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 출시 테크당(黨)

이제서야 뉴스 접하고 올려봅니다.
애플에서 iPad 를 출시했습니다. 거의 모두의 생각대로 타블렛 PC 가 맞았네요.
그런데 가격이 환상적입니다. 499 달러(세금 제외) 부터 출발합니다. 거의 가격은 환상적입니다. 별도의 키보드를 내장하지 않고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가상 키보드 기술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만은 화면이 커진만큼 입력을 받는 크기 역시 커진 관계로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처럼 키보드 오류는 많이 줄어들 듯 보입니다.
-iPad 입니다 (사진 출처 : apple.com)-

화면이 9.7인치로 들고다니기 편한만큼만 커졌습니다. 보통 넷북의 화면크기가 10인치 정도인걸 감안하면 평균치 정도 됩니다.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멀티터치 기술은 당연하지만 들어가 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서 사용하던 거의 대부분의 어플이 이번 iPad 에서 그대로 동작하고 있습니다. 물론 프로그램의 내용은 비슷하거나 더 좋아졌습니다.
-홈 스크린은 아이폰 OS 와 Mac OS X 에서 좋은 점만 가져 왔습니다. 아래의 독은 OS X 에서 스크린 버튼 방식은 아이폰 OS 에서 가져온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출처 : apple.com)-

이번에 iPad 를 출시하면서 애플은 별도의 앱 스토어를 하나 더 오픈하였습니다.
바로 iBook 이란 서비스입니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iBook 서비스는 타블렛 PC 의 주 사용용도인 전자책 뷰어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하게 도와줄 것으로 보입니다. iBook 스토어에선 책의 감상 및 책의 구입도 가능한 것으로 보아 많은 수의 전자책이 이미 변환되었거나 변환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iBook 스토어는 타블렛 PC 의 주 사용용도인 전자책 뷰어로서의 역할을 도와 줄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출처 : apple.com)-

디자인은 역시 얇고 가벼움의 미학을 추구 했습니다. LED-backlit, IPS Display를 채용하고 있으며 10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만은 이건 애플의 주장인 만큼 사용기가 올라오면 확실히 알게되겠지만 10시간 이내라면 괜찮은 사용시간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와이어리스와 3G 둘 다 지원하고 있으므로 어디서든 인터넷 접속을 할 수 있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에 들어올려면 와이어리스와 3G 인증 둘 다 받아야 하겠지만 말입니다. 하지만 어디서든 인터넷에 접속 할 수 있다는 건 매력적으로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또한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30핀 독 커넥터를 구비하고 있으며 이 30핀 독 커넥터에는 애플이 별도로 판매할 키보드의 연결이 가능합니다. 독 커넥터 옆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와이어리스 모델은 680 그램, 와이어리스와 3G 겸용 모델은 730 그램입니다. 둘 다 1Kg 이 안되는 무게입니다. 들고다니는 데도 큰 부담은 없어 보입니다.
메인 프로세서로는 애플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1G A4 칩이 내장되어 있으며 기본 OS 는 아이폰 OS 3.0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iPad 용으로 별도로 컨버전 한 제품일 가능성이 100% 입니다. 현재 당장 앱 스토어에 올라가 있는 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SDK 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apple.com/ipad/를 방문하시면 될 겁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가격!!!
-이 정도면 가격도 착하지 않습니까? (사진 출처 : apple.com)-

생각보다 상당히 저렴합니다. 세금을 제외한 가격이라지만 나름 저렴한 가격입니다. 출시일은 와이파이 모델은 3월 안(미국 내 사정 임)에 출시가 될 예정이며 3G 모델은 3월 중 출시, 출시는 AT&T 에서 하며 14.99달러에 250메가(MB), 29.99달러에 무제한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 약정기간이 없어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국에 사시는 분들은... 좋겠습니다... 한국은 글쎄요... 3G 달린게... 나올까요... 과연...
하여튼 더 자세한 내용은 별도의 언론을 찾아보시거나 애플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전 자러 가겠습니다.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