팔리는 아이폰은 3년전 폰은 아니죠... 3G가 08년 7월이니까 제일 길게 잡으면 2년 전,
    실제 주류를 이루고 있는 3GS는 09년 6월이니 1년 전 폰이라고 봐야 맞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현재 아이폰이 갖고 있는 공공의 적 기믹이 약해지는 것은 아니지만, 자꾸 3년전 폰이라는 얘기가 나오길래 잠시 지적하고 갑니다.
  • 개미 2010/06/03 02:27 #

    시대유감 님/ 1년 전 폰 맞죠. 작년 폰이니까요. 그런데... 대충 IT기술은 속된 말로 자다 일어나면 뒤집어 지는 데 1년 전이면 오죽 하겠습니까... 사실 삼성이 아아폰 따라 잡기 노력을 한게 상당히 오래됐거든요. 그런데도 아직도 스펙으로 밀고있는 걸보니... 답답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 2010/06/03 02:05 # 삭제

    삼성은 삼성이고 애플은 애플이죠. 단일 플랫폼에 단일 모델로 가는 전략은 애플이니까 가능한거지 기존 시장에서 구르던 업체가 따라할만한 전략은 아닙니다. 그리고 삼성은 안드로이드와 바다를 동등한 레벨에서 경쟁시킬 생각은 없어 보입니다. 바다에 관해서 스마트폰 플랫폼이라도 되는냥 심하게 허풍을 쳐댔지만 실제로는 고가피쳐폰 시장을 대체할 플랫폼 정도로 보고 있다고 하더군요. 잦은 모델 체인지로 소비자들이 물먹은건 백만번 까여도 쌉니다만, 갤럭시S의 경우는 제법 전략적으로 접근한 흔적이 보입니다. 내부 얘기를 들어봐도 갤럭시S는 진짜루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더군요.
  • 긁적 2010/06/03 02:07 #

    그건 인정합니다만, 믿음이 안 가요 -_-;
  • 개미 2010/06/03 02:28 #

    흠 님/ 그건 인정합니다만, 믿음이 안 가요 -_-; -2-
  • 긁적 2010/06/03 02:06 #

    어이 삼성, 스펙 짱 먹으면 좋아?
  • 개미 2010/06/03 02:29 #

    긁적 님/ 글쎄요... 스펙으로 짱 먹으면 좋을까요?
  • 나인테일 2010/06/03 03:40 #

    근데 3개월 뒤에 새 전화기를 내놓기엔 갤럭시S는 이제 더 이상 올라갈 스펙도 없습니다.(....) 저기서 무슨 스펙을 더 올려요...;;
  • 개미 2010/06/03 16:40 #

    나인테일 님/ 음... 누가 압니까... 또 내놓을 지? 삼성 아니겠습니까?
  • 에톤 2010/06/03 04:49 #

    바다폰은 저가형 모델입니다. 갤럭시S나 다른 안드로이드 라인업을 위협할 리가 없고요.
    그리고 갤럭시S가 워낙 고스펙이라 몇개월안에 갤럭시S의 스펙을 넘어서는 다른 제품이 나올리도 없죠.
    안드로이드는 현재 삼성이 선택할수 있는 최선의 모바일 운영체제고요.
    그리고 애플외의 수많은 제조사들이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채용하고, 안드로이드 폰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점유율도 올라가고 있으니 (이미 아이폰은 앞질렀고) 장기적으로 봤을때 어플 확보에는 크게 무리가 없겠죠.
    단일 모델 이 아무리 잘 팔려봤자 여러 모델의 점유율을 뛰어넘기는 무리니까요.
    갤럭시S는 좋은 접근 방향입니다. 하드웨어 제조업체가 스펙을 높이는건 당연하죠.
    삼성에서 안드로이드나 아이폰OS 뛰어넘는 OS를 개발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자체적으로 어플 10만개씩 만들어서 뿌릴수 있는 것도 아닌데요.

    속도는 빠를수록 좋은 거 맞습니다. 피쳐가 아니라 스마트폰이기에 더욱 그렇죠.
    고사양의 소프트웨어를 돌리기 위해서는 고사향의 하드웨어가 필요하니까요.
    피쳐폰에 스냅드래곤 달아서 어따씁니까.
  • 개미 2010/06/03 16:45 #

    에톤 님/ 일단 안드로이드 전체로 본다면 아이폰의 점유율을 넘어선 건은 확실해 보입니다. 그렇게 본다면 심비안은 이미 넘어선 거죠. 단일 모델 VS 플랫폼 으로 본다면 당연 단일 모델은 게임 안 됩니다. 하지만 웃긴 게 안드로이드 중 뭔가 특출나더라 하고 하는 제품 또한 몇 개 없다는 거죠. 그리고 하드웨어 제조업체가 스펙 높이는 건 당연한 겁니다. 좋은 거예요. 그런데 언플이 짜증난단 말이죠. 제품 방향도 다르고 어느 것 하나 맞는 게 없는 제품끼리 묶어서 '이거 뜨고 이거 지네~~~' 하는 삼성의 언플을 한두번 본 것도 아니지만 짜증난다는 거죠. 그리고 요즘 피처도 날고 기는 거 많아서... 스냅 드래곤 달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
  • 나인테일 2010/06/03 17:13 #

    아이폰 못 앞질렀습니다. 브라우저 점유율 통계에 있어서 가장 공신력 있는 기관인 넷 어플리케이션스 마켓 쉐어에 따르면 OS 통계에서 아직 안드로이드는 아이팟 터지도 못 따라잡았습니다. 아이폰은 거의 안드로이드의 여섯배 수준이지요. 안드로이드가 최근 굉장히 선전했다고 한 5월에도 안드로이드는 0.02%의 OS 점유율 상승을 기록했지만 같은 기간에 아이폰은 4G 대기수요로 판매가 위축될법한 상황에서도 0.07%의 상승을 했지요.
  • MerLyn 2010/06/03 06:59 #

    이것 저것 나오니 이제는 개발자나 소비자나 다 흩어져 가는 느낌이네요.
    아니 이제는 무슨 모델이 뭔지도 잘 모르겟어요. 디자인도 다 비슷하고. OTL
    밸리 타고 왔습니다//
  • 개미 2010/06/03 16:47 #

    MerLyn 님/ 안드로이드가 가진 가장 큰 문제점은 구심점이 희박하다는 겁니다. 한마디로 모바일 계의 리눅스 꼴이라는 거죠. 물론 리눅스보단 많이 쓰이긴 합니다만... 디자인은 비슷할 수 밖에 없는 게... 쓰는 사람들이 편하게 느끼는 디자인들은 보통 정해져 있거든요.
  • 나른한오후 2010/06/03 07:13 #

    일단 OS는 프로요 탑재 확정이라네요.
    삼성 뒤 안돌아 보는거야 하루이틀 일이 아니니 새삼 욕해봐야 허탈할 뿐이고,
    그나마 스펙은 괜찮으니 한번 두고보자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삼성 안좋아 합니다만, 이번엔 안드로이드 2.2로 채워서 내놓는다길래 기대중입니다.
    어플이야 삼성에서 만드는 것도 아니니, 유료 결재부분만 해결해주면 문제 없을듯 하고요.
    후일 OS업데이트 부분도 개방적인 OS이니만큼 굳이 삼성 손 빌릴 필요 없이
    유저들끼리도 어떻게든 해나갈 수 있을듯 싶어서요.
    삼성이 나이스 바디 만들고 구글이 좋은 머리 심어놓은 셈이니 좋은 조합이라고 봅니다.

    옴니아시리즈 같은것들 만들어놓고 버리는거 보면 삼성 참 발전이 없구나 싶긴 합니다만, 그래도 스펙하나는 잘 뽑잖아요?
    바다쪽이야 이미 애플에 안드로이드, 윈모,심비안까지 드글드글한 시장에 새로운 OS로 시작한다는 것 자체가 이미 어불성설인듯 싶고 안드로이드 쪽이야 그런 중구난방식의 개방성이 오히려 발전을 촉진시킨다는 해석도 있으니 일단 갤럭시s만큼은 기대해도 좋을 듯 싶습니다. 삼성이 A때처럼 뻘짓만 안하면 말이지요....요즘 삼성은 도통 믿을 수가 없어요..ㅋ

    뱀다리입니다만 모바일 OS관련 프로그래밍 쪽은 어딜가나 그닥인듯 싶더군요. 요즘 참 세상살기 빡빡한가봐요..ㅜ.ㅜ
  • 개미 2010/06/03 16:49 #

    나른한 오후 님/ 유저끼리 해 먹자~~~ 이래 되면 안드로이드... 망합니다. 리눅스 꼴 나요. 일반 유저는 그런 복잡한 커스터마이징? 안 합니다. 할 줄도 모르구요. 복잡하지 않다고 하지만 일반적인 유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거죠. 그리고 요즘 삼성은 도통 믿을 수가 없어요..ㅋ -2-
  • nell 2010/06/03 08:27 #

    굿바이 삼성!
  • 개미 2010/06/03 16:49 #

    nell 님/ 거... 굿바이까진 아니구요... ^^;;;
  • areaz 2010/06/03 08:28 #

    옴니아 시리즈도 버렸다고 하기엔 좀 그렇습니다.
    윈모는 삼성이 아니라 마소가 만든 거고.. 개발단계부터 윈모 버전에 맞춰 만들어지기 때문에 6.1->6.5로 되는 것만 해도 감지덕지죠.
    HTC와의 비교도 좀 그런게.. HTC는 스마트폰 전문회사고 삼성은 종합가전회사입니다.
    삼성이 까여야 하는 것은 자체개발 UI의 구림, 스펙 속이기 & 업그레이드 약속 어기기지 신형단말기를 계속 쏟아낸다는 이유로 깔 수는 없는 것 아닌가 싶네요.
  • 개미 2010/06/03 16:54 #

    areaz 님/ HTC 와의 비교는 충분히 할 수 있다고 보는데요. 종합 가전 회사라... 삼성의 모바일 단말기 사업부가 살아남기 위해선 HTC 와 비교 당하고 모토로라와 비교 당하고 소니 에릭슨과 비교 당하고 노키아와 비교 당하고 애플과 비교 당하고 다 비교 당해야 한다고 봅니다. 모바일을 삼성만 팝니까? 이미 시장에 나왔고 시장에 나올 생각이라면 그때부터 '우리는 종합 가전 회사야~~~' 이런 생각은 장사 말아먹기 딱 좋은 생각입니다. 삼성에게 까방권은 없다는 거죠. 그리고 본문에서 보셨듯이... 신형 단말기 나온다고 깐 적 없습니다. 신형 단말기 나오면서 출시된지 1년도 안된 단말기를 버라는 걸 까는거죠. ^^
  • areaz 2010/06/03 17:38 #

    그러니까 그 버린다. 는게 어떤 의미로 하시는 말씀인지가 궁금하다는 겁니다만.

    삼성에서 공식적으로 지원 포기 선언이라도 했나요?
  • 개미 2010/06/03 18:11 #

    areaz 님/ 어떤 전자회사가 지원 포기를 공식적으로 선언하던가요? 공식적으로 지원 포기를 선언하는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공식적이란 건 잘못하면 큰 역풍을 맞기 때문이지요.(물론 비홀드 2의 예는 좀 다릅니다만은...) 버린다라... 아마 모바일을 쓰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의 심정이 적어도 새 단말기를 사면 1년은 갈 거라고 생각들 합니다. 그런데 요즘 나오는 단말기들을 보자면 1년이 뭔가요? 먹는 건가요? 상대적 박탈감이라는 걸 무시할 수 없다는 겁니다. '나는 최신형이라고 90만원 주고 샀는데 몇 달 있으니까 새로운 게 나오더라.', '지원 해 준다 믿고 샀는데 새 거 나오니 지원은 개 뿔.' 뭐... 이렇게 되는 거죠. 흔히 버려졌다라고 얘기들 합니다만은... 버린다는 의미가 제조사의 공식적인 지원 포기 선언이라면 어떤 전자 제품도 버려졌다는 말을 쓰면 안되죠.(윈도우즈의 경우는 다르겠지요)
  • areaz 2010/06/03 18:22 #

    신제품 나오는 것으로 박탈감을 느껴야 한다면 세상의 모든 제품이 그럴 수밖에 없을 겁니다. 신제품 출시주기가 빠른 IT 제품은 더하고요. 그 좋은 아이폰 또한 3Gs 출시 직전 3G 모델 구입자들이 징징거렸다는 사실을 잊으면 곤란합니다.

    제조사의 지원약속이 어디까지인가. 에 대한 명확한 정의 없이 '버렸다'고 단정할 수 있는 것인지 묻고 싶군요.
  • 개미 2010/06/03 18:36 #

    areaz 님/ 징징 대는 건 징징 대는 거죠. 징징 댄다고 지원이 되지 않는 상황이 아니니까요. 하지만 삼성은 상황이 다르죠. 새 제품이 나오면 전 제품에 대한 직전 제품에 대한 지원이 끊기는 건 이미 기정사실화 된거 아닌가요? 3개월 뒤에 나오는 새 제품 덕에 내가 산 옴니아는 제대로 지원도 받지 못하고 갤럭시 A는 어찌될지 모르고 북미에 팔아제낀 비홀드 2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인가요? HTC도 삼성같이 일 하지 않습니다.
  • ... 2010/06/03 13:07 # 삭제

    그러니까 3개월에 하나씩이 아니라 1년에 하나 그것도 전 모델과 비슷한 [내외부]디자인으로 폰을 내놓으면서
    이 세상 모든 사람이 한 손으로 셀 수 있는 정도의 기종 종류만 썼으면 좋겠다는거죠?? 인류의 클론화?
    신제품 나오는걸로 회사를 까다니... 세상에 애플만 있는줄 아시나...
  • 개미 2010/06/03 16:56 #

    ... 님/ 자 숨어서 쓰시지 마시고 정체를 쫌 까발려 주시구요. 저 글에서 인류의 클론화까지 찾으셨다니... 엄훠나 추리력이 상당하시네요. 삼천갑자의 추리력이신가 봐요~~~ 세상엔 애플말도 다른 것도 많아요. 자두도 있고 복숭아도 있고 수박도 있고배도 있구~~~ 엄훠나 애플말고 많네요~~~
  • ... 2010/06/03 23:50 # 삭제

    역시나 딱히 반론은 없네요... 이게 당신 수준입니다.
    혹시 삼빠라고 할까봐 말해두지만 아이폰씁니다.
  • 개미 2010/06/04 00:52 #

    ... 님/ 어후~~~ 그러셨어요~~~ 답글에서 제 수준까지 파악하셨다니 정말 삼천갑자의 추리력과 혜안을 가지셨나봐요~~~ 어유~~~ 그러셨쎄요~~~ 그렇게 얘기 하실 거라면 익명 뒤에서 비루하게 숨지 마시고 나오시지 그러세요. 그럼 저 밑에 논쟁거리는 옵션으로 보이셨나봐요~~~(눈도 나쁘신가봐~~~ ㅋㅋㅋ) 엄훠나~~~ 사람을 깔려면 본문을 잘 보고 나와서 까세요~~~ 익명성에 숨어 호박씨 까면 비루해 보이지 않아요? 논쟁을 원하시면 대 놓고 말하세요~~~ 익명성 뒤에 숨은 사람 치고 제대로 된 사람 못 봤어요~~~
  • ... 2010/06/04 02:05 # 삭제

    말에서 인격을 파악할 수 있다는걸 이해못하진 않으실테니 비꼬는걸로 넘어가죠.
    저 밑에 논쟁거리가 어떤거죠? 어디 밑에 다른 댓글의 논쟁거리를 말하는건지 본문을 말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스펙좋은거야 스펙 좋아서 나쁠게 없고. 신제품 자주 나오는건 애플 이외에는 당연한겁니다. 이 부분이 이해가 안 가시는건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어플 문제는 삼성한테 따질게 아니랍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삼성 폰을 샀는데 왜이렇게 어플이 없냐고 불평하는건 몰라도, 이런식으로 대놓고 깠을대 이 글을 대놓고 까는 사람이 나오는 것도 당연한거죠. 삼성보고 애플 앱스토어에 있는 수많은 어플을 만들라는건지, 어쩌라는건지 잘 이해가 안 되네요.
    그리고 제가 이 댓글 달자고 이글루스 가입을 하라구요? 차라리 익명 댓글을 막으세요. 보고 싶은 것만 보고싶으면.
  • ... 2010/06/04 02:07 # 삭제

    저라면 차라리 약속한 걸 제대로 이행 안 하는걸 까겠습니다.
    까고 깔게 널렸는데 왜 딱히 까일 부분이 아닌 걸로 까고 계세요?
  • 개미 2010/06/04 02:41 #

    ... 님/ 어플문제는 당연히 삼성한테 따질 게 아니죠. 그래서 본문에 어플에 관한 얘긴 없습니다. 이 글 대 놓고 대차게 까는 것도 당연한 겁니다. 전 까방권이란 건 없으니까요. 그리고 모든 논쟁은 댓글에 다 있으니 보고 싶으신 건만 알아서 추려서 보시구요. 약속 이행 안 한거 본문에 비꼬았습니다. 그럼 대답이 된 건가요? 마지막으로 비로그인 댓글 막을 생각 없습니다. 다만 '이게 당신 수준입니다' 같은 댓글을 로그인 달고 쓰시는 분들은 잘 없더군요. 이런 댓글 쓰시는 분들은 거의 대부분 비로그인... 가입 안 하셔도 됩니다. 굳이 ...(이것도 만인의 유동닉)님 같은 분의 댓글을 막을 이유 없습니다. 저도 같이 어택 해 주면 되니까요. 다만 말과 글은 다릅니다. 어딜 가시더라도 '이게 당신 수준입니다' 같은 비꼬는 글은 함부로 사용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거 같은데요. 좋은 답글 달릴 것 같진 않습니다만은...(아니... 도대체 나를 언제 봤다고 '이게 당신 수준입니다'라는 말을 함부로 할 수 있는 건지...)
  • areaz 2010/06/03 13:40 #

    참고적으로, HTC의 폰 라인업을 보면.. http://en.wikipedia.org/wiki/List_of_HTC_phones

    ...... 한달에 두세개씩 쏟아낸 적도 있군요.

    삼성은 좀더 분발해서 모델을 늘일 필요성이 있다고 봅니다. 제조업체로서 좀더 많은 망사업자들에게 선택받으려면 그들의 입맛에 맞는 보다 다양한 단말을 공급해야 할겁니다.
  • 개미 2010/06/03 16:59 #

    areaz 님/ 한국에서 본다면 많은 모델이 나오지 않는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외국에 살면 삼성의 라인 업이 생각보다 화려하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그게 피쳐든 아니든 간에요. 모델 수급의 측면에서 삼성은 아주 잘 하고 았습니다. 망 사업자 선택은 CDMA 방식을 가진 나라의 문제구요. 나머지 나라는 신 모델 내 놓고 팔면 되는 거거든요. 다만 HTC는 구 버전의 지원을 게을리 하거나 포기 하진 않습니다. 출시되고 1년도 채 되지 않아서 버리진 않는다는 거죠.
  • areaz 2010/06/03 17:41 #

    구버전의 지원이라는 것이 OS 업그레이드를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HTC 스마트폰의 태반이 OS 업그레이드가 안되고 있습니다.

    자잘한 버그나 기능 수정에 대한 대응은 HTC 쪽이 삼성보다 나은 것이 사실입니다만, 그나마도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별 해당 안되는 이야기이고요.
  • 개미 2010/06/03 18:16 #

    areaz 님/ HTC 다이아몬드 모델 말고 지금 한국에 들어와 있는게 있나요? 좀 있다가 디자이어가 들어온다지만 한국 내 HTC의 라인 업이 그닥 좋은 편은 아니죠. 팔리지 않으니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해당사항 없는 거죠. 지원이란 건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자잘한 버그 수정도 지원의 한 예가 될 수 있습니다. 아니 일단 그건 둘째치고 어떤 스마트 폰도 계속적인 지원을 할 순 없습니다. 그건 당연한 겁니다. 하지만 일정기간 동안 제조사가 도의적인 책임이던 뭐던 간에 고객 지원이 되는 것은 맞는 겁니다. 그런 측면에선 HTC는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삼성은 글쎄요...
  • 2010/06/03 17:48 # 삭제

    잘 보고 갑니다.

    근데 입만 산 삼성빠들은 어딜 가나 있군요. 삼성맨들 한가한가봐요?
  • 개미 2010/06/03 18:17 #

    헐 님/ 세상에 어딜 가든 빠와 까는 있습니다. 저도 애플빠이자 소니 에릭슨 빠돌이라서 ㅋㅋㅋ
  • ;; 2010/06/06 00:19 # 삭제

    왜 이런글상으로 100분토론을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ㅋ

    그냥 번호따서 만난다음 얘기를 하시지그래요,,,

    저는 삼성빠도아니도 애플빠도 아닙니다만 아이팟 사려다가 삼성옴냐2 쓰고 있어요 (AS)이거랑 배터리적인 면두가지때문에,,

    저도 삼성이 어플의 숫자 그런거에서 많이 부족한거 알고 하지만 필요한건 왠만큼다있다라는생각 그런생각에산거고요 ㅋ

    저는 그냥 사람들이 핸드폰이 하나출시되면 여러 조건을 따져봐서 자기한테 더 득이될꺼 같은 그런핸드폰을 사면 되는데,,,

    왜 대기업끼리의 싸움에 유저들끼리 싸우느냐 전 그게 이해가 안가네요 (무슨 삼성기업 애플기업의 아들딸들도아니고 걔네 들도 안그럴껍니다.)

    사람들마다 각자의 장점이나 단점이 있죠?? 그런것처럼 기업이나 그런것들도 마찬가지라고 전생각합니다.

    어찌됫던 기업도 사람의 손에의해 만들어진거고요 그러다보면 그기업은 그기업을만든 사장이나 회장님 스타일을 따라가게 마련인데 왜그걸 구지 이글로 100분 토론하시는지;;

    지나가다가 본거지만 이런 별것도아닌 일로 서로 간에 싸우고 그런모습은 좋지 않네요 ㅋ

    참고로 제나이는 24살입니다. 젋다고 자랑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제가이글들을 쭉봤을때 제생각은 그러네요,

    여기서 말싸움 하시는 분들 또그걸로 서로간에 기분상하시는 분들이 나이가 얼마나 되시는지 모르겠지만 제가봤을때는 별것도아닌거 가지고 자신의 지식이 맞다 내생각만옳다 라고 주장하는 어린애들로 밖에 안보이네요,,,

    암튼 수고들하시구요 더운데 여름철몸관리 잘하세요~^^

    P.S 외국인들이 저희나라 이런글들 보면 한심하다는 생각안할까요?? (병신찐따소리나올듯하네요.)
  • 개미 2010/06/06 06:50 #

    ;; 님/ ... 님의 글타래 말고 어느 글 타래가 싸우는 걸로 보이는 건가요? 그렇게 보인다면 잘못 보신겁니다. 블로그에 글이 올라온다는 건 내가 이 주제로 이런 생각이 있음을 글로 썼으니 다른 생각이 있으신 분은 다른 답글을 달아주셔. 나는 내 입장을 옹호하고 반대 편 글을 쓴 분은 그 입장을 옹호하는 자세로 논쟁을 벌여보자 하는 겁니다. 토론은 좋은 겁니다. 제가 보기엔 논쟁을 이해하지 못하는 ;; 님 역시 어린애로 밖에는 보이지 않는 군요. 참고로 '저희나라' 가 아니고' 우리나라'가 맞습니다.그리고 외국은 더 논쟁이 활발하게 이루어 집니다. 아무런 것도 아닌 걸로 논쟁이 일어나는 겁니다. 대한민국은 토론과 논쟁이 너무 고상한 걸로 알고 있는 경향이 있더군요. 그리고 전 외국에 사는 관계로 전번 알아 치고 박기 이런 거 못합니다.
  • 한심해 2010/06/08 21:35 # 삭제

    죽어나는건 개발자랍니다. 3개월만에 잊혀질 제품들을 좌판 벌이듯 좍 벌려놓고 금나와라 뚝딱 은나와라 뚝딱.
    빨리 빨리. 토요일 일요일 안나오면 고과 불이익. 주말에 야간 근무 시키면서 피자한판 던져줍니다. 그거나 감사히 먹고 떨어져라 하지요. 피자 던져주는 애들은 밤 안새느냐....새죠. 연봉이 얼만데. 그리고 그 밑에 나름 줄 선 애들도 희망을 가지고 꾿꾿하게 버팁니다.
    나름 주류라는 거지요. 그 주류가 아닌 대부분의 개발자(?) 들은 청춘을 그렇게 불사릅니다.
    이상 갤럭시 S는 그렇게 만들어 졌고 그 수맣은 듣보잡 제품중의 하납니다. 게 무슨 삼성 기술이라고. 구글 기술이지. 김밥 던져주며 하는 얘기가 밤새가며 하면 나중에 추억이 될거라나 뭐라나. ㅅㅂ ㄹ ㅁ 들. ㅋㅋㅋ
  • 개미 2010/06/10 05:33 #

    한심해 님/ 그렇죠... 죽어나는 건... 개발자 뿐이니... 그것도 못할 짓...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