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52 이집트 문화기행 -시타델에 가다- 이집트에서 살다왔거든요

오랜만에 블로깅이라...
오늘은 시타델에 갔다 왔다.
시타델은 이집트의 중세 성곽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이다.
규모가 상당한데 지금은 무너지고 부서진 곳이 많아 좀 아쉬울 뿐이다.
망루가 많이 보이는 데 중심에 들어있는 모스키 무하마드 알리까지 꽤나 많은 성곽이 자리하고 있다.
하지만 역시 시타델의 포인트는 바로 모스키 무하마드 알리가 아니던가.
-그런데... 웬일로 모스키 무하마드 알리는 보수공사 중-

이집트에 갔다 온 사람은 잘 알겠지만
이집트란 나라... 오후에 되면 움직이기가 불가능 할 정도로 더운 나라다.
오늘은 날씨가 도우하사 구름이 잔뜩 낀 정말 언제나 해가 쨍쨍한 카이로에서는 보기 힘든 그런 날씨로 인해 관광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여긴 모스키 무하마드 이븐 칼람-

시타델 안에는 모스키가 한 두개가 있는 것이 아니라서 그 중 가장 먼저 관광객을 반겨주는 모스키 무하마드 이븐 칼람 부터 시작했다.
참고로 오늘 시타델도 하루만에 겉 할기로 본다면 다 볼 수 있겠지만... 2년이나 살아야 하는 처지에 그럴 필요 있을까 하는 생각에 천천히 관람하기로 했다.
-천정은 평범하다-

모스키 무하마드 이븐 칼람의 천정은 생각보다 평범하다. 거의 대부분의 모스키가 화려한 천정을 자랑하는 데 반해 이븐 칼람의 천정은 단아한 맛을 보여준다. 모스키 중 작은 편에 속해서 그런 건지 아니면 건설 할 때 부터 의도적으로 그렇게 만들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말이다.
-군사 박물관 내부-

시타델 중 좀 그런 곳들이 군사 박물관 과 경찰 박물관이다. 물론 시타델 입장료를 들고 있으면 별도의 입장권이 필요 없지만 카메라를 들고가면 1 이집트 파운드를 내야하는 조건이 붙는 데다가 왜 시타델 안에 그런 박물관을 만들었는지 잘 이해가 안 가지만 군사박물관에 갔다 온 내 경험은 자국의 역사는 언제가 최고!!! 라는 대 명제다. 물론 한국의 전쟁박물관도 마찬가지지만...
참고로 오늘 군사박물관은 동행도 있었다. 일본에서 왔다는 OL 아유미 상! 이름만 알 뿐 사진도 찍지 못했다. 우리랑 실컷 군사박물관을 봐 놓고서는 일본인 숙소에 일행이 기다린다면서 바이바이~~~ 하면서 떠났다. 하긴... 만나면 이별도 있는 법이다.
-로비에 전시 된 군사무기들-

하지만 오늘의 관람 목적은 모스키 무하마드 알리!!!
군사 박물관은 대충 때우고 우리의 목적 무하마드 알리로 향했다.
시타델을 가는 가장 큰 목적은 모스키 무하마드 알리를 보기 위해서가 아닐까.
-단체 관람 온 이집트 꼬맹이에게 한 장!!!-

이집트 사람들은 사진을 절대로 피하지 않는다. 아니... 오히려 좋아한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포즈도 잡을 수 있는 것이다.
이 녀석!!! 일행을 따라가지 않고 그냥 사진을 찍는데 여념이 없는 놈이다. 귀엽게 말이다. ^^
그 덕에 좋은 사진 나왔으니 나도 좋고 찍힌 녀석도 좋은 거고 ^^
-오늘의 목적지 모스키 무하마드 알리!!!-

목적지 무하마드 알리를 향해 가고 있는 중이다.
사진에서도 보면 알겠지만 날씨가 굉장히 흐리다.
한국 같음 이런 날씨면 비가 오겠지만 이집트는 비는 안 온다.
아주 편안하게 관람을 할 수 있는 그런 날씨다. 좋다.
-천정을 보다가 화려함에 넋을 잃었다-

이 때까지 봤던 어떤 천정보다 화려하고 멋지다.
무하마드 알리의 메인 돔의 위를 장식하고 있는 장식들
이런 장식을 구경하게 해 주신 분들께 정말 진심으로 감사를~
-정말 멋지다-

메인 돔의 장식 사면에 써 있는 것은 바로 4명의 이슬람 꾸란에 나오는 신의 사자들의 이름
알리, 마흐무드 등등 4명의 사자들의 이름이 써 있다.
화려한 장식에 4명의 사자들의 이름을 써 넣어 이 사람들도 같이 기리고 있는 걸까? 궁금해 졌다.
-밖으로 나와서 찍은 모스키 무하마드 알리-

뒷 쪽은 아직 공사중이 아니더만... 쩝...

핑백

  • 히치하이커를 위하여... : D+308 이집트 문화기행 - 무명용사 기념탑- 2010-08-24 09:49:07 #

    ... 만한 곳이 많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주인장이 갔다온 카이로의 볼만한 장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D+20 이집티안 박물관(이집트 고고학 박물관) D+52 시타델에 가다 D+87 عدم الفاهرة -제 1부- D+92 عدم الفاهرة -제 2부- D+110 가마 투어 -1- 가마 술탄 하산, 그리고 가마 ... more



World Friends KOREA