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다씨... 또 망언입니까... 표정당(黨)

日구로다 가쓰히로 “비빔밥은 양두구육”망언…김태호PD “무식한 발언“

이번에는 비빔밥을 들고 나오셨습니다...
예... 맞습니다. 비빔밥은 말 그대로 비벼먹는 음식이지요.
일본처럼 덮밥으로 먹는 건 아닙니다.
-미국 신문에 게재된 비빔밥 광고(출처: 강원일보)-

처음 보기엔 아름답지만 비벼놓으면 모양이 망가지는 것도 맞습니다. 맞는 걸 맞다고 해야지... 어쩝니까...
어데 우리가 한 두번 먹었습니까...
그런데 구로다 씨는 망각한 것이 있군요. 비빔밥에는 우리의 음식문화가 들어있기도 합니다.
비벼서 모두 다 하나가 되자는 선조의 생각도 담겨있는 음식이기도 하구요.(한 마디로 '조화'와 '어울림')
비빔밥 자체의 바리에이션이 꽤나 많아서 찾아먹는 재미도 쏠쏠합니다.(해주 비빔밥, 통영 비빔밥, 안동 헛제삿밥 등등)
그리고 다른 국가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수 있는 몇 안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무슬림도 먹습니다. 힌두교 신자도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빼면 야채와 밥, 그리고 계란 정도가 끝. 고기는 빼달라고 하면 됩니다)
또 비빔밥 그 자체로 건강에 상당히 좋은 음식입니다.(전 세계 몇 안되는 완성형 음식입니다. 이집트에도 비빔밥 같은 음식은 없습니다)
일본 요리가 맛있다구요? 건강에는 좋습니다. 보기에도 좋습니다. 다만... 그 뿐입니다.(이건 지극히 제 생각이니 태클은 사양하겠습니다) 재료의 맛으로 먹는다구요? 그것도 좋습니다. 깔끔하다구요? 그것도 좋습니다. 다만 전 달고 짠 일본식 식사가 싫을 뿐입니다. 일본 사람 앞에서 그런 소리 하면 일본 사람은 기분이 좋을까요? 전 아니라고 봅니다.
비빔밥을 '뒤섞어''반죽시켜' 먹는다구요? 누가 그렇게 먹는지 알고 싶습니다만은... 그럼 일본은 그렇게 깔끔해서 '낫토''생 계란' 풀어 '반죽시켜' 먹습니까? 제가 보기엔 그게 더 '반죽'인뎁쇼... 하다 못해 밥 위에 '생 계란' 풀어 간장 넣고 '반죽'해 먹는 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구로다 씨?(그걸로... 전 부쳐 먹어도 되겠습디다... 계란 넣고 밥 넣고 간장 넣고... 밑간은 다 됐으니 기름 두른 팬에 지지면 끝나겠더만... 그걸 '반죽'이라 하는 겁니다. 구로다 씨) 그리고 자장면은 원래 비벼 먹는 거 아니었던가요? 병신인증 하시는 것도 아니고...(아! 일본에는 그런 면이 없죠... 제가 알고 있기론 없습니다만은...)
구로다 씨는 한국에 꽤나 오래 있었던 것 같지만 아직도 한국 사람이 어떤 사람들인지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종군 위안부, 독도, 이번엔 비빕밥... 도대체 산케이는 얼마나 더 한국을 건드릴련지...
(뭐... 쓰레기 같은 우익이라니까... 우익도 우익 나름이지... 한국의 우익이나 일본의 우익이나... 쓰레기라는 건 비슷한 듯... 차이점이라면 일본은 자국의 이익을 한국은 일본과 미국의 이익을 대변한다는 것 뿐...)
김태호 PD는 아주 일침을 제대로 놓으셨나 봅니다.

김태호 PD, 일본 우익언론인 '양두구육' 비하 발언 일침

요즘 한국음식이 생각보다 많이 떠서 배가 아프신가요? 아님 일본은 지금 쯤 비빔밥도 우리 걸로 만들걸... 하고 후회하고 있진 않을까요... 기무치와 막걸리, 소주 사건 처럼... 하여간 일본도 베끼는 데는 일가견이 있는 민족이라...(아니지... 도둑질을 해 갔으니 도둑민족이라 해야 하나...)
웬지 요즘 구로다 씨 같은 사람이 일본인이라고 나 댕기는 걸 보면... 섬에 있는 멀쩡한 제 친구까지도... 저런 인간으로 보이는 것 같아 심히 염려 됩니다. 일본인이라고 다 같은 일본인은 아니지만... 저런 사람들이 일본인이라고 나 댕기는 것도 참 한심한 노릇입니다. 그냥 나이 먹었음 곱게 늙으셔야지... 이렇게 추하게 늙으면 뭐가 남는지 원...

플레이 스테이션 1 : 외국에 있으니... 생각보다 일본음식이 그렇게 많이 알려지진 않았습니다. 스시 정도만 알려져 있구요. 나머지는 크게 찾아보기 힘드네요.(미국은 틀리겠지만)
플레이 스테이션 2 : 일식이나 한식보다 외국의 대세는 중식... 따라갈 수 없어... ㅜㅜ...

핑백

  • 히치하이커를 위하여... : 2009년 내 이글루 결산 2009-12-31 23:49:17 #

    ... 대표 글여행 (71회) / 뜨거웠던 어퍼 이집트 여행 -9월 30 아부심벨 I-뉴스비평 (26회) / 구로다씨... 또 망언입니까...세계 (24회) / D 291 KOICA Fellow Ship, 그 현장에 가다가장 많이 읽힌 글은 거유(巨乳) 만세!!! ... more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