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72 카이로에 비가 옵니다 이집트에서 살다왔거든요

이집트 하면 뭐가 생각이 나십니까?
피라미드? 스핑크스? 사막? 고대도시 카이로? 아부심벨? 카르낙 신전?
아무튼 많습니다만은 살고 있는 입장에선 이미 한번 쯤은 다 갔다 온 곳인데다가 여행객 입장에선 돌기 편하지만 거주자 입장에선 본인 생활이 있으니 좀 힘들죠.
뭐 서장은 대충 끝내도록 하구요.
사막위에 세워진 도시 카이로에 비가 올까요?
제 블로그를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비가 옵니다. 조금 옵니다만은 최근 들어 비가 굉장히 많이진 듯한 느낌입니다.
그저께(지금 카이로 시각 9일 새벽 1시 17분) 아침에도 비가 왔었다는 군요.
오후에도 비가 왔습니다. 그보다 몇일 전에도 비가 왔었지요.
이드르 일 이드하 때도 비가 왔었구요. 겨울이 되니 비가 자주 내리는 지 모르겠지만 하여간 최근 들어 비가 좀 옵니다. 거기다 국지성 폭우 수준이라 구간 별로 확 퍼 부어주시는 군요.
-그제께 오후에 내린 폭우입니다-

이집트는 국지성 폭우의 형태로 비가 옵니다.
어떨 때는 마디에는 비가 오지만 바로 옆 하다엨 마디에는 비가 오지 않는 기 현상도 발생하구요.
따하릴엔 비가 오지만 도키에는 비가 오지 않는 일도 있습니다.
카이로엔 보통 이런 비가 내립니다. 그래서 비가 온 곳은 축축하게 젖어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은 언제나 그렇듯 흙먼지가 풀풀 날리기도 하지요.
-빗방울이 좀 더 확실히 보이십니까? 빗방울이 굵습니다-

카이로에선 이런 폭우가 조금만 내려도 난리가 납니다.
사람들이 비에 대한 대비를 전혀 해 놓지 않고 살기때문이죠.
참고로 이 사진 찍을 당시가 길가에 있는 여학교의 퇴교시간인데 학생들이 나오면서 아주 비명을 질러댑디다.(집 바로 옆이 여학교 입니다. 아마 초,중,고가 다 모여있는 학교라고 생각되요)
거기에다 비 오는 날 오래된 마이크로나 오래된 택시 같은 걸 타고 있으면 생명의 위협도 느낄 수 있습니다.(이건... 진짜임...)
하 이집트는 모르겠지만 중부 이집트나 상 이집트는 와이퍼가 불량한 차량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아예 와이퍼가 없는 차량도 있어요.
그러니 비만 오면 그런 차량들이 길가에 그냥 서 버리거나 아님 어떻게든 길 가장자리로 주차하기 일쑵니다.
그래서 비오는 지역에서는 그 지역을 운행하는 차량들이 완전 Stop!!! 상태가 되는 거죠.
이번 폭우는 생각보다 비 내리는 시간이 짧았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걱정하진 않았어요.
사실 카이로에선 비가 오래 내려봐야 10분 안팎인 경우가 많아서 큰 걱정은 없습니다만은
비에... 모래가 섞여있어요... 비가 마른 후에 차에 내린 빗방울 자국 주위로 모래가 뽀송하게 말라 있는 것도 비 갠 후 볼 수있는 광경 중에 하납니다.
우째됐던 이집트 오기 전에 가지고 있던 이집트란 나라에 대한 선입견들이 살면서 하나하나 무너져 내리는 것도 그렇게 나쁘진 않네요. ^.^

핑백

  • 히치하이커를 위하여... : D+315 오늘도 비가 옵니다 2010-01-20 10:23:56 #

    ... 비가 자주 오진 않았다는데 올해 들어 부쩍 카이로에 비가 자주 오는 군요. 카이로에 비가 온 얘기를 제 블로그에 포스팅 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은 D+272 카이로에 비가 옵니다 이번에도 또 포스팅 하게 되겠군요. 올 겨울 들어 비가 벌써 5번 가까이 내렸습니다. (올 겨울이란 작년 11월 말 부터 시작하도록 하죠) ... more

덧글

  • 노리개 2009/12/09 17:50 #

    이집트 하면 저는 따뜻한 바닷가요!!! 사막하고 연결되어 있는듯 야자수 몇개 있는 그런 한적한 바닷가.. ^^
  • 개미 2009/12/09 18:23 #

    노리개 님/ 따뜻한 바닷가라... 후르가다나 다합에 계셨나 봅니다. ^^
  • 바우 2009/12/10 20:20 # 삭제

    잘 살고 있소이까? ㅋ 정말 오랜만이오~ 한 해가 마무리 되려 하고 있소!!!! 건강한 마무리 하시오~
  • 개미 2009/12/12 02:00 #

    바우 님/ 뭐... 그렇게 잘 있진 못합니다. -_-;;; 지금 감기로 고생 중이라니까요...


World Friend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