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25 국제 학생증을 만들러 가자!!! 이집트에서 살다왔거든요

안녕하신지요.
이집트에 여전히 거주 중인 개미!!! 군입니다.
오늘은 이집트, 특히 카이로에서 국제 학생증을 만들러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개미!!! 군은 이미 학생은 아닙니다만... 이집트...의 사무처리는 100% 수기인데다가 거의 대부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 완전한 갈라파고스 상태인 곳이 대부분 입니다.(물론 컴퓨터로 사무를 처리하는 곳이 있지만 그런 곳도 거의 대부분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요)
결론을 말하자면 일단 개미!!! 군은 국제 학생증을 만들었으며 만드는 방법은 알아서 찾아보시길 당부드립니다. 전 위치만 알려드릴 것이며 만드는 방법에 관해서는 일절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학생이 아닌데도 국제 학생증, 국제 교사증이 필요하다 하시는 분은 알아서 만드시기 바랍니다. 만드는 방법에 대한 리플은 사양하겠습니다.
찾아가는 길은 어렵지 않습니다.
카이로에서 국제 학생증을 만들어주는 ESC(Egyption Scholarship Center)는 나일강 중간에 떠 있는 일 로다 섬에 있습니다. 찾아가긴 쉽습니다. ^^
일단 메트로를 이용하신다면 메트로 1호선 엘 말렉 잇 살레흐 역에서 내리신 다음 엘 마그 방향출구로 나오시면 되겠습니다. 아마 사다트 역이나 무바락, 2호선 환승이시라면 내리신 후 육교를 건너신 다음 출구로 나오시면 되구요. 마디 방향에서 출발하신다면 내리신 후 바로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그럼 조금만 위로 가시면 골목이 하나 나올겁니다. 그 길로 쭉 나가시면 됩니다.
-바로 이 길로 쭉 나가시면 됩니다-

쭉 나가시면 꼬르니쉬를 만나시게 될 겁니다. 일단 길을 건너시면 되는데요. 다리 끝은 차선이 넓어지니까 다리 중간을 이용해서 걸어넘어가시면 됩니다. 양방향 사이드 차선은 차량의 운행 대수가 적으며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아 나름 안전하게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 길이 꼬르니쉬입니다. 꼬르니쉬는 강변도로라고 흔히 얘기합니다-

-이렇게 다리 아래로 지나가시면 안전합니다-

다만 사에다 에이샤에서 오시는 분들은 미단 기자 방향으로 가시는 마이크로 버스를 타시면 따로 다리를 '걸어서' 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이크로가 다리를 넘어가면 내리셔서 찾아가시면 되겠네요.
이렇게 다리를 넘으셨다면 로다 섬 내로 걸어들어갑니다. 얼마 걸리진 않습니다.
-바로 이 다리를 넘으시면 됩니다-

다리를 지난 다음 길을 건너시고 계속 직진합니다. 신호등따윈 없는데다가 기자에서 다운타운(위스트 일 메디나)으로 들어가는 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차량이 많고 속도도 빨라서 조심하셔야 합니다. 잘못하단... 진짜 비명횡사하는 일이 있습니다... 일단 길을 건너셨다면 안심하시고 직진하세요.
-고깃집을 지나고-

-에띠살랏트 대리점을 지나서 조금만 더 직진합니다-

조금 더 직진하면 건너편에 규모가 있는 모스크(아랍어로 '마스짓드', 이집트 암메아로 '가마')가 하나 나올겁니다. 그 모스크 앞에 조그마한 미단(원형 교차로)이 하나 있을 겁니다. 그게 보인다면 왼쪽으로 꺾어서 조금만 더 직진합니다.
-건너편에 모스크가 보이면-

-요런 미단이 보일겁니다. 그럼 왼편으로 꺾어 조금만 더 직진하면 됩니다. 금방입니다-

그렇게 조금만 더 직진하면 ISIC 을 만들어주는 곳의 간판이 보일겁니다.
그럼 그 간판이 달린 건물 2층입니다. 2층이 바로 카이로에서 ISIC 을 만들어주는 곳입니다.
-이 간판이 보이면 다 왔습니다-

이 건물 1층에는 National Bank Of Egypt 가 있습니다.
-1층에는 National Bank Of Egypt가 있습니다-

그럼 이제 남은 일은 ISIC 을 만드시면 되는 일입니다.
찾아오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아~~~ ^^
참고로 나가는 길은 오신길을 역순으로 가시면 되는 건 알고 계신거죠?




덧글

  • 몽키 2010/01/30 14:52 #

    카이로가 이렇게 생겼군여. 잘 구경하다 갑니당.. ^_^
  • 개미 2010/02/01 01:10 #

    몽키 님/ 네. 방문 감사드립니다. ^^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